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놀토에 놀러 오세요! 놀토 서울 엑스포

본문

2017. 5. 24. 15:54

지난 5월 13일에 청계광장을 비롯해 8곳에서 ‘놀라운 토요일 서울 엑스포(이하 놀토 엑스포)’가 개최됐어요. 올해로 여섯 번째 열리는 놀토 엑스포는 2012년 주 5일제 수업이 전면 시행되면서 청소년들에게 주말에 즐길 수 있는 활동이나 체험 프로그램 등을 알려주는 행사랍니다. 놀토 엑스포는 5월 13일에 개최해 5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데요, 이제 5월 27일 단 1회밖에 남지 않았어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놀토 엑스포를 소개합니다.

 

 

수업의 빈자리 놀면서 채우자

놀토 엑스포는 청계천 광장을 비롯해 서울 시내 37개 시•구립 청소년 시설에서 진행되는데요. 전 지난 13일 청계천 광장을 찾았어요. ‘수업의 빈자리, 놀면서 채우자’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진 놀토 서울 엑스포. 놀토의 뜻이 ‘노는 토요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놀라운 토요일’의 준말이었더라고요. 놀라운 토요일을 만들어줄 엑스포가 기대됐습니다. 

 

이날은 놀토 엑스포 개막날이라 개막식이 진행됐는데요. 놀토 엑스포는 기획부터 모든 행사 진행을 청소년이 주도했다고 해요. 그래서 개막식 사회도 고등학생이 진행하더라고요. 고등학생이라 아직 어려서 사회 보는 게 서툴 거라 생각했는데 말을 정말 잘하더라고요. 우리나라 미래를 짊어지고 갈 새싹들의 당찬 모습에 괜히 흐뭇해졌습니다.

 

놀토 엑스포 개막을 축하해주기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개회사를 해주셨는데요. 직접 오시지는 못하고 영상으로 놀토 엑스포 개막 축하와 청소년들의 활동을 응원해주셨어요. 이어 청소년 명예시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서울시 홍보대사 배우 김나운 씨의 축사도 이어졌습니다.

 

개회 축사가 끝나고 청소년 댄스 동아리의 축하 공연과 하늘에 노란 별 풍선을 날리는 퍼포먼스가 진행됐어요. 신나는 축하 공연과 도심에서 날리는 노란 풍선까지, 축제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습니다. 화려한 개막식이 끝난 후 본격적으로 놀토 엑스포를 즐기러 부스 체험 부스로 떠났습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고 준비한 체험 부스에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었는데요. 하고 싶은 것 많고 호기심 많은 청소년답게 ‘꿈’을 테마로 한 부스가 빠지지 않았어요. 본인의 꿈을 마주하고 그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가자는 퍼포먼스로 자신의 목표를 적어 전시하는 부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미디어 분야의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서울시 미디어 센터에서 미디어 체험 부스를 마련했는데요. 미디어 분야로 진로를 생각했던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많더라고요. 미디어 센터 부스에는 서울시 홍보대사인 김나운 씨와 인터뷰가 진행돼 촬영 현장을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은 본인이 가진 재능을 기부하고 함께 놀토 엑스포를 즐겼어요. 손재주가 좋은 친구들은 요즘 유행하는 실팔찌 만들기나 드라이 플라워 카드 만들기 등 만들기 체험을 운영했는데요. 놀라운 토요일의 추억과 함께 실팔찌와 드라이 플라워 카드를 가져갈 수 있는 부스라 인기가 많더라고요.

 

조용히 앉아서 손으로 만드는 체험이 있다면 몸을 움직이고 축제를 화려하게 즐기는 부스도 있기 마련! 축제를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페이스 페인팅을 해주거나, 풍선을 터트려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는 게임을 즐기는 곳도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청소년 미디어센터에서 운영한 ‘유스내비 앱 다운로드 이벤트’였어요. 청소년 정보 홈페이지인 유스내비(www.youthnavi.net)의 앱을 다운로드 하면 밴드, 카드거울, 보틀, 보조배터리 선물을 받을 수 있었어요. 앱 다운로드 후 실행을 하면 저절로 선물 이모티콘이 등장하더라고요. 어떤 선물이 당첨될까 기대도 되고, 앱 실행 후 저절로 선물 당첨이 진행되는 게 신기했답니다.

 

지난 5월 13일에 시작한 ‘놀라운 토요일 서울 엑스포’는 이제 5월 27일 토요일 마지막 행사만을 남기고 있어요. 청계광장 등 8개 권역 놀토 엑스포 외에도 시•구립 청소년 시설 31개소와 특화청소년시설 6개소에서 우리동네 주말 엑스포가 열리니 놓치지 말고 즐겨보세요. 각 지역별 놀토 엑스포 운영 시설과 프로그램은 유스내비 홈페이지(www.youthnavi.net)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놀토 서울 엑스포를 통해 청소년들은 스스로 노는 토요일을 놀라운 토요일로 만든 것 같습니다. 건강한 놀거리가 가득한 놀토 서울 엑스포에서 놀라운 토요일을 경험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0기 윤진희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