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가족/라이프
먹지 마세요, 캔들이에요! 상큼한 에이드 젤캔들 만들기 2020. 5. 25. 15:26

보기만 해도 마음이 시원해지는 듯한 젤캔들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젤캔들은 투명한 젤왁스를 녹여 만드는 캔들로, 내부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어 보는 재미가 있는 캔들입니다. 예쁜 모양 덕에 인테리어나 선물용 아이템으로 특히 인기가 많은데요, 직접 만들면 좋아하는 향을 넣을 수 있어 불면증 등에도 효과가 좋답니다. 오늘은 다양한 과일칩을 활용해 상큼한 에이드 느낌이 나는 젤캔들을 만들어 볼게요! 

준비 재료: 젤왁스 약 200g, 색소, 향료(아로마 오일), 투명한 캔들 용기, 말린 과일칩(오렌지, 자몽 등), 젤캔들 전용 심지, 양면테이프

젤왁스, 향료, 색소, 심지 등은 인터넷에서 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색소는 원하는 컬러로 1~2가지 정도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아랫부분은 투명하게, 윗부분은 붉은색으로 표현하기 위해 붉은 색 색소만 준비했어요. 또 일반 심지는 녹을 수 있기 때문에 젤캔들 전용 심지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젤캔들 내부를 장식하기 위해 사용하는 말린 과일칩은 주로 대용량 제품이 판매되기 때문에 저는 말린 과일칩이 소량 들어 있는 이너워터팩 2팩을 올리브영에서 3,200원에 구매했어요. 캔들 용기는 집에 있는 컵을 사용했습니다. 

1. 먼저 젤왁스로 얼음 모양을 만들어 볼게요. 칼이나 가위를 사용해 정육면체 모양으로 잘라 주시면 되는데요, 사용하시는 캔들 용기의 용량에 맞춰 적당량만 잘라 주시면 됩니다. 저는 200g의 젤왁스 중 1/4만 사용했어요. 

 

2. 캔들 용기 바닥에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심지를 붙여 주세요.

 

3. 얼음 모양으로 자르고 남은 젤왁스는 중탕해 주세요. 조각 내서 중탕하면 녹이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때 휘저으면 기포가 많이 생길 수 있으니 가만히 기다려 주세요. 왁스가 다 녹으면 준비한 향료를 원하는 만큼 넣어 줍니다. 대략 왁스 용량의 1/3 정도를 넣어 주시면 적당한 것 같아요. 

 

4. 젤왁스를 녹이는 동안 캔들 용기에 얼음 모양의 젤왁스와 각종 과일칩을 넣어 예쁘게 꾸며 줍니다. 

5. 다 녹은 젤왁스는 살짝 식힌 후 심지가 위치한 중앙부터 가장자리 순으로 골고루 부어 용기의 반 정도만 채워 주세요(2가지 색소를 준비하신 분은 이때 한 가지 색소를 첨가해 넣어 줍니다). 너무 뜨거운 상태로 넣으면 얼음 모양으로 자른 젤왁스가 녹아 모양이 무너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6. 남은 왁스에 색소를 넣어 나머지 캔들 용기의 반을 채워 주면 은은하게 그라데이션 된 예쁜 젤캔들이 완성됩니다. 

어두컴컴한 집 마당 탁자에 완성된 에이드 젤캔들을 켜 보았어요. 조용한 음악을 틀고 은은하게 붉은빛이 도는 예쁜 캔들을 보고 있자니 마치 노천 카페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시원하면서도 상큼한 에이드 모양도 재미있지만, 제가 좋아하는 블랙체리 향을 넣었더니 기분까지 좋아져 하루의 스트레스가 모두 사라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재료를 넉넉하게 사서 만들어 주위 친구들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좋아하는 향의 젤캔들을 만들어 몸과 마음을 힐링하며 하루를 마무리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