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양궁부터 축구까지, 여름에 더 좋은 실내 스크린 스포츠

본문

2017. 8. 7. 16:32

하루 종일 습하고 무더운 날씨 탓에 심신이 지치진 않으신가요? 덥다고 실내에서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우울감과 관련된 멜라토닌 호르몬이 분비가 많아진다고 해요.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세로토닌은 상대적으로 감소하고요. 더위로 움직이는 힘들고, 가만히 있자니 우울하다면 실내 스크린 스포츠를 해보세요. 양궁부터 축구까지 다양한 운동을 에어컨 바람이 가득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시원한 곳에서 가족,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스포츠를 즐기시는 건 어떨까요?



적들의 총격을 피하라, 실내 스크린 사격 

”적들 기지에 습격하여 적의 우두머리와 싸워 이겨야 한다 3. 2. 1. 게임 시작“ 

실내 스크린 사격은 제시된 실제 같은 가상 상황에서 빠르게 적들을 제압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총을 정확하게 쏘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순발력이 필요한 게임이에요. 어디서 언제 적이 등장할지 몰라 긴장해야 하는 스릴을 즐기며 총을 사격하시면 됩니다. 사격 게임은 짧고 강력하게 5분이면 끝이 나기 때문에 게임을 하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사격 게임용 총은 생각보다 많이 무거워요. 뿐만 아니라 실제 총 같이 총 소음도 들리는데요. 노약자분들이나 어린이들은 미리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 스크린 사격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은 다름 아닌 ‘함께’ 하는 거예요. 사격 게임은 혼자 하는 것보다 2인 이상 함께 하면 더욱 생동감 넘치고 흥미진진해요. 2인에서 최대 4인까지 함께 싸울 수 있는 게임장도 있으니 동행자와 함께 사격 승부 내기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의 집중력을 보여주세요. 실내 스크린 양궁게임

이번에는 보다 신선한 실내 스크린 게임을 소개할게요. 바로 실내 스크린 양궁 게임입니다. 양궁은 일반인이 하기 힘든 운동인데요. 실내 스크린 게임장에 가시면 누구나 양궁 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 양궁 게임도 그리 어렵지 않아요.


활을 잡고 스크린을 향해 화살을 쏘면 돼요. 정자세로 스크린 정면을 응시하고 맞추겠다고 생각하면 적어도 화살이 엉뚱한 곳으로 나가지는 않아요. 활시위를 뒤쪽으로 최대한 팽팽하게 당겼다 놓아야 화살이 힘을 갖고 과녁을 향해 날아가요. 

양궁 활을 팽팽하게 당기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힘이 필요합니다. 활시위를 힘껏 당기다 보면 손가락도 아프고 팔도 아파요. 팔 힘이 약한 분들을 위해 여성용과 유아용 활을 마련해 놓은 게임장도 있으니 잘 살펴보세요. 


양궁 게임에서 고득점을 얻으면 양궁의 응용된 게임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다만 양궁 같은 경우에는 대기자가 많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을 준수하셔야 타인에게 피해가 덜 가겠죠? 뿐만 아니라 스크린을 향해 쏜 화살은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다음 사람을 위해 원래 있던 제자리에 다시 정리하여 서로 배려하는 문화를 지켜주세요.



홈런을 날려보자! 스크린 야구

야구는 운동장에서 많은 사람과 함께 해야 즐길 수 있는 실외 스포츠인데요. 최소 2명에서부터 더 많은 인원이 함께 할 수 있는 실내 스크린 야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팀을 나누고 각자 선수 등록을 하는데요. 평소 좋아했던 선수 이름이나 본인 별명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선수 등록을 한 후 프로야구팀 중에 좋아하는 팀을 선택하면 상대편 팀과 대결이 시작돼요.

자신이 등록한 닉네임이 스크린에 뜨면 타석에 입장해 공을 치면 돼요. 스크린 속 투수가 공을 던지는 순간 스크린 쪽에서 진짜 공이 날아오고, 그 공을 있는 힘껏 치면 설정값에 따라 안타, 파울, 홈런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날아오는 공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므로 타석을 벗어나게 되면 공에 맞아 부상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야구 경기는 실제 경기 룰과 같이 타석에서 공을 치면 선수가 진루하며 더 높은 점수가 난 팀이 이기게 됩니다. 스크린 야구 경기는 경기장 밖에서 게임을 지켜볼 수 있어 또 다른 재미가 있는데요. 경기를 볼 때는 항상 문을 꼭 닫아주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멋진 슈팅을 부탁해! 실내 축구

축구가 인기 있는 스포츠 종목인 만큼 실내 풋살장 등 실내에서 축구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실내 스크린 축구가 있다고 하여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11명이 함께 뛰는 축구 경기가 아니라 지정된 상대편과 1대1로 승부차기를 하는 게임이에요. 


게임에 참여한 인원이 한 번씩 번갈아 가며 공을 차게 되는데요. 공을 차는 순서가 되면 지정된 장소에 공을 올리고 10초 안에 스크린 속 골대로 슛을 하면 돼요.


수비수는 밖에 있는 기계로 골키퍼의 움직임을 설정하는데요. 상대편이 차기 전 날아오는 공의 방향을 예측하여 골키퍼가 움직일 수 있도록 방향을 설정합니다. 수비와 공격을 한 번씩 번갈아 가며 게임이 진행되고 정해진 횟수 안에 골을 더 많이 넣는 사람이 승리하게 돼요. 비록 스크린으로 하는 게임이지만 진짜 운동장에서 뛰는 것처럼 스포츠의 승부를 맛볼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덥다고 집에만 가만히 있으면 몸은 무거워 지고 마음은 더 지치게 돼요.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가까운 실내 스크린 스포츠 게임장을 찾아가 시원한 장소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겨보세요. 무더운 여름을 조금 더 신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0기 김성은, 추연욱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