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나눔이 가장 쉬웠어요!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 전지유

본문

2017. 7. 31. 10:58

교보생명은 사회 다양한 분야에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린 다솜이 가족봉사와 이른둥이 지원 사업인 ‘다솜이 작은 숨결 살리기’ 등 교보생명이 실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소식은 가꿈사 블로그에서 전지유 사내필진의 기사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가꿈사에서 교보생명 사회공헌업무를 담당하는 교보다솜이지원센터의 전지유 대리를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Q. 인터뷰에 앞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교보생명 사회공헌 업무를 담당하는 교보다솜이지원센터 전지유입니다.


Q. 교보다솜이지원센터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주 업무는 임직원들과 컨설턴트들의 모금 프로그램 운영입니다. 또한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금융교육을 비롯해 임직원 가족자원봉사와 사회공헌 관련한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을 맡고 있습니다.

임직원 모금 프로그램 ‘사랑의 띠잇기’는 교보생명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 금액 후원금을 내면 여기에 회사 지원금을 더해 소외계층 아이들의 양육비와 진로, 특기적성 계발, 의료비 등을 후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보육원시설의 아동들이나 저소득층 아이들, 베이비 박스 아이들을 대상으로 지원한답니다. 


컨설턴트 모금 프로그램은 이른둥이 지원 사업인 ‘다솜이 작은 숨결 살리기’ 인데요. 이 또한 컨설턴트분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후원하고 회사에서 지원금을 더해 저소득 가정에서 태어난 이른둥이(미숙아)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에요. 치료비 지원뿐만 아니라 희망산타 자원봉사 등 이른둥이에 대한 인식개선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임직원들과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그린 다솜이 가족자원봉사도 진행하고 있어요. 여가시간에 가족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주로 환경과 관련된 봉사를 많이 해요. 예를 들어 새집 달기 활동이나 적정기술을 활용한 LED 스탠드 만들기 등을 하는데요. 활동으로 만든 LED 스탠드는 저소득층 가정이나 독거어르신가정 또는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금융체험 및 견학, 진로체험 등 금융교육 관련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요. 교보생명은 금융전문가들이 많은 기업인만큼 임직원 및 임원 팀장들이 금융 강사로 참여해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아이들을 대상으로 금융전반에 걸친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금융교육을 진행하며 체험과 견학, 진로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으로는 일반시민 및 임직원, 컨설턴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어요.


Q. 사회공헌 업무를 하시며 힘든 점은 없으세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나 여러 공익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한정적인 예산 때문에 도움이 필요한 모든 곳을 다 도와드리지 못할 때가 있는데 이런 상황이 가장 어렵기도 하고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Q. 대신 자부심이나 보람을 느낄 때도 많을 것 같아요. 

이른둥이 같은 경우 아이 부모님 주변에서 아이를 포기하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아프고 약한 아기들이 많아요. 이런 상황에도 포기 하지 않고 저희 사업의 도움과 치료비 지원을 받으며 자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해서 부모님과 함께 다른 이른둥이 가정에 방문하겠다고 찾아올 때 진짜 뿌듯해요. 그 가족이 다른 가족을 후원하거나, 다른 이른둥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싶다고 할 때 정말 행복합니다. 그리고 희망다솜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본인들이 사랑을 받은 만큼 사랑을 나누면서 살겠다고 사회복지사의 길을 가거나 관련된 봉사활동을 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볼 때도 뿌듯하고 보람차요.

열심히 준비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분들이 회사 안에서 좋은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는 말씀을 전해 주실 때도 보람을 많이 느낀답니다.


Q. 요즘 취업난으로 압박감을 느끼는 청년들이 많은데 취업 선배로서 취준생들에게 해주시고 싶은 말씀 있으신가요?

‘취업’에만 너무 집착하다 보면 조급해 지고 시야가 좁아질 수밖에 없어요. 취업했다고 해도, 그 일이 본인 적성에 맞지 않을 수도 있고요. 취업 전에 본인의 적성과 지향점을 알 수 있도록 폭넓은 활동을 하시길 추천드려요. 

취업 후에도 생각했던 업무 외에 다양한 일과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당장 취업에만 너무 연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쉽지 않겠지만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더 멀리, 더 길게 보면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Q. 교보생명에 대해 하고 싶으신 말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사회공헌업무를 하며 보람도 많이 느끼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변화를 위해 애쓰시는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해요. 교보생명 사회공헌 활동은 우리 이웃들이 건강, 재무, 지식의 결핍으로 인한 삶의 역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또 지역사회에 나눔의 문화를 전파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실질적으로 기여해 더불어 사는 건강한 세상을 만들고자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누구나 직접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니 교보생명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 가져 주셨으면 좋겠어요!


애사심이 듬뿍 느껴지는 교보다솜이지원센터 전지유 대리와의 인터뷰 어떠셨나요?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행동하는 분들 덕분에 우리 사회가 조금씩 건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교보생명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0기 박세리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