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스토리, 더 큰 날개를 달다! 제11회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본문

2023. 6. 7. 16:49

🖥2019 JTBC 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JTBC 드라마페스타 <루왁인간>, 2021 tvN·TVING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위 세 작품 본 친구?!👋

이 작품들은 한 가지 공통점이 있어. 바로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수상작이 원작이라는 사실!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2013년부터 열렸는데, 신선한 아이디어와 탄탄한 구성의 소설 작품을 발굴해 종이책을 비롯해 드라마, 웹툰 등 2차 콘텐츠로의 확장 기회를 열어주고 있어. 올해 11번째 공모전을 맞아 🎉교보문고 스토리대상이라는 이름으로 더욱 새로워졌다고 해. 지금부터 일타 교봉이가 알려줄게!

 

일타 교봉이의 3줄 요약

이야기가 책/영화/드라마/웹툰이 되는
    스토리 공모전 11회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응모부문
    : 중장편·단편소설, 청소년 소설 부문

스튜디오S와 ㈜쇼박스의 영상화 검토까지

 

2023 11회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응모에는 장르와 내용을 불문하고 신인, 기성 작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까 친구들의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자유롭게 펼쳐 보여주면 돼. 대신 글자, 자간 등은 지정된 양식 가이드를 따라야 하니 꼼꼼히 확인!😉

이번에는 공모전 이름이 바뀌면서 응모 부문도 좀 달라졌어. 기존 소설(중장편·단편) 부문에 청소년 소설(단편) 부문이 신설됐지.

올해 4 10월부터 시작11회 교보문고 스토리대상은 다가오는 6 11일이 접수 마감이야! 며칠 남지 않았으니 아직 접수하지 못한 친구는 서두르라구🏃

▶제11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응모 페이지 바로 가기

 

소설 공모전 최대 규모의 상금에 영상화 검토까지

‘제11회 교보문고 스토리대상은 각 부문별로 총 18 작품을 뽑는데,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총 상금이 무려 1 1천만 원이래🤩 규모도 작년보다 천만원이나 늘어났고, 수상자 수도 늘었지. 올해부터 소설 공모전 최대 규모로 상금을 증액해 수상의 명예와 가치를 더더욱 높여 나간다는 취지.

모든 수상작은 교보문고의 종이책과 이북(eBook) 출판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게다가! 공모전을 공동주최하는 SBS 자회사 스튜디오S, 국내 메이저 영화 제작배급사 ㈜쇼박스의 후원으로 영상화 검토도 진행될 예정이라는 사실! 어쩌면 내가 쓴 소설이 영화/드라마/웹툰으로 제작되는 멋진 경험을 할 수도 있는 기회라는 말이지😆

 

장르를 아우르는 탄탄한 스토리 발굴

응모작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최종 수상작이 정해져. 기본적으로 구성과 문장력의 완성도, 대중성과 오락성을 갖춘 내용,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등장 캐릭터에 대한 표현력과 매력도가 주요 심사 기준이야.

수상작은 다양한 장르의 2차 콘텐츠 제작에 대한 검토가 진행되니까 영화, 드라마, 웹툰 등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보이는 작품은 가산점도 주어진대!

‘교보문고 스토리대상이 특별한 또 한 가지 이유 미완결 작품도 응모 가능하다는 점이야! 끝까지 완결된 원고에는 당연히 가산점이 있겠지만, 미완결 작품도 응모 가능한 만큼 아직 완결짓지 못한 작품이라도 희망은 있어.

글쓰기에 관심 있는 친구라면 쓰다 만 습작 한 편쯤 가슴에 품고 있잖아😎? 이번 기회에 다시 꺼내보는 거 어때?! 바로 지금! 친구들의 컴퓨터에 잠들어 있던 작품들로 과감하게 도전해봐!

▶제11 교보문고 스토리대상 응모 페이지 바로 가기

🎈교보문고는 글 쓰는 이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되어 줄 다양한 공모전을 꾸준히 개최하고 있어. 이번교보문고 스토리대상을 통해 친구들의 멋진 작품을 책/영화/드라마/웹툰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할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