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제주 햇살 담은 '유기농 블루베리농장' 체험

본문

2020. 8. 4. 13:22

코로나19로 인해 외국 대신 제주도로 여행 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제주도로 가족 여행 오시는 분들이 한 번씩 해보시는 것이 바로 농장 체험이죠. 보통은 귤 농장을 많이 생각하는데,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농장 체험이 꽤 많답니다. 블루베리 농장도 그중 하나입니다.

 

 

유기농 블루베리가 주렁주렁 

블루베리 나무를 직접 보신 적 있나요? 농장 체험여행의 묘미는 농작물이 자라는 모습을 직접 보면서 수확도 하고, 맛있는 먹거리도 만들어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새콤달콤한 맛으로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블루베리를 직접 따서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설렜답니다.

오늘 방문한 블루베리 농장은 햇볕이 좋기로 유명한 제주도 남쪽 서귀포시 남원에 있는 협동조합 농원입니다. 농약과 화학비료를 쓰지 않는 유기농, 친환경 인증 농장입니다. 블루베리 수확부터 블루베리청 담기, 블루베리 생크림 케익 만들기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들이 가득한 곳이죠.

 

포도알처럼 주렁주렁 매달린 블루베리는 검은색으로 잘 익은 것들만 수확합니다. 블루베리는 작은 스침에도 알맹이가 떨어질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체험하는 동안 맛보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고, 한통은 따서 가져갈 수 있어요. 

 

아이들은 수확하는 즐거움에 신이 나서 밭고랑을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블루베리를 따기 바쁩니다. 새콤달콤하면서도 싱싱한 블루베리를 실컷 먹을 수 있어서 더 즐거운 듯합니다. 

 

 

더 달콤한 블루베리청 만들기 체험

블루베리 따기 체험 후에는 블루베리청을 만들었어요.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말린 블루베리와 설탕을 1대1로 넣고 섞으면 완성입니다. 복잡하지 않지만 아이들은 굉장히 재미있어 합니다. 눈을 만지는 것처럼 ‘뽀드득한’ 느낌인데, 직접 체험해보면 더 생생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설탕에 버무린 블루베리는 밀폐용기에 담아 마무리합니다. 비싼 국산 블루베리로 청까지 담을 수 있다니! 횡재한 기분이 듭니다.

 

 

부드럽고 상큼한 블루베리 생크림케익 만들기

블루베리 수확과 청 만들기가 끝나면 체험공방으로 이동해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감귤밭에 있는 귤 창고를 활용한 예쁜 체험공방입니다. 여름엔 블루베리, 가을엔 귤 체험으로 항상 분주한 곳이에요.

 

체험공방에는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 재료가 미리 준비돼 있습니다. 케익 시트와 생크림, 블루베리, 귤, 과일 칵테일, 방울토마토, 애플민트 등의 다양한 토핑이 예쁘게 세팅돼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아이가 솜씨를 마음껏 발휘할 시간입니다. 케익 시트 위에 생크림을 골고루 바르고, 예쁘게 토핑을 올려주면 케이크 만들기는 마무리됩니다. 케이크를 만드는 동안 공방 안은 신난 아이들로 왁자지껄합니다. 재미있어하는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동심으로 빠져드는 기분입니다.

 

가족마다 하나씩 만들 수 있는 케익은 공방에서 바로 먹을 수도 있고, 포장해서 가져갈 수도 있답니다.

 

이렇게 블루베리 수확부터 청 만들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까지 블루베리 체험 프로그램이 모두 마무리되었어요. 신난 아이도 동심을 만끽한 어른도 모두 만족한 즐거운 체험 여행이었습니다. 이 체험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에도 도움이 크다고 하니 마음까지 뿌듯해지네요.

이번 제주 가족 여행은 블루베리 농장 체험 어떠세요? 어려운 농가도 돕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이색 체험으로요!

 

 

블루베리 체험 농장: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원님로 456-24
블루베리 체험 공방: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원님서로 326번 길 38-51
예약전화: 064-764-011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