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정보와 일상의 쉼표 같은 힐링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이 벌써 14기를 맞이했습니다.  2019년 새롭게 시작하는 14기 기자단은 몇 가지 변화가 생겼는데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설렘과 열정으로 가득했던 가꿈사 14기 기자단의 새로운 시작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 1월 30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세미나실에서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꿈사의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14기 기자단으로 선발되어 처음 참석하는 자리라서 어색하기도 했지만 서로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자리를 잡았습니다.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기 전 지난 기수들의 활동 소감 영상과 교보생명 가꿈사 블로그 내용을 설명하는 영상 시청이 있었습니다. 영상을 통해 가꿈사 선배들의 생생한 활동 소감과 새로운 기수들에게 용기를 주는 따뜻한 조언을 들었고, 가꿈사 블로그의 자세한 내용과 위상도 확인할 수 있었죠. 그 동안 1200만 명 이상이 가꿈사 블로그를 방문했다는 점에서 사명감 같은 것도 살짝 느껴졌습니다. 

올해 기자단의 가장 큰 변화는 활동기간이 6개월에서 1년으로 연장된 것인데요. 두 배나 길어진 활동기간만큼 더 알차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겠죠? 또 기존의 글/사진 콘텐츠 외에도 영상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그로 인해 기존의 와이프로거, 사내필진, 전문필진, 프론티어에 이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대학생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식구로 합류하게 되었어요. 앞으로 더 재미있는 글/사진 콘텐츠와 톡톡 튀는 영상 콘텐츠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발대식은 교보생명의 홍보담당 박치수 상무님의 환영 및 격려사로 시작됐습니다.


박치수 상무님은 교보생명의 기업 문화인 ‘생명 중심, 사람 중심’의 가치에 걸맞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사를 쓰길 바란다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좋은 말씀과 함께 다들 경청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지 않나요?


발대식에 빠질 수 없는 게 하나 있어요. 바로 앞으로의 활동 포부와 소감을 안 들어 볼 수 없겠죠? 다들 개성 넘치는 소감과 다짐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어요.


힘차게 발대식을 달려왔더니 이제 달콤한 휴식이 필요한 시간입니다. 교보생명에서 정성껏 준비한 럭셔리 도시락이 제공됐어요. 김밥부터 샌드위치, 과일, 디저트, 음료까지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였습니다. 식사 시간에는 옆자리에 앉은 기자단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친해질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여기서 잠깐! 교보생명 기자단의 알찬 선물세트를 공개합니다! 기자라면 필수인 명함과 기자 수첩, 감동적인 글귀가 담겨있는 책 ‘거닐다 느끼다’와 텀블러, 볼펜 등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한 물건들이라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선물이었어요. 기자 명함과 기자 수첩을 받으니 이제 진짜 기자가 됐다는 실감이 들었습니다.


점심식사가 끝난 다음에는 교보생명 블로그 기자단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어요. 먼저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어요. 문자 빨리 보내기, 노래 맞추기 게임 등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즐거운 분위기가 유지될 수 있었어요. 

그 후 본격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에 대한 교육이 있었어요. 기획안 작성법부터 기사 작성법까지 상세한 설명을 들으니 어떻게 기사를 작성해야 할지 조금은 감이 잡히는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질문하는 시간을 갖고 발대식이 마무리되었어요.


이렇게 2019년 교보생명 가꿈사 블로그 기자단 14기가 첫 발을 내 딛었습니다. 열정이 넘치는 14기 기자단의 활동이 더 기대되네요. 여러분도 기자단의 활발한 활동을 응원해주세요.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꿈사 프론티어 기자단 14기 백승하였습니다.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강승희 2019.02.11 13: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대됩니다 ~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제철요리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