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믿고 먹는 이모님 손맛 이모카세 VS 가성비 오마카세 맛집

본문

2022. 11. 29. 10:59

안녕 친구들! 교봉이는 요즘 식욕이 너무 솟아서 큰일이야.😇 세상엔 왜 이렇게 맛있는 것들이 많을까?! 다양한 요리를 조금씩 맛보면서 즐길 수 있는 오마카세는 더 참을 수 없지.👏🏻 그런데 요즘은 노포의 사장님을 친근하게 부르는 '이모'와 셰프에게 식사를 전적으로 맡기는 '오마카세'의 합성어인 '이모카세'가 유행이래! 먹잘알 교봉이가 또 놓칠 수 없지. 그래서 오늘은 믿고 먹는 손맛 이모카세와 친구들의 부담을 줄여줄 가성비 오마카세 를 소개할게! 💚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이모님의 믿고 먹는 손맛 이모카세 VS 셰프의 자존심 오마카세
매콤한 갈비찜과 술안주로 제격인 김밥 <나드리식품>
손맛 가득한 전라도 음식과 신선한 한상 차림 <복있는 >
가성비 좋은 도산공원 파인다이닝 <콘피에르>
비주얼 압권의 생참치 플레이팅 <아루히>

 

매콤한 갈비찜과 술안주로 제격인 김밥 <나드리식품>

출처&nbsp; : @colourwolf79

을지로에 위치한 <나드리식품>은 이미 유명한 이모카세 맛집이지! 마치 시골 잔칫집 음식 느낌으로🥰 맛있는 것 다음에 또 맛있는 게 나오는 정감 가는 음식들이 코스처럼 나오는 이모카세가 인기야. 방문하기 전 무조건 100% 예약해야 하는데, 성공하기가 그렇게 어렵다고 해.☝🏼 기본 상차림만 해도 두부김치, 꼬막무침, 분홍소세지, 동그랑땡까지 딱 봐도 모든 입맛을 아우를 수 있는 메뉴지? 나드리식품의 시그니처는 매운 갈비찜인데 매콤하니 중독성이 강해서 맵찔이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메뉴야! 이걸로 끝나면 서운하지? 이모님의 노하우가 잔뜩 발휘된 김밥과 스지탕부터 메로구이, 문어숙회, 우니 등 술안주로 딱인 음식이 쏟아진대! 허름하지만 정감 있는 <나드리식품>은 아쉽게도 최근까지 이모님 건강상의 이유로 휴업 중이라는 소식이야.😥 연말 안에 재오픈하신다고 하니 방문 전에 미리 확인해보도록 하자!

<나드리식품>
📍 서울 중구 을지로 33길 38
- 평일에만 영업 / 주말 휴무
- 이모카세 40,000원 / 4인 예약이 기본

 

손맛 가득한 전라도 음식과 신선한 한상 차림 <복있는 >

출처&nbsp; : @palao322

또 하나의 이모카세 맛집! <복있는 집>의 가장 큰 특징은 특별하게 정해진 메뉴 없이 원하는 가격대를 말하면💸 알아서 여러 가지 요리를 내어주신다는 거야. 가게 이름만 봐서는 복어만 팔 것 같지만 다양한 생선 요리와 백반도 먹을 수 있지.🥢 찐 전라도 음식을 선보이는 이모님의 실력이 담긴 가정식 반찬과 함께 보리굴비, 민어탕, 굴파전, 전어회, 김치찌개 등 제철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어. 도시에서 진정한 손맛이 그립다면 <복있는 집>으로 가보자!

<복있는 집>
📍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료323길 15
-원하는 가격대로 이모카세 주문 가능

 

가성비 좋은 도산공원 파인다이닝 <콘피에르>

사진 출처&nbsp; : @jsmjh9 @hansaewoo

이번엔 가성비 최고라 불리는 코스요리를 즐겨보자!🙆🏻 <콘피에르>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서 이곳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컨템퍼러리 스타일의 음식을 오마카세 형식으로 내어놓는 파인다이닝이야. 오마카세, 코스요리라고 하면 부담스러운 가격일 거라 예상하겠지만 절대 아니야!😆 디너 1인에 59,000원으로 부담 없이 미식의 경험을 넓혀 미식의 대중화를 해나가고자 하는 <콘피에르>의 마음이 담겨있어. 모든 손님은 원형으로 된 바 테이블에 앉게 되는데 음식을 주문하는 동시에 재료 손질부터, 조리, 플레이팅까지 지켜볼 수 있다는 게👀 또 하나의 재미야! 전 좌석은 예약제이니까, 얼른 예약하고 가성비 최고 파인다이닝 즐기러 가보자!

<콘피에르(@confier.seoul)>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9길 10-2, 2층(발렛 가능)
- 매일 12:00-21:30 / Break time 14:30-18:00
- 런치 49,000원 / 디너 59,000원 (계절별로 코스 메뉴 변화)

 

비주얼 압권의 생참치 플레이팅 <아루히>

사진 출처&nbsp; : @seoul__foodie_

오마카세라고 하면 먼저 떠오르는 일식 오마카세를 추천할게. <아루히>는 섬세하고 뛰어난 일식 요리와 함께 셰프들과 손님들의 즐거운 소통, 퍼포먼스로 더욱 인기있는 맛집이야.🎉 저녁에만 2부제로 운영하고 있는데, 한달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하고 인기가 많은 만큼 스강신청같이 경쟁이 치열하대! 맛깔스런 오마카세는 자왕무시를 시작으로 청어이소베마키, 전복, 오징어 튀김, 젤리를 올린 초절임 고등어, 알맞게 숙성된 스시🍣, 중독적인 가지 튀김 모든 음식이 맛있는데 특히 독보적으로 플레이팅한 생참치가 인기야! 끊임없이 나오는 고퀄리티 음식들은 모두 합쳐 말도 안되게 33,000원이라는데.. 😋 비행기처럼 슝슝 손님들 손에 쥐어지는 우니 마키 쇼까지 경험할 수 있는 축제 같은 오마카세가 궁금하다면? <아루히>로 가보자!

<아루히(@aruhi_specialday)>
📍 서울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42, 2층(주차 가능)
- 디너 1부 5시 20분 / 2부 7시 50분
- 오마카세 3,3000원 단일 메뉴 / 주류 주문 필수

 

친구들의 선택은 이모카세?! 아니면 가성비 끝내주는 오마카세?! 어느 쪽이든 기분 좋게 배부른 식사가 될 것 같다! 교봉이도 예약에 부디 성공해서 올해 안에 꼭 가봐야겠어.😋 그럼 우리 또 만나자, 안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