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YOLO! 욜로족에게 추천! 가성비갑 휴양지 세부

본문

2017. 6. 22. 16:00


YOLO! 요즘 많이 쓰는 단어 욜로, 들어보셨나요? 욜로(YOLO)는 ‘You Only Live Once’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인생은 한 번뿐이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미래를 위한 삶이나 남을 위해 자기 자신을 희생하는 것보다 자신의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삶의 태도를 말하는 건데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고 의미 있는 소비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욜로를 찾아 헤매는 사람들에게 휴양지 세부를 추천해요. 가성비 갑 휴양지 세부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세부가 좋은 이유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5성급 리조트

필리핀의 주요 섬 중에 하나인 세부에서는 4~5성급 리조트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요. 최상급의 리조트도 유럽이나 미대륙의 휴양지 대비 1/3정도의 가격입니다. 현지 분위기를 살려 조성된 리조트는 시설도 최상급이고 보이는 풍경도 좋아요. 

제가 다녀온 곳은 세부를 여행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가성비 갑’으로 유명해진 리조트인데, 1박에 10만 원 초반대 가격으로 수영장이 바로 앞에 있는 객실에서 묵을 수 있어요. 세부 막탄 지역 내에는 이런 리조트가 약 10여 개 이상 해변가에 자리 잡고 있으며 객실 수도 충분히 갖추어져 있기에 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한국화가 잘 돼 있는 세부 관광 산업

(대표적인 한인 호핑 업체)

‘세부는 한국인이 먹여 살린다’라는 말이 있다고 해요. 세부에는 한국인이 많아서 조금 과장해서 영어 한 마디 못해도 현지에서 먹고, 놀고, 즐기고, 휴식을 갖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어요. 막탄 지역 내 주요 상권에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음식점과 스파샵이 많이 있어요. 대부분의 한인 음식점은 픽업과 드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 스파샵에서는 세부에서 즐길 수 있는 호핑, 다이빙, 해양스포츠 같은 액티비티를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엮어 여행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활동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답니다. 


(막탄 지역에서 한인이 운영하는 음식점)



세부에서 꼭 해보세요! 필수 활동 추천 

열대 물고기와의 교류, 호핑

호핑은 세부 여행에서 꼭 빼놓지 말고 해야 할 액티비티 중 하나에요. 투명한 바다 안에서 펼쳐지는 열대 물고기와의 교감은 한국에서는 느낄 수 없는 세부만의 매력이랍니다. 호핑 도구 사용법만 간단히 익히면 수영을 전혀 못 하는 사람도 바다를 즐길 수 있으니 무서워하지 말고 꼭 해보세요. 세부 바다는 한국 바다보다 염도가 2.5배가량 높아 물에 뜨기 쉽답니다.


쌓여있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스파

세부 스파는 저렴한 물가와 현지 시스템이 적절히 조합돼 있어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다가 한국 스파의 약 1/3 밖에 되지 않는 가격으로 빼어난 테라피스트의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은 휴양지라는 점을 고려해 어린 자녀들이나 임산부를 위한 ‘성장 마사지’, ‘임산부 마사지’ 코스도 있답니다. 스파에서 사용하는 코코넛 오일은 세부의 대표적인 상품이기도 하니, 세부 스파 기대해볼 만하지 않을까요?


다양한 현지식과 맥주

(알리망고)

세부는 섬 도시이자, 열대지역인 만큼 해산물과 열대과일 음식이 많아요. 우리나라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열대성 재료들을 이용한 음식들이 많아서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필리핀은 중세와 근대에 외세 침략을 많이 받아 식민지를 오래 지낸 아픈 역사가 있는 국가에요. 그래서 뚜렷한 현지 음식은 없고 현지와 서양식이 섞인 새로운 퓨전 음식이 많아요. 특히 추천하고 싶은 음식은 ‘알리망고’ (초대형 게)와 ‘감바스’이니, 세부로 놀러 가시면 이 2가지 음식은 꼭 드셔보세요. 


(감바스와 어니언링)



곧 세부로 떠날 욜로족을 위한 팁

비행기
인천에서 세부까지는 약 4시간 30분 정도 걸려요. 취항하는 항공사는 인천공항을 기준으로 총 7개 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 필리핀에어라인, 세부퍼시픽, 제주항공, 에어아시아, 진에어)가 있습니다. 4곳의 저비용항공사가 세부에 취항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다녀올 수 있죠. 여행 일정이 정해지시면 최대한 빨리 예매를 해야 해요. 저비용항공사에서는 항공권 이벤트를 자주 하기 때문에 메일링을 통하여 이벤트 소식을 구독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여행 비용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게 비용이지요. 비용 걱정이 없다면 오래 전부터 준비하질 않겠지요. 보통 세부여행은 대부분의 비행기가 새벽에 현지에 도착하기 때문에 3박 5일 일정으로 많이 준비해요. 숙소와 비행기 가격에 따라 비용은 천차만별이 될 수 있지만 1인 기준으로 90만~110만 원 사이의 경비를 예상할 수 있어요. 


<세부 3박 5일 일정 비용>

비행기 티켓비용 약 30만원

숙소비용 (3박기준) 약 30만원

현지 사용경비 약 30~50만원


물론 인원 수, 구성, 성수기 등 상황에 따라 비용은 조금 변동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 하세요. 


그 밖에 팁
1) 앞에서도 소개했듯이 세부는 한국화가 잘 되어 있는 해외 휴양지예요. 여행을 가시기 전 인터넷 까페 등을 통해 세부에 관련된 정보를 얻고 현지 업체에 미리 예약을 해두면 당황하지 않고 훨씬 편하고 저렴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돈은 꼭 달러 환전해 간 뒤 현지에서 ‘페소’로 교환해 사용하길 권해드립니다. 한국에서 페소로 바로 환전해도 되지만 현지에서 달러를 페소로 바꾸는 게 더 환율을 더 잘 받을 수 있다고 해요.  

3) 요즘 필리핀 치안 상태가 불안정 하죠. 하지만 필리핀은 7천여 개의 섬으로 이뤄져 있어, 사실은 옆 섬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가 느끼고 온 필리핀 세부는 치안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어요. 

한 번뿐인 여러분들의 인생. 한 번쯤은 세부에서 여유와 즐거움을 만끽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10기 김원재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