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만두피로 만드는 간식! 미니피자와 불고기 퀘사디아

본문

2017. 5. 16. 09:55

명절이면 만두를 만들기 위해 만두피 많이 사시죠? 만두 만들 때가 아니면 만두피를 살 일은 거의 없는데요. 이 만두피가 은근히 요긴한 아이간식 식재료라는 사실 아시나요? 만두피로 츄러스, 타코, 미니 피자, 불고기 퀘사디아, 치즈스틱까지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만두피로 손에 잡고 먹기 좋은 미니 피자 그리고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는 불고기 퀘사디아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두피의 무한한 변신을 기대하세요.

 

 

한 입에 쏙, 만두피 미니 피자

재료 : 파프리카, 양파, 소시지, 캔옥수수, 토마토, 피자치즈, 만두피, 토마토 파스타 소스

 

먼저 양파와 파프리카 등 채소는 작게 다져주세요. 소시지와 토마토는 식감을 위해 작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프라이팬에 양파와 소시지를 넣어서 볶다가 나머지 재료를 모두 넣고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토마토 파스타 소스를 넣어서 피자 속을 완성합니다.

 

이제 피자를 구워야 하는데요. 만두피 미니 피자는 머핀틀을 이용해서 구워요. 머핀틀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김솔로 올리브유나 식용유를 머핀틀 안 쪽에 발라주세요. 틀 안 쪽에 기름을 발라놔야 나중에 만두피가 잘 분리되거든요.

 

기름을 바른 머핀틀 안에 만두피를 깔고 준비한 속재료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에 옥수수와 피자 치즈를 적당히 뿌려줍니다.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머핀틀을 넣고 10분 정도 구워줍니다.

 

짜잔~ 만두피로 만든 미니피자 완성!

 

일반 피자는 아이들이 먹기 너무 커서 속재료를 많이 흘리면서 먹는데요. 만두피 피자는 크기가 작아 아이들이 한 손으로 잡고 먹기 편해요.

 

만두피로 만든 미니 피자! 요즘 제철인 오렌지와 토마토를 곁들여서 아이들 간식으로 준비해보세요.

 

 

만두피로 만드는 불고기 퀘사디아

이번에는 만두피와 먹다 남은 불고기로 불고기 퀘사디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돼지불고기나 소불고기 모두 상관없이 피자 치즈만 있으면 레스토랑 퀘사디아를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 : 만두피, 불고기, 피자 치즈, 캔옥수수

 

기름으로 살짝 닦아낸 프라이팬에 만두피를 올리고 그 위에 피자 치즈를 뿌려주세요.

 

피자 치즈 위에 불고기를 올리고, 캔옥수수가 있다면 함께 올려주세요. 이외에도 채소를 다져서 더 넣어도 돼요. 마지막에 피자 치즈를 한 번 더 올리고 만두피로 덮어주세요.

 

이제 만두피가 익을 때까지 앞뒤로 구워주면 돼요. 호떡 뒤집개나 뒤집개로 살짝 눌러가면서 구워주세요. 피자 치즈가 다 녹고, 앞뒤로 노릇해지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퀘사디아를 반으로 잘라 플레이팅 해주면 끝! 레스토랑의 퀘사디아 비주얼이죠?

 

무엇보다 만두피 크기라 아이들이 손에 잡고 먹기 참 좋아요. 바삭한 만두피의 식감도 일품이랍니다.

 

미니 피자, 불고기 퀘사디아로 변신한 만두피, 근사하죠? 만두피는 크기가 작아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기 딱 좋아요. 가격도 저렴한 만두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이상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