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8. 17. 16:45
여기는 홍천!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체조 경기가 펼쳐진 곳이야!
친구들!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체조 경기는 1~3학년의 초등학교 저학년 선수들이 참가할 수 있는 유일한 전국 단위 대회라는 사실 알고 있었어?!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보다 100명이나 더 많은 선수들이 참가했다고 해. 교봉이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교보생명컵 대회에 파릇파릇한 체조 꿈나무 선수들을 만나러 다녀왔지!
달리고 뛰어넘고 날아오르며 피어난 체조 꿈나무 친구들의 아름다운 꿈의 무대! 교봉이가 소개해 줄게!
✅ 교봉이의 알맹 리스트
✅ 7/28~30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체조’ 경기
✅ 꿈을 향한 체조 꿈나무들의 아름다운 무대
✅ 현장에서 만난 체조 꿈나무 즉석 인터뷰
체조 꿈나무들의 남다른 몸풀기
경기장에 들어가자마자 교봉이가 본 우리 체조 꿈나무 선수들의 모습은?!👀
다리를 찢고 바닥에 납작 엎드려 있거나 허리를 아치 모양으로 꺾어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우리 친구들! 교봉이는 보기만 해도 힘든 동작들인데! 😅우리 체조 꿈나무 친구들은 너무나 평온한 표정으로 하고 있지 뭐야?!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관절 하나하나를 깨운 체조 꿈나무 선수들은 이번엔 기술 연습을 이어갔는데. 코치님의 세심한 지도로 ✔발끝 각도, 마지막 손동작까지 꼼꼼히 점검하더라구.
꿈을 향해 도약하는 체조 꿈나무들의 아름다운 비상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체조 경기는 남자 저학년(1~3)은 마루운동, 안마, 도마, 평행봉, 철봉까지 5종목, 고학년(4~6)은 링까지 더한 6종목이 진행됐어. 여자 초등부는 저, 고학년 모두 마루운동, 도마, 이단평행봉, 평균대의 4종목으로 경기가 펼쳐졌어.
🙆♂️🙆♀️남녀 공통 종목인 마루운동과 도마!
마루운동은 12m X 12m의 정사각형 탄성 마루 위에서 남자는 70초 이내, 여자는 90초 이내의 시간 동안 마루의 모든 공간을 활용해 연기를 펼치는 종목이야. 선수들은 각자 준비한 🎵음악에 맞춰 공중돌기, 점프, 턴 등 다채로운 기술을 선보였는데. 마루 여기저기를 튀어 오르듯 뛰어다니며 🤸♂️고난도 아크로바틱 기술과 안무를 소화하는 체조 꿈나무 선수들! 독창적이고 우아한 선수들의 몸짓은 그야말로 예술이었어!😍
도마는 흔히 뜀틀이라고도 불리는 기구를 넘으며 연기를 수행하는 종목이야. 활주로를 달려 구름판을 밟고 뛰어 오른 선수들은 착지하기까지 1~2초 정도의 😣눈 깜짝할 사이에 기술을 선보여야 하지. 도움닫기를 위해 멀리 출발선에 선 체조 꿈나무 선수들의 발끝에서부터 각오가 느껴졌는데! 멋지게 날아 도마를 짚고 올라간 체조 꿈나무들은 공중에서 멋진 회전을 보여줬어.👏
이제 막 체조에 입문한 저학년 선수들은 무엇보다 다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매트를 대고 안전하게 등으로 떨어지기도 했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많은 선수들이 완벽한 기술과 착지를 보여줬어!
교봉이랑 같이 고학년 선배들의 멋진 연기를 응원했던 저학년 선수 몇몇은 내년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에서 꼭 멋진 착지까지 성공해 보이겠다고 🤙약속했어. 교봉이가 꼭 기억하고 친구들 응원 갈게!😘
안마, 철봉, 평행봉, 링은 🙋♂️남자 선수들만 참가하는 종목인데. 모두 손잡이나 봉을 잡고 몸을 공중으로 띄운 채로 여러 동작을 수행하는 엄청난 코어 힘과 근력이 필요한 종목들이었어.
대회에 참가한 체조 꿈나무 선수들은 안마에서는 비보이처럼 두 다리를 모았다 벌렸다 휙휙 돌리며 리듬감 있는 동작을 선보였고, 철봉과 평행봉에 올라서는 온몸을 흔들고 비틀며 비행하듯 허공을 갈랐어. 또, 천장에 매달려 흔들리는 줄에 달린 두 개의 링을 잡고 공중에서 정지 동작을 수행하는 체조 꿈나무 선수들의 모습은 그 자체로 경이롭더라!
몸이 바들바들 떨릴 만큼 힘들지만 이를 악물고 온몸 근육에 집중하는 체조 꿈나무 선수들의 모습은 어떤 영화 속 히어로들보다도 💪멋지고 강해 보였어!
🙋♀️여자 선수 종목인 이단평행봉과 평균대 경기에서는 선수들의 가볍고 유연한 연결 동작들이 특히 인상적이었어.
이단평행봉은 255m의 높은 봉과 175m의 낮은 봉 위에서 물구나무, 스윙, 써클 등의 기술을 수행하는 종목이야. 키를 훌쩍 넘는 높이의 봉에 오른 체조 꿈나무 선수들은 거침없이 몸을 흔들고 두 봉 사이를 날아 옮겨가며 아주 역동적인 연기를 보여줬는데. 날다람쥐가 따로 없지 뭐야!
