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는 항상 간식 메뉴가 고민되기 마련입니다. 저희 아이들은 매일 먹고 싶다고 할 정도로 떡볶이를 무척 좋아하는데요, 아직 어리다 보니 매운 것을 잘 못 먹어서 떡볶이를 만들어 줘도 많이는 못 먹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조금 색다른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명 달걀떡볶이로, 부드럽고 고소해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한번 맛 보면 멈출 수 없는 강한 중독성을 가진 떡볶이입니다. 생소하지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달걀떡볶이 레시피, 지금부터 알려 드릴게요. 

 

준비 재료: 떡볶이 떡 300g, 소고기 200g, 양파 1/2개, 올리브유 2큰술, 버터 2큰술, 달걀 3개, 소금, 파슬리, 후춧가루, 카레가루, 깨소금 약간씩

 

1. 떡은 찬물에 가볍게 헹궈 주세요. 


2. 양파와 소고기는 얇게 채 썰어 주시고, 소고기도 먹기 좋게 잘라 준비해 주세요. 소고기가 없는 분들은 어묵 등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3. 찬물에 헹군 떡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물기를 빼 주세요. 이때 차가운 물에 한 번 헹궈 주면 떡이 좀 더 쫄깃해집니다. 

4. 올리브유 1큰술을 떡에 넣고 골고루 버무려 주세요. 떡이 서로 달라붙지 않게 해 주는 효과와 더불어 고소한 식감을 더해 줍니다.

5. 볼에 달걀 3개를 잘 풀어준 뒤 소금을 소량 넣어 간을 맞춰 주세요. 


6. 달군 팬에 올리브유 2큰술, 버터 2큰술을 넣고 버터가 어느 정도 녹았을 때 채 썬 양파와 고기를 넣고 골고루 볶아 주세요.


7. 소금과 후추도 톡톡 넣어 간을 맞춰 줍니다. 


8. 올리브유에 버무린 떡을 팬에 넣고 앞뒤로 잘 저어가며 볶아 주세요. 


9. 풀어 둔 달걀도 팬에 넣어 줍니다. 이때 불의 세기를 너무 강하게 하면 달걀이 탈 수 있기 때문에 중불에서 서서히 익혀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이 어느 정도 익으면 스크램블 만들 듯 다른 재료와 고루고루 섞어 주세요. 


10. 저는 색감을 조금 더 예쁘게 내고, 감칠맛과 향을 더하기 위해 카레가루를 조금 넣었어요. 카레가루가 없으신 분들은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11. 마지막으로 접시에 옮겨 담고 깨소금과 파슬리 가루를 솔솔 뿌려 마무리 하면 완성입니다. 


고소한 버터의 향미가 풍기는 달걀떡볶이는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어린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간식은 물론, 담백한 술안주로도 좋은 메뉴인데요, 쫄깃하고 부드러운 떡과 고기, 야채, 달걀의 궁합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질리지 않아 자꾸만 먹게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기를 넣으면 든든해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고요, 고기 대신 어묵, 맛살, 베이컨 등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도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간식은 무얼 만들어야 하나 고민되신다면 간단한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달걀떡볶이를 추천 드릴게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요리 #여행 #아시아대장정 #광화문글판 #보험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