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행복한 나눔, 대학생 이색 봉사활동 어떠세요?

본문

2013. 4. 1. 15:06

| 어린이경제교육 |


환한 햇살은 따스하고, 뺨을 스쳐지나가는 바람은 서늘하니 저절로 기분이 좋아질 것만 같은 아름다운 봄날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날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 여행이나 소풍 계획을 세울 수도 있고,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세워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또 새 학기를 맞은 지 얼마 되지 않은 학생들은 새로운 기분으로 공부해 매진해야지! 하는 포부를 지니고 열심히 생활하고 계시겠죠? 혹은 봉사활동을 통해서 사랑과 정을 나누는 것도 참 좋고요.
 

 

교보생명 또한 다양한 사회 활동과 봉사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 중 하나인 교보-JA 대학생 경제교육 봉사에 대해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JA코리아란?

(이미지 출처 : JA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jakorea.org/ja/jakorea.html?m=ci)

 

JA 코리아는 ‘Junior Achievement Korea’의 약어입니다. 200210월 청소년들에게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국제 비영리 경제교육 기관입니다. 경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미래의 자신의 삶의 질을 스스로 향상시킬 수 있는 여량을 키워주고, 가족, 지역, 국가, 나아가 세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틀을 마들어주고자 하는 것이 본 기관의 목표랍니다.


 JA-교보 어린이 경제교육


교보생명은 이전부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봉사활동에 관심을 지니고 실천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교보생명의 재무설계사와 임직원들이 지니고 있는 전문 지식을 재능기부와 어떻게 맞물려 실천할 것인가에 대한 고심 끝에 국제 비영리 경제교육기관인 JA코리아의 도움을 받아 경제교육 교재와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답니다.

교보생명 경제교육 봉사는 2008년도에 봉사자 40여명으로 최초로 시작되었습니다. 초등학생을 상대로 교육을 진행하면서 서울, 대구, 경기, 부산, 광주 등 여러 지역으로 범위를 확대하여 현재까지 80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여를 하였고 24천여 명의 아이들이 경제 교육을 받았습니다.또한 교보생명 재무 설계사와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뿐만 아니라 대학생 자원봉사단을 모집,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아 경제교육 학교


유아 경제교육 학교는 초등생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된 경제교육의 범위를 미취학의 유아까지 확대하여 개설된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어린이들이 좀 더 어릴 때부터 경제 개념을 체험 활동과 놀이를 통해서 배워보면 좋을 것 같다는 교육 전문가들의 의견이 수렴되어 만들어진 프로그램인데요, 유아 경제 교육 프로그램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개발되었다는 큰 의의가 있습니다.

이번 교보-JA 대학생 경제교육 봉사단은 바로 유아를 대상으로 한 경제교육봉사랍니다. 봉사단이 발탁되면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에서 사전 교육을 이수한 뒤, 경제교육 선생님으로서 활동을 하게 되어요.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동화를 읽어주고, 놀이와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답니다.

아래 사진은 322일 보성유치원에서 진행되었던 어린이경제교육 기념사진인데요, 클릭하면 교보생명 재무설계사 경제교육 봉사단 선생님들의 경제교육 활동 포스트로 이동한답니다. 경제교육봉사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가늠이 잘 되지 않으신다면 아래 사진을 한 번 꾹! 클릭해주세요~



 상세 모집요강


(이미지 출처 : JA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사진을 누르면 모집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이태까지 난 한 번도 누군가를 가르쳐본 적이 없는데? 나는 두드러지는 재능이나 전문지식이 없는데 괜찮을까? 하고 망설이시는 분들, 혹시 계시나요? 경제교육봉사는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학생 여러분들이라면 누구든 신청하고 행동할 수 있답니다.

요즘처럼 날씨도 쾌청하고 바람도 선선한 나날에는 놀러가는 것도 좋지만 봉사를 통해 마음을 살찌우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이색적인 봉사활동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 지식을 나누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해보고 싶으신 대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릴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