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집에서 만드는 카페 브런치, 크런치 프렌치 토스트

본문

2018. 12. 5. 10:00

각종 모임과 파티가 많은 연말에는 아무래도 특별한 메뉴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손님을 접대할 때는 메뉴 선정에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유명 카페 못지 않은 특별한 브런치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그 메뉴는 바로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일품인 일명 크런치 프렌치 토스트입니다. 함께 만들어보실까요? 

 

준비 재료(1인분): 식빵 1조각, 달걀 1개, 설탕 1/2 큰술, 우유 3 큰술, 계피가루 1/2 큰술, 소금 1/4 작은술, 파마산 치즈 가루 1 큰술(안 넣어도 무방), 바닐라 오일 한두 방울, 콘프레이크(시리얼) 60~80g, 버터, 바나나, 방울토마토, 견과류, 꿀, 슈가 파우더                                                         


일반 식빵은 얇게 커팅되어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통식빵을 구매해서 조금 두툼하게 커팅하시길 추천합니다. 과일 토핑은 기호에 맞게 좋아하는 과일들로 준비해주세요.


1. 통으로 된 식빵을 빵칼로 두툼하게 잘라줍니다. 일반적인 식빵의 두께보다 약간 두껍게 썰어주시는 게 맛있는 것 같아요. 


2. 콘프레이크를 용기에 담아서 국자나 손으로 잘게 부숴줍니다. 씹는 식감을 원하시면 적당한 크기로 부숴주세요. 


3. 그릇에 달갈을 풀고 우유, 설탕, 소금, 바닐라 오일, 계피가루, 파마산 가루를 넣어 달걀물을 만듭니다.


4. 식빵을 달걀물에 넣고 앞뒤로 푹 적셔주세요.


5. 달걀물 묻힌 식빵에 콘프레이크를 앞뒤로 잘 묻혀주세요. 꼼꼼하게 살살 눌러가며 묻혀줍니다. 


6. 달궈진 팬에 버터를 한 조각 넣고 중약불에서 식빵을 앞뒤로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토스트 표면을 뒤집개로 살살 눌러주면서 익혀주시면 끈적거림이 있어 프레이크가 식빵 표면에 잘 붙습니다. 


7. 파마산 치즈가 은은한 열에 녹으면 누룽지 같은 색을 만드는데요.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지면 식빵을 접시에 담고 견과류와 방울토마토, 바나나 등의 과일을 썰어 데코 장식을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슈가 파우더를 뿌려서 마무리해줍니다. 


8. 기호에 맞게 버터, 꿀, 메이플 시럽 등을 곁들여주세요. 


크런치 프렌치 토스트는 한 끼 식사로도 거뜬하고 디저트로도 만족도가 높아서 특별한 날의 브런치 요리로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우유나 커피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고요. 저는 주말 아침에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먹었는데, 의외로 반응이 좋아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가장 예쁘고 멋진 접시를 꺼내 손님들에게 대접해도 정말 좋겠죠? 예쁘면서 맛도 좋은 크런치 프렌치 토스트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달콤한 브런치 시간 가지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3기 최인자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