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이와 함께 떠나는 부산 여행 추천 코스

본문

2018. 6. 15. 16:00

‘부산 여행’을 계획하실 때면 흔히들 해운대나 광안대교를 가장 먼저 생각하실 텐데요. 아이와 함께 떠나는 부산여행이라면 좀 더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 떠나기 좋은 부산의 관광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부산 영도에 위치하고 있는 부산국립해양박물관입니다. 이곳은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2012년에는 부산다운건축상 베스트상을, 2013년에는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감각적인 건물이랍니다. 이 건물은 매서운 해풍이 비껴가는 파도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어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유아부터 초중고 학생들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열리고 있습니다. 


연중 다양한 전시관이 오픈 되기 때문에 부산에 사는 저도 일 년에 한두 번 이상은 아이들과 함께 꼭 방문하는 곳입니다. 야외에는 작은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오륙도도 볼 수 있어 나들이 장소로도 제격이죠. 


역시 영도에 추천 드리는 장소가 또 한 곳 있으니, 바로 탁 트인 바다와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태종대입니다. 계절과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지만,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진행되는 태종사 수국 축제 때 특히 더 아름답습니다. 


이곳은 천천히 산책하면서 즐기기에 좋지만, 아이들과 함께 태종대 한 바퀴를 모두 돌기에는 좀 힘들답니다. 그래서 태종대 입구에서는 다누비 열차가 수시로 운행되고 있는데요. 주요 역마다 내려서 경치를 감상한 후 다시 타고 이동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보세요.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태종사 수국축제는 6월 30일부터 시작되는데요. 태종사에서 수국을 구경하고 내려오면 그 사이로 펼쳐지는 바다풍경도 정말 멋스럽답니다. 풍성한 수국과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어보세요. 

 

태종대에서는 유람선도 타보시길 추천합니다. 이용료는 성인 기준 1만원이지만 업체에 따라 아이와 함께한다면 아이는 무료로 탈 수 있는 곳도 있어요. 


유람선을 타시기 전에 꼭 구매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새우깡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유람선을 따라오는 갈매기들 때문인데요. 새우깡을 던지면 갈매기들이 얻어 먹으려고 계속 따라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엄청 재미있어 합니다. 아이들과 갈매기들이 나눠 먹다 보면 금방 사라지니 새우깡은 넉넉하게 구입하세요.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곳은 해수욕장인데요. 부산에 왔다면 해수욕장은 무조건 가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보다 아이들에게는 볼거리가 더 많은 다대포 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다대포 해변은 제 16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곳인데요. 해수욕장뿐 아니라 생태체험, 다대 해솔길, 그리고 낙조분수로도 정말 유명하답니다.

 

이곳은 낙동강 하류까지 떠내려 온 퇴적물들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다른 해수욕장보다 입자가 작은 모래들이 육지 쪽으로 멀리 날아가는 경우가 많이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육지로 날아가는 모래를 막고자 바닷가에서 자라는 곰솔을 심어 다대 해솔길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산책로겸 공원으로 이용되고 있지만, 바다 지역인만큼 쓰나미를 막을 수 있는 방재림 역할도 하고 있죠. 


특히 다대포 생태 체험학습장에는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는데요. 이곳은 자연습지로 아이들 체험 장소뿐 아니라 데이트 장소로도 괜찮은 곳입니다. 오후 늦은 시간이 되면 산책로에 조명이 켜지기 때문에 다대 해솔길에서 보면 정말 예쁜 풍경이 펼쳐진답니다. 


자연습지와 해솔길도 멋지지만 뭐니 뭐니 해도 아이들이 이곳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바로 다대포 낙조분수랍니다. 이곳은 최대 규모의 분수로 세계 기네스 기록에 등재되어 있는 곳인데요. 분수는 4월에서 10월까지 운영되며, 일 1~2회 멋진 공연이 펼쳐집니다.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재미도 있으니, 여벌 옷을 미리 준비해가는 것도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아이들과 함께 관광하기 좋은 부산의 여행코스들을 알려드렸는데요. 탁 트인 바다와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한 부산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2기 박미희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