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청소년 리더십 육성에 ‘뜨거운 관심’

본문

2019. 1. 17. 12:10

교보생명, 청소년 리더십 육성에 뜨거운 관심

교보교육재단과 손잡고 ..리더십 캠프 열어

청소년 리더십 키우고 올바른 인성 갖춘 인재 성장 도와


17일 충남 천안 교보생명 계성원(연수원). 열정 넘치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2019 교보 청소년 리더십 캠프 ‘체.인.지’>가 열렸기 때문이죠.

이들은 ‘우리에게 필요한 학교 공간 만들기’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도입된 학교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이를 모형으로 제작·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캠프에 참가한 이지운(17, 영진고 1년) 학생은 “친숙한 공간인 학교를 청소년의 힘으로 바꿔보는 WE체인지 프로젝트가 인상 깊었다”며, “이번 경험을 살려 미래기술이 도입된 새로운 공간을 우리 학교에도 도입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2박 3일간 열리는 이번 캠프에는 중2부터 고2까지 전국 각지의 청소년 40명이 참가했습니다. 이들은 ‘소통과 책임의 리더십’을 키우고 나의 변화가 우리와 사회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I(나)체인지, WE(우리)체인지’ 리더십 프로그램을 수행했죠. 

나다운 리더십, 강점 탐색, 그림책 토론 등 I체인지 활동을 통해 셀프리더십을 함양하고,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WE체인지 활동을 통해 팀리더십과 팔로워십을 키웠습니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체.인.지’는 ‘체험중심, 인성개발, 지혜함양(體.人.智)’을 테마로 청소년들이 리더십을 기르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체계화된 리더십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됐는데요, 이론 위주의 딱딱한 교육에서 벗어나 ‘I체인지’과 ‘WE체인지’를 테마로 청소년 스스로 리더십과 팔로워십 역량을 키우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김대영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체.인.지’가 지향하는 인재는 ‘정직하고 성실한 인성을 바탕으로 자기 성장을 추구하며 타인과 사회에 기여하는 참사람’”이라며, “청소년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바람직한 인성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다양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입니다.




교보교육재단은 1997년 교보생명의 출연으로 설립된 교육 관련 공익재단으로, ‘진실된 마음과 자세로 지속적인 자기성장을 추구하며, 미래사회에 공헌하는 참사람’을 키워내는 것을 핵심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장학, 인성교육, 리더십교육, 교보교육대상 시상 등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 교보생명은 2018년에도 3조 4,410억원의 보험금을 지급해 고객보장을 꾸준히 실천하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