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가족/홈&쿠킹
요리하기 귀찮은 날엔 간편한 한 그릇 음식, 오리고기 김치덮밥 2020. 1. 3. 11:13

찬바람 쌩쌩 부는 추운 겨울엔 손 하나 까딱하기 싫고 이불 속에서 게으름을 피우고만 싶은데요, 가족들의 식사를 책임지고 있는 주부라면 몸이 천근만근 무거워도 매끼 식단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메뉴를 고민하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한 그릇 음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오리고기 김치덮밥으로, 재료와 레시피가 모두 간단한 것은 물론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오리고기를 사용해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건강식이랍니다. 한 번 맛 보면 중독적인 맛에 반하게 되는 오리고기 김치 덮밥, 지금부터 만들어 볼게요! 


준비 재료: 훈제 오리고기, 김치 조금, 양파 1/3개, 무순, 달걀 1개, 다진 마늘 1큰술, 간장 1/3큰술, 맛술 1큰술, 후추 

1. 뜨겁게 달군 팬에 오리고기를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오리고기에는 이미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기름이 적당히 나오기 때문에 오일을 따로 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어느 정도 노릇하게 오리고기가 구워지면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오리고기와 함께 볶아 주세요. 고기의 잡내를 없애고 더욱 깊은 감칠맛을 낼 수 있습니다. 

2. 맛술 1큰술, 간장 1/3큰술을 넣어 주세요. 오리고기가 어느 정도 짭짤하기 때문에 간장은 바로 넣지 않고 후에 간을 보고 싱거울 때 넣어 주셔도 괜찮습니다. 

3. 송송 잘게 썬 김치도 넣고 오리고기와 잘 어우러지도록 고르게 볶아 주세요. 이렇게만 먹어도 너무나 맛있는데요, 저는 좀 더 아삭한 식감을 느끼고자 양파 1/3개도 넣어 주었습니다. 


4. 볶은 고기에 따끈한 밥과 계란 프라이, 그리고 신선한 야채를 곁들이면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간단한 재료와 손쉬운 레시피에도 불구하고 정말 맛있어서 드셔 보시면 또 한 번 놀라실 거예요. 


오리고기 김치덮밥은 아삭하게 씹히는 양파와 매콤새콤한 김치, 그리고 짭쪼롬한 오리고기가 궁합이 잘 맞아 자꾸 먹고 싶은 충동을 불러 일으키는 중독성 강한 메뉴입니다. 겨울방학을 맞이해 아이들 식단을 고민 중인 어머님들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한 그릇 음식으로도 딱이죠. 오늘 저녁에는 건강한 오리고기로 만든 덮밥 한 그릇,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