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포토프레스 세대, 나만의 개성을 사진으로 표현하다

본문

2023. 2. 16. 10:00

친구들 안녕! 친구들도 사진 찍는 거 좋아해? 교봉이는 길에서 네 컷 사진이나 셀프 스튜디오 같은 사진 부스를 발견하면 꼭 들어가서 그날의 교봉이를 기억할 수 있는 사진을 찍어두는 편이야😚

교봉이처럼 사진에 진심인 친구들을 표현하는 말이 따로 있대. 바로 사진을 뜻하는 Photo와 표현을 뜻하는 Express를 합쳐서포토프레스 세대라고 해. 포토프레스 세대에게 사진은 필요에 의해 남기는 '기록'을 넘어서서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자, 오늘을 추억하는 기념품인거야!

필터 APP, 증명사진, 인생네컷 같은 사진은 친구들도 이미 섭렵했겠지!? 오늘은 포토프레스 친구들을 위해 교봉이가 더욱 트렌디하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사진을 소개해 줄게!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사진으로 자신을 기록하고 표현하는 것에 익숙한 '포토프레스 세대'

나를 '기록하는' 것에서 나아가 '표현하는' 수단으로 발전한 사진

개인 프로필 사진, 화보 사진 촬영에 대한 관심 증가

'Self Brandship' 나만의 개성과 매력을 담아 스스로를 하나의 브랜드로 가꾸고자

 

정직한 증명사진은 그만! 개성 만점 맞춤형 증명사진

▲틀을 깨는 증명사진 사진관 시현하다(출처: 시현하다)

포토프레스 세대는 증명사진도 남달라. 뻔하고 우중충한 배경은 그만! 자신의 퍼스널 컬러에 맞춰 🌈알록달록한 배경 선택은 물론이고, 정자세로 정면을 응시하는 기본 포즈의 틀을 벗어나 다양한 각도로 맞춤형 증명사진을 찍고 있지.

예전에는 증명사진을 신분증이나 이력서와 같은 서류에 들어가는 용도로만 생각했다면, 이제는 주기적으로 증명사진을 남겨서 내 역사를 담은 오브젝트로 생각하고 모아두는 사람들이 생긴 거야. 해마다 특정 날짜를 정해 증명사진을 찍어두었다가 나중에 모아보면 추억이 많이 담긴 멋진 사진첩이 완성될 것 같지!?

 

일반인도 찍는다! 프로필 사진, 개인 화보

‘나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증명사진 한 장에 담기엔 부족해!’라고 생각하는 친구는 집중! 요즘은 연예인이나 모델, 유명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나만의 스토리를 담은 프로필 사진이나 개인 화보를 많이 찍고 있어.

▲수중촬영, 바디프로필 전문 블루밍 스튜디오 (출처: 블루밍 스튜디오)

요즘은 SNS에서 '개인화보', '프로필사진'만 검색해도 아이돌 앨범 커버나 패션 잡지 같은 비주얼의 일반인 사진을 잔뜩 만날 수 있잖아? 전문 스튜디오에 방문하거나 사진작가를 섭외해서 디테일한 콘셉트 논의부터 의상, 소품, 메이크업까지 완벽한 준비로 고퀄리티 사진을 남기는 거야.

내 리즈는 바로 지금! 때론 청순하게, 때론 강렬하게, 때론 상큼하게🍑 내 안의 다양한 모습들을 콘셉트로 멋진 화보 사진을 남겨보는 거 어때?

 

가장 자연스러운 내 모습을 담은 셀프사진

▲카메라와 조명이 세팅된 프라이빗 셀프사진관 오디티모드 (출처: 오디티모드)

힙한 화보 사진을 찍고 싶지만, 카메라 렌즈 앞에 서면 갈 곳 잃은 손과 어색한 입꼬리를 주체할 수 없다면? 걱정 마! 혼자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남길 수 있는 프라이빗한 셀프 스튜디오가 있으니까😉

셀프 스튜디오는 기본적으로 카메라와 조명이 세팅되어 있어 앵글에 들어가 리모컨만 누르면 혼자서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사진사나 다른 스텝이 없이 나만의 공간인데다, 찍힌 사진도 나만 볼 수 있으니까 부끄러워하지 말고 과감하고 자유로운 포즈와 표정을 담아 보자구!

개인 프로필 사진은 물론이고, 반려동물이나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재밌는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끊이지 않고 있어.

 

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바로

포토프레스 세대는 이렇게 남긴 사진들을 개인 SNS 채널에 올려서 자신을 알리거나, 개인 포트폴리오에 활용해 스스로를 하나의 브랜드로 가꾸는데 사용하고 있어. 자신만의 매력과 장점, 개성을 누구보다 잘 아는 건 바로 나 자신이잖아? 포토프레스 세대는 이렇게 사진을 찍고 스스로를 표현해 나가는 과정 자체를 색다른 경험으로 여기며 즐기는 거지.

사진이라면 교봉이도 질 수 없는데! 올해엔 교봉이만의 콘셉트로 화보 촬영에 도전해 볼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