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프로 집콕러가 되기 위한 자취방 꾸미기 꿀팁!

본문

2020. 9. 17. 10:35

수업도 집에서! 과제도 집에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집이라는 공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좁은 자취방에서는 공부도, 휴식도 쉽지 않은데요. 집에 있는 시간이 그저 답답하고 우울하기만 한 자취생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간단한 정리정돈과 소품으로 아늑하고 감성 넘치는 자취방을 만드는 팁!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자취방 꾸미기의 시작! 비움과 정리 정돈 

서랍이나 책장 위에 아무렇게나 놓여있는 잡동사니들은 안 그래도 좁은 자취방을 더 좁아 보이게 만듭니다. 안 쓰는 물건은 비우고, 갈 곳을 잃고 쌓여 있는 물건은 제자리를 찾아주세요. 필기구, 화장품, 액세서리는 종류대로 구분하여 적당한 수납함과 거치대에 차곡차곡 정리해줍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수납장이나 서랍 속에 보관하고 필요하다면 라벨지를 이용해 내용물을 구분해주세요. 책상이나 화장대, 싱크대 위에는 최소한의 물건만 올려두면 공간이 훨씬 넓고 깔끔해 보인답니다.

 

Tip 1. 작게 포장된 식품류는 유리컵이나 안 쓰는 그릇을 사용해 정리하면 좋아요. 저는 커피, 영양제 등을 유리컵에 담아두는데 구분하기에도 편하고 보기에도 좋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Tip 2. 이제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은 따로 모아두었다가 중고로 판매합니다. 공간은 비우고, 지갑은 채우고! 자원의 재활용과 용돈 벌이까지 가능하답니다.

 

 

자취방의 재구성! 가구 재배치와 패브릭 활용하기 

같은 가구라도 배치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익숙한 가구들을 이리저리 옮겨보며 새로운 공간을 연출해보세요. 요즘처럼 집에서 공부도 하고 일도 해야 하는 때에는 책상은 가능한 침대와 먼 곳에 배치해주는 걸 추천합니다. 침대로 뛰어들고 싶은 유혹에서 조금이나마 멀어질 수 있으니까요. 지저분하거나 보기 싫은 부분은 패브릭을 활용해보세요. 오래된 샷시와 촌스러운 벽지를 커튼으로 가려주고, 전자레인지 등 먼지 쌓이기 쉬운 가전제품은 패브릭을 덮어주면 공간을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습니다.

 

Tip 3. 커튼의 색상이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합니다. 큰 면적을 차지하는 만큼 인테리어 컨셉을 고려하여 커튼의 색상과 패턴을 선택해주세요.

 

Tip 4. 토스터, 전자레인지 등 가전제품 위에 패브릭을 올려주면 소품 선반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취방 인스타 감성 한 스푼!  인테리어 소품 활용하기

이제 공간에 취향을 더할 차례입니다. 좋아하는 영화 포스터나 엽서, 사진을 벽에 붙여주세요.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이고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질 거예요. 조금 더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조명'을 추천합니다. 귀여운 디자인의 조명은 낮에는 소품으로, 밤에는 은은한 무드 등으로 제 역할을 해낸답니다. 그 외에도 화분, 러그 등의 아이템으로 자취방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요.

 

Tip 5. 인테리어 소품을 구입하고 싶다면 오늘의 집, 아이디어스, 텐바이텐을 이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정리정돈으로 자취방 꾸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취방 꾸미기는 정리정돈만 잘해도 절반은 완성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그럼 나의 취향과 애정이 담긴 공간에서 즐거운 집콕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