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가족/홈&쿠킹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홈파티 음식! 크리스마스 트리 샐러드 2019. 12. 23. 11:30

크리스마스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가정은 이미 예쁜 트리 장식을 끝내셨을 텐데요, 혹시 아직 트리를 꾸미지 못했거나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식탁 위에 올릴 수 있는 트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감자와 브로콜리로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샐러드입니다. 방울토마토와 치즈, 그리고 솜사탕을 곁들여 장식하면 크리스마 분위기도 물씬 나고 파티 메뉴로도 손색 없죠. 보기만 해도 배부른 크리스마스 트리 샐러드, 지금부터 만들어 볼게요! 


준비 재료: 브로콜리 1~2개, 감자 2개, 달걀 3개, 치즈 3장, 방울토마토, 솜사탕, 슈가파우더, 마요네즈 3T, 소금, 설탕, 쿠키틀(별 모양)


1. 먼저, 감자와 달걀을 삶아 줍니다. 감자는 빨리 익을 수 있게 반으로 잘라 주세요. 물에 소금 1t를 넣어서 삶으면 달걀의 껍질이 잘 까지고 감자에 간도 배여서 좋습니다.


2. 감자와 달걀을 삶는 동안 별 모양 틀로 치즈를 찍어 주세요. 


3. 브로콜리는 줄기 부분을 남겨서 한입 크기로 자른 후 끓는 물에 1분 정도 살짝 데쳐 줍니다. 오래 삶지 말고 아래 줄기 부분이 부드러워지면 바로 꺼내 주세요. 


4. 다 삶은 달걀은 볼에 넣고 손으로 으깨서 섞어 주세요. 

5. 감자도 으깨서 달걀과 함께 섞어 줍니다. 이 때 마요네즈 3T, 소금1t, 설탕 1t를 함께 넣어 주시면 두 재료가 더 잘 섞이기도 하고 간도 알맞게 맞출 수 있어요. 


6. 감자 샐러드가 완성되면 고깔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윗부분을 최대한 뾰족하게 만들수록 트리의 모양이 예쁘게 나옵니다. 


7. 감자 샐러드의 아래쪽 원부터 빙 둘러 가며 브로콜리를 하나씩 꽂아 줍니다. 브로콜리의 줄기 부분을 샐러드 속으로 쏙쏙 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브로콜리를 촘촘하게 꽂을수록 더 예쁜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8. 브로콜리 중간중간에는 방울토마토로 색감을 더해 주세요. 방울토마토는 트리의 볼 장식 역할을 합니다. 


9. 브로콜리와 방울토마토로 감자 샐러드를 모두 감싼 후 2번에서 찍어 낸 별 모양의 치즈를 여기저기 붙여서 장식해 주세요. 

 

10. 마지막으로 슈가파우더를 뿌리고 솜사탕으로 가장자리를 둘러 주면 완성입니다. 슈가파우더로는 나무 위에 내린 눈을, 솜사탕으로는 바닥에 눈이 쌓인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트리를 완성하신 후 샐러드가 더 남았다면 눈사람 등의 다양한 모양을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초코볼 시리얼, 당근 등의 재료를 함께 이용하면 더욱 그럴싸한 작품이 완성되겠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남은 2019년도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