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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꿈사랑

안주 말고 한 끼 식사! 골뱅이 물회 국수 만들기

술 안주로 자주 찾는 골뱅이 무침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인데요. 술 안주로만 생각했던 골뱅이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고, 아이들의 영양을 챙기기에도 좋은 식재료랍니다. 골뱅이로 든든한 한끼 식사를 즐기며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골뱅이 물회 국수 만들어 먹어 볼까요? 



골뱅이 물회 국수 만들기

재료준비 : 골뱅이 통조림, 오이, 파프리카, 양파, 고추, 토마토, 시판 물냉면 육수, 초고추장


이제 본격적으로 골뱅이 물회 국수를 만들어 볼게요. 준비한 채소를 먹기 적당한 크기로 채를 썰어 준비해 줍니다. 채소는 이외에도 상추, 깻잎, 당근 등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채소는 모두 잘 어울려요.

 

골뱅이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참기름과 깨를 넣어 양념을 해주세요. 


초고추장은 시판 제품을 사용해도 되고 고추장을 이용해 직접 만들어도 돼요. 직접 초고추장을 만들 때는 고추장 2T, 설탕 2T, 매실 1T, 식초 2T,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1T, 맛술 1T을 잘 섞어주면 됩니다. 시판 초고추장을 사용할 때는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 맛술 등을 추가해 더 맛을 내보세요~


채소 준비 후 소면을 삶아 줍니다. 팔팔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위에 사진처럼 물이 끓어 오르면 찬물을 1/3컵 부어주세요. 이 작업을 총 3번 반복한 후 마지막에 다시 물이 끓어 오를 때 불을 끄고 국수를 찬물에 헹궈주면 쫄깃하게 국수를 삶을 수 있습니다. 


육수는 간편하게 시판 냉면 육수를 이용했어요. 동치미 맛과 쇠고기 맛을 섞으면 좀 더 감칠맛이 나요.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살짝 녹여서 살얼음을 동동 띄워 먹으면 정말 시원합니다. 


준비한 육수에 양념장을 조금씩 넣어 풀어주면 물회 육수 준비 완료!


이제 그릇에 소면 1인분을 담고


소면 위에 채소와 골뱅이를 예쁘게 올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육수를 부어 주면 골뱅이 물회 국수 완성! 영양 많고 식감도 쫄깃하고 시원한 골뱅이 물회 국수로 여름 더위 한 방에 날려보세요! 


보통 골뱅이는 소면 무침으로 많이 즐기시는데요. 여름에는 시원한 육수를 부어 골뱅이 물회 국수를 만들면 별미랍니다. 다른 해보다 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올여름, 고단백 저칼로리 골뱅이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윤지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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