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다이어트 음식 만들기, 브로콜리 두부 무침

여름이라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죠? 다이어트 할 때 운동과 함께 식단 관리는 필수입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브로콜리 두부 무침을 추천하는데요. 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레몬 2배에 달하고 항암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데다 100g당 28kcal로 포만감도 좋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해요. 여기에 두부로 단백질을 보충해주면 한 끼 다이어트 식사로 제격입니다. 브로콜리 두부 무침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 즐겨보세요. 



브로콜리 두부 무침 만들기

재료준비 : 브로콜리 1송이, 두부 1/2모, 참기름 1T, 들깻가루 2T, 소금 약간


먼저 브로콜리를 잘라주세요. 브로콜리 기둥을 십자로 자른 후 가지대로 잘라서 정리해주면 돼요. 기호에 따라 브로콜리 기둥 부분을 함께 사용해도 좋아요.


손질을 끝낸 브로콜리는 소금 1T와 식초 3~4방울을 넣은 물에 약 20~30분간 담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이후 깨끗한 물로 한 번 더 헹궈주세요.


브로콜리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두부를 데칠 차례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두부를 넣고 2~3분 정도 데쳐주세요. 


데친 두부는 키친 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두부 데친 물은 버리지 말고 바로 브로콜리를 데쳐주세요. 브로콜리는 50초 정도 데쳐야 아삭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살짝 데친 브로콜리는 찬물에 한 번 헹궈준 후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데친 두부는 칼등을 이용해 잘게 으깨주세요. 다진 두부를 다시 키친 타올이나 면포를 이용해 물기 짜주면 더 좋아요. 두부에 물기 제거가 잘 안 돼 있으면 두부랑 브로콜리가 잘 안 섞일 수 있거든요. 또 물기를 많이 제거해 주면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자, 이제 큰 볼에 으깬 두부와 데친 브로콜리를 넣고 참기름 1T와 들깻가루 2T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시면 브로콜리 두부 무침 완성!


두부 데치고, 브로콜리 데쳐서 버무리면 완성되는 브로콜리 두부 무침! 두부 1/2모에 1,000원 브로콜리 1송이에 1,500원으로 2,500원이면 단백질과 비타민이 가득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 수 있답니다.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이 꽉 찬 브로콜리 두부 무침은 직장인 다이어트 도시락으로도 손색없어요. 레시피가 간단해 요리에 소질이 없는 분들도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브로콜리 두부 무침으로 다이어트 한 끼 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사내필진 10기 김겸지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