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서울 밤이 즐겁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반포 낭만달빛마켓

봄이 가고 벌써 여름이 다가오는 걸까요. 낮에는 겉옷을 입지 않아도 되고 밤이 되면 친구들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밤을 보내고 싶은 날씨에요. 야외에서 밤을 즐기는 방법으로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올해에도 어김없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돌아왔어요. 여의도 한강공원, 반포 한강공원, 청계천, DDP 총 네 곳에서 야시장이 열립니다. 2017년 처음으로 서울 반포 낭만달빛마켓이 열렸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서울의 낭만, 반포 낭만달빛마켓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도깨비 같은 시장이라는 의미의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특정한 시간이 되면 새로운 공간, 새로운 장이 열린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어요. 이미 서울을 대표하는 유명한 축제로 친구, 가족, 연인과 가야 할 장소로 유명합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나라의 외국인들도 함께 참여하는 국제적인 축제로 발전하고 있어요.
여의도 한강공원, 반포 한강공원, 청계천, DDP 네 곳 중에서 반포 낭만달빛마켓은 야경과 분수, 빛과 음악이 있는 로맨틱 달빛 시장을 콘셉트로 하고 있어요. 올해 새롭게 열린 장소인 만큼 어떤 것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궁금한데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축제가 시작되는 장소, 인포센터

(@반포 낭만달빛 마켓 구성, 이미지출처 |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

 

반포 낭만달빛마켓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종합 안내소 겸 상황실을 만나게 됩니다. 야시장을 운영하는 운영본부가 위치해 있고 의료지원 부스도 있으니 비상상황이 발생했을 때 인포센터로 가시면 돼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 참여하는 푸드트럭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고 팸플릿도 있으니 하나 챙겨서 야시장을 돌아다니며 참고하시면 좋아요.

 

 

한강 가장 가까이서 즐기는 식사, 푸드트럭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푸드트럭! 반포 달빛낭만마켓에도 스테이크 박스, 타코야키, 하와이안 핫도그, 치킨 떡볶이, 커피 등 다양한 종류의 푸드트럭이 많은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푸드트럭마다 각자 개성을 살린 푸드트럭 디자인과 스태프들의 유니폼, 운영 방식 등이 또 다른 볼거리였습니다. 야시장 시작과 동시에 푸드트럭 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기 시작하였는데요. 반포 달빛낭만마켓은 트럭과 트럭 사이에 간격이 넓은 편이라 기다리는 데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많은 손님들 때문에 정신없이 일하는 푸드트럭 사장님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대부분 젊은 분들이었는데 열정이 너무나도 멋졌습니다.

 

저는 타코야키를 먹기 위해 6시부터 줄을 섰어요. 오픈 시작과 동시에 줄을 섰지만 3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몰리는 저녁 7시부터 9시 사이에는 30~40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하니 일행과 함께 가서 각자 역할을 분담한 후 음식을 구매하여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푸드트럭은 네 곳의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순환제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에서(www.bamdokkaebi.org) 현재 반포에서 만날 수 있는 푸드트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드메이드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다, 셀러존

반포 달빛낭만마켓의 노란 천막에서는 핸드메이드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가방, 액세서리, 가죽 공예품, 엽서 등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판매 중인 물건은 작가분들이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는 제품들이라 제품 하나하나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어요. 작가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나에게 필요한 핸드메이드 작품 하나 구매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노래, 춤, 마술 다양한 공연 있는 퍼포먼스존

반포 달빛낭만마켓에서는 축제에 빠져서는 안 될 다양한 공연들을 만날 수 있어요. 어쿠스틱, 힙합,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은 축제를 찾은 사람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해요. 사람들이 손뼉을 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힐링과 여유 있는 밤을 선물 받은 것 같았습니다. 각 마켓에서 진행되는 공연소개와 일정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홈페이지(www.bamdokkaebi.org)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반포대교 무지개 분수 쇼

(이미지출처 |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반포 밤도깨비야시장이 낭만 달빛이라는 콘셉트를 가질 수 있는 건 축제가 진행되는 공간 바로 옆에 위치한 무지개분수 때문이 아닐까 해요. 축제를 즐기다 분수쇼가 진행되는 방송이 나오면 사람들이 분수쇼를 보기 위해 이동하기 시작하는데요. 음악과 함께 시작되는 분수쇼는 강 건너편에 보이는 N서울타워와 서울의 야경이 어우러지며 낭만적인 순간을 선물합니다.

 

무지개분수

(4~6월) (9~10월)

평일 12:00/20:00/20:30/21:00 (매회 20분)

주말 12:00/19:30/20:00/20:30/21:00 (매회 20분)

(7~8월)

평일 12:00/19:30/20:00/20:30/21:00 (매회 20분)

주말 12:00/19:30/20:00/20:30/21:00/21:30 (매회 20분)

* 기상조건이나 행사, 에너지 절약 등에 따라 분수가동이 중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반포2동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버스 : 반포한강공원, 세빛섬(22-204) 정류장 하차 (405, 740번 버스)

지하철 : 지하철 3, 7, 9호선 고속터미널역 8-1, 8-2 출구 / 9호선 신반포역 1번 출구 / 4, 9호선 동작역 1번, 2번 출구 도보 10분 이상

자동차

-올림픽대로 잠실 방향 이용 시 한남대교 남단램프에서 다시 김포공항 방향 올림픽대로로 진입하여 500m 지점 진입(상류주차장),

-반포대교 통과하여 150m 지점 진입(하류주차장)

-올림픽대로 공항 방향 이용 시 한남대교 지나 500m 지점 진입(상류주차장), 반포대교 통과하여 150m 지점 진입(하류주차장)

 

달빛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밤의 달빛 시장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을 즐기는 낭만적인 서울의 밤을 만들어 보길 바라며 이상 가꿈사 프론티어 10기 추연욱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반포동 115-5 | 달빛광장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