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가족/라이프
5월 추천 아이템! 드라이 플라워 카드 만들기 2017. 5. 2. 16:00

5월 8일 어버이 날, 5월 15일 스승의 날, 5월 21일 부부의 날 등 감사 인사를 전할 일이 많은 5월 입니다. 이런 날을 빌어 우리는 평소에 하기 힘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곤 하는데요. 이 마음을 전하는데 좋은 도구가 되는 드라이 플라워 카드를 직접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드라이 플라워 카드 재료준비

미니장미, 천일홍 등 다양한 종류의 드라이 플라워가 기본 재료예요. 드라이 플라워는 꽃바구니나 꽃다발을 잘 말려두었다가 활용하세요. 드라이 플라워 자체만으로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도 있고, 지금처럼 드라이 플라워를 활용한 소품을 만들기에도 좋습니다. 물론 꽃시장에 가면 더 많은 종류의 드라이 플라워를 살 수 있어요. 최근 드라이 플라워 인기가 높아지면서 종류도 다양해지고, 색감도 정말 예뻐졌습니다. 

 

드라이 플라워 카드를 만들 부재료입니다. 윗줄의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카드 겉표지가 되는 크래프트 종이, 속지가 될 한지, 투명 비닐봉투, 글루건, 귀여운 장식 택, 노끈이 필요합니다.

 

 

플라워 카드 만들기

그럼 본격적으로 플라워 카드 만들기를 해볼게요. 만드는 방법은 정해진 것은 없어요. 원하는 꽃을 골라 카드에 붙여주면 돼요. 오늘 세가지 디자인을 소개해드릴게요.

 

Type 1. 미니 꽃다발 플라워 카드

1단계: 카드 만들기

크래프트 종이를 원하는 크기만큼 잘라서 반을 접어 카드를 만들어주세요. 그다음 한지를 잘라 속지를 붙여줍니다. 이것으로 카드 기본 형태 만들기는 끝.

 

2단계: 미니 꽃다발 만들기

드라이 플라워를 잘라 작은 꽃다발 형태를 만들어줍니다. 특별한 방법은 없어요. 여러 종류의 드라이 플라워를 섞어 잘 어울리는 꽃다발을 만들면 됩니다. 꽃다발 뒷면은 카드에 붙여야 하기 때문에 앞쪽으로 꽃이 잘 보이게 만들고, 뒤쪽은 평평하게 만들어주셔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3단계: 카드에 꽃다발 붙이기

꽃다발 형태가 다 만들었으면 노끈으로 묶고, 동그란 장식 택을 노끈에 함께 끼워 꽃다발을 완성합니다. 꽃다발 뒷면에 글루건을 바르고, 카드에 붙여주면 미니 꽃다발 플라워 카드 완성!

 

 

Type 2. 하트 플라워 카드

1단계: 하트 모양 형태 만들기

연필로 카드 겉면에 하트 모양을 그려줍니다. 미니 장미를 잘라 글루건으로 카드 겉면에 붙여주세요.

 

2단계: 하트 플라워 카드 완성

하트 그림을 따라 미니장미를 가득 붙여주세요. 하트의 뾰족한 부분과 움푹 들어간 부분부터 먼저 붙이기 시작하면 반듯한 하트를 완성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장식 택을 카드에 붙이면 간단하게 하트 플라워 카드가 완성됩니다. 미니 장미 대신 천일홍으로 하트를 만들어도 예뻐요.

 

Type3: 프리 스타일 플라워 카드

1단계: 노끈 붙이기

노끈을 잘라 카드에 윗부분에 가로로 붙여주세요. 장식 택도 노끈에 끼워주세요.

 

2단계: 꽃 매달기

노끈에 꽃을 걸어 주는 느낌으로 꽃가지를 잘라 붙여주세요.

 

드라이 플라워 플라워 카드 만들기 총평

1. 난이도 ★★☆☆☆(드라이 플라워를 잘라 카드에 붙이기만 하면 끝!)
2. 활용도★★★★☆ (다가오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 활용도 Good!)
3. 가격★★☆☆☆  (드라이 플라워가 집에 있다면, 종이 몇 장으로 만들 수 있어서 매우 저렴해요.)

 

지금까지 여러 가지 디자인으로 드라이 플라워를 활용한 플라워 카드를 만들어봤습니다. 크래프트 종이와 드라이 플라워의 감성적이고 내추럴한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드라이 플라워 카드. 정성과 사랑이 가득 담긴 드라이 플라워 카드로 이번 5월에는 여러분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받는 분들에게 분명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될 거예요. 지금까지 전문필진 김덕화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 프로필사진
    허수진2017.05.02 16:26

    정말 솜씨좋으십니다
    직접만들면 받는사람이 넘 좋겠어요

  • 프로필사진
    윤진희2017.05.17 15:24

    솜씨 진짜 좋으세요
    지난주 놀토서울 다녀왔는데요
    거기서 드라이 플라워 엽서 만들기가 있더라고요
    아이들과 해보면 좋겠다 생각했는데요
    다시보니 넘 반갑고 마구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