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6. 14. 16:00
여러분 김밥 좋아하시나요? 김밥 싸 들고 피크닉 떠나기 딱 좋은 요즘인데요. 오늘은 SNS에서 핫하고, 시중에서 유명한 김밥들을 직접 만들어 먹어볼까 합니다.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는 김밥 미식회! 지금 같이 떠나보실까요?
# 요즘 SNS에서 난리! 사랑을 전달할 땐 ‘스팸하트김밥’
하트 모양 김밥, 혹시 상상해보셨나요? 보기에 예뻐야 먹기에도 맛있다는 말이 있듯이, 모양이 예쁘면 더 맛있게 느껴지기 마련인데요. 보기만 해도 절로 사랑이 뿜뿜하는 하트 김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재료 준비: 밥(소금, 깨, 참기름으로 양념을 미리 해주세요), 김(1/4 4조각), 스팸(200g 한 통)
1. 먼저 스팸을 반으로 길게 잘라주세요. 그리고 각각을 또 반으로 잘라주세요. 폭은 7mm정도가 적당합니다.
2. 자른 스팸을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3. 1/4로 자른 김 한 장에 스팸을 올리고 돌돌 말아주세요. 이 과정은 하트가 좀더 예쁘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하는 거랍니다. 번거로우시다면 생략해도 무관해요.
4. 김으로 돌돌 만 스팸을 사선으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사선으로 자른 한쪽을 반대로 돌려 잘린 부분끼리 포개어 하트모양을 만들어주세요.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하답니다!
5. 하트모양을 만든 후 모양을 고정시키기 위해 그 위에 밥을 얹어주세요.
6. 김밥말이(김발) 위에 김을 올리고 밥을 잘 펴준 다음 만들어 놓은 하트 스팸을 올리고 돌돌 말아주세요.
7. 짠! 드디어 하트김밥이 완성 되었습니다.
맛도 있고 모양도 예쁜 스팸하트김밥! 만들어 보니까 SNS에서 왜 핫한지 알겠더라고요. 보기만 해도 사랑이 듬뿍 묻어나는 느낌이라 썸 타는 사이나 이제 막 시작한 연인들끼리 놀러 갈 때 만들어가시길 추천합니다. 맛은 굳이 설명 안 해도 아시겠죠?
난이도: ★★★★☆ 하트모양을 만드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워요!
모양: ★★★★★ 사랑이 흘러 넘칠 것 같은 모양이에요.
맛: ★★★★☆ 스팸과 밥의 만남은 진리!
소요시간: 1시간 내외 (밥 짓는 시간 제외)
# 광장시장의 그 맛을 재현해보자! ‘마약김밥’
‘김밥’ 하면 빠지지 않는 광장시장의 마약김밥! 한번 먹으면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된다고 하여 ‘마약’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집에서도 그 맛을 재현할 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 준비: 밥(소금, 깨, 참기름으로 양념을 미리 해주세요), 김(1/4 2조각), 깻잎 1장, 당근(기름에 살짝 볶아 준비), 단무지, 시금치(소금, 참기름으로 무쳐서 준비)
1. 김밥말이 위에 김을 올리고 밥을 넓게 펴주세요.
2. 깻잎을 먼저 깐 후, 당근, 시금치, 단무지를 올려주세요.
3. 김밥을 말아주시면 마약김밥 완성이랍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먹기 좋게 잘라서 맛있게 드세요.
마약김밥의 가장 큰 매력은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맛도 있고요. 광장시장에서 먹는 마약김밥도 맛있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니 새로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마약김밥을 먹고 싶은데 광장시장에 갈 시간이 없는 분들이라면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도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마약김밥의 핵심인 소스 만드는 법은 ‘집에서 만드는 꼬마 마약김밥(www.kyobolifeblog.co.kr/2644#2)’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난이도: ★★☆☆☆ 일반 김밥과 비슷합니다.
모양: ★★★☆☆ 평범한 김밥 모양이에요.
맛: ★★★★☆ 작지만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 맛있답니다.
소요시간: 30분 내외 (밥짓는 시간 제외)
# 강식당의 인기메뉴!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삼겹살김밥’
<강식당>에서 이수근이 만들어서 핫해진 삼겹살 김밥! 김밥에 삼겹살이 들어간다니, 이름만 들어도 설렘을 감출 수가 없는데요.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모두가 좋아하는 삼겹살 김밥을 지금부터 만들어보겠습니다.
재료 준비: 김 1장, 밥 1공기, 삼겹살 1줄, 상추 2장, 깻잎 2장, 쌈무 3장, 아삭고추 1개, 당근 1/4개, 쌈장 1TS, 소금, 허브솔트, 참기름, 식용유
1. 먼저 허브솔트를 삼겹살에 뿌려 둡니다.
2. 삼겹살에 간이 배는 동안 상추, 깻잎, 아삭고추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3. 아삭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해주세요.
4. 당근은 채를 썬 후,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소금을 살짝 넣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5. 밥에 약간의 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섞을 때는 숟가락이나 주걱을 세워서 섞어주면 밥이 으깨지지 않고 뭉치지 않습니다.
6. 삼겹살은 노릇노릇 구워낸 후,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빼주세요.
7. 야구공 크기만큼의 밥을 준비해 김의 2/3정도의 면적에 얇게 펼친 후, 상추, 깻잎, 쌈무, 삼겹살, 쌈장, 당근, 아삭고추 순서로 올려 말아주세요.
8. 김밥 말 때는 양 끝의 밥과 밥들이 만나도록 붙여주세요. 다 말고 난 후 마지막 부분이 붙지 않는다면 밥알을 으깨 붙여주면 됩니다. 말고 난 후에는 참기름을 발라주세요. 참기름을 바르면 윤기도 나고 칼로 자를 때도 쉽게 잘립니다.
짠~! 삼겹살 김밥 완성입니다. 한입 먹는 순간 김밥이라기 보다는 고기쌈을 먹는 듯한 맛이 났습니다. 한 줄만으로도 든든했어요!
난이도: ★★★☆☆ 재료를 준비하고 삼겹살을 굽는 시간이 오래 걸려요.
모양: ★★★★★ 보기만 해도 군침이 꿀꺽!
맛: ★★★★★ 상상 그 이상의 맛을 보장합니다.
소요시간: 1시간 내외 (밥짓는 시간 제외)
지금까지 방송, SNS, 시장 등에서 핫한 김밥들을 모아 만들어봤는데요. 유명 김밥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비교해보니 왜 유명해졌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답니다. 요즘 같이 좋은 날씨에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특별한 김밥을 싸서 소풍을 나가보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장현준, 최정원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떠나는 부산 여행 추천 코스 (2) | 2018.06.15 |
---|---|
버스 타고 편하게 여수 한 바퀴! 가심비 갑 ‘여수 낭만버스’ (0) | 2018.06.15 |
서울에서 2시간! 당일치기 당진여행 추천 코스 (8) | 2018.06.14 |
[저성장 시대 재테크법 3편] 배당투자의 매력에 빠지기 (0) | 2018.06.12 |
쥬라기 월드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껴보고 싶다면! ‘미호박물관’ (4) | 2018.06.1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