그리고 교봉이는 그냥 걷기도 힘들 것 같은 폭 10cm의 평균대 위에서 팔다리를 쭉쭉 뻗으며 뛰어오르고 구르고 도는 등 곡예 기술을 선보이는 체조 꿈나무 선수들! 자신감 넘치는 귀여운 표정에 우아하고 산뜻한 몸짓이 얼마나 멋졌다구!💕
막힘없이 고난도 기술을 이어가는 모든 체조 꿈나무 선수들의 모습에서 그동안 얼마나 연습하고 노력해 왔는지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는데, 어쩌다 실수로 기구에서 떨어지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얼른 다시 오르는 모습에는 👏응원의 박수가 절로 나왔어.
체조 꿈나무 선수들의 옆에는 늘 코치/감독님이 함께였어! 선수들에게 한시도 눈을 떼지 않고 필요한 것들을 살피고, 아쉬운 경기로 속상해하는 친구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었어.
경기가 진행되는 중에도 체조 꿈나무 친구들의 도착지를 지키고 있었는데. 선수들의 동작 하나하나 함께 호흡하면서 응원하다가도 혹여나 선수들이 기구에서 떨어질 것 같거나 착지가 위태로워 보이는 순간이면 🙌짠하고 나타나 친구들을 안전하게 잡아주었지. 그 덕분에 우리 체조 꿈나무 친구들이 높고 균형잡기 힘든 체조 기구들 위에서도 코치/감독님들을 믿고 걱정 없이 마음껏 날아오를 수 있었지 않았을까?!😉
교보생명컵 이벤트, 홍천 특산물 경품에 남녀노소 인기 폭발!
체조 경기에도 어김없이 돌아온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이번 경품으로는 홍천 특산물이 대거 등장했어! 우리 체조 꿈나무 친구들을 설레게 한 홍천 마스코트 ‘홍이’와 ‘청이’인형부터 남녀노소 온 가족을 총출동시킨 홍천잣, 🌾수라쌀, 🌽찰옥수수까지!
당연히 교보생명컵 이벤트 스테디 인기 경품인 교보생명 사회공헌 마스코트 ‘꾸미’ 키링, 카카오프렌즈 학용품 세트, 문화상품권도 준비됐지.😘
럭키볼을 뽑을 때 부모님의 주문(?)으로 홍천강 수라쌀을 뽑은 체조 꿈나무 친구.😂 홍이·청이 인형이 갖고 싶었는지 할머니 핸드폰까지 동원해 재도전에 나섰는데. 과연 그 결과는? 당첨🎉 원했던 귀여운 인형을 받고는 체조 착지 동작으로 💃기쁨의 세리머니까지 보여줬어!
체조 꿈나무 즉석 인터뷰
이번 대회에서 멋진 연기에 교봉이가 반해버린 친구들이 있었어! 바로 포항제철초 3학년 김경윤, 조가은 선수인데. 오전에 있었던 3학년 경기가 끝나고 쉬고 있는 선수들을 발견한 교봉이가 냉큼 선수들을 만나보았지!
Q. 체조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조가은: 아빠가 예전에 체조를 하셨는데 저도 해보면 좋겠다고 하셔서 시작하게 됐어요.
김경윤: 누나가 먼저 체조를 시작했는데 멋있어 보여서 따라 시작했어요. 아빠도 원래 체조하셨던 분이라 많이 도와주고 마음을 잘 알아주셔서 계속하게 된 것 같아요.
Q. 이번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에 참가해 가장 좋았던 점은?
조가은: 친구들이랑 다 같이 참가했는데, 숙소에서 이야기도 많이 해서 더 많이 친해진 것 같아서 좋았어요. 또, 대회장에서 새롭게 만난 친구들도 있는데 서로 응원해 주는 게 좋았어요. 다들 남은 경기도 잘 했으면 좋겠어요. 파이팅!
김경윤: 저학년, 고학년 다 출전할 수 있어서 매년 참가 기회가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다양한 대회랑 훈련에 참가하면서 다른 지역에도 체조를 하는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는데, 평소에는 못 만나잖아요. 그런데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는 친구들이 꼭 참가하는 대회라서 여기 오면 다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Q. 가장 자신 있는 종목과 기술은 무엇인가요?
조가은: 다른 종목들도 다 자신 있는데 그중에 평균대가 제일 재밌어요. 제가 뒤 허리재기 동작을 잘 하거든요.
김경윤: 도마랑 철봉이 제일 자신 있어요. 아직 가장 잘 하는 기술을 꼽을 순 없지만, 코치님이 알려 주신 대로 기본기부터 열심히 하고 있어요.
Q. 반대로 가장 어렵거나 잘 하고 싶은 게 있다면?
김경윤: 오늘 종합 점수 0.1점 차이로 아쉽게 1등을 놓쳤는데요. 그 이유가 점프가 부족해 착지 실수를 했던 거예요. 또, 잼보 기술이 아직 어려운데. 그것도 점프력이 특히 중요한 거라 좀 더 집중적으로 점프 연습을 해서 내년 대회 때는 꼭 멋지게 성공하고 싶어요.
Q. 체조 선수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조가은: 솔직히 대회 준비할 때는 너무 힘들어서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막상 경기에 들어가면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내년 대회도 더 열심히 준비해서 계속해서 1등 하고 싶어요!
김경윤: 훌륭한 체조 선수가 되는 거요! 계속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해서 국가대표로 올림픽도 나가고 금메달도 따고 싶어요.
이제 막 체조 선수의 꿈을 꾸기 시작한 두 선수!🌱 아직 친구들과 노는 게 더 재밌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때지만, 어린 만큼 앞으로 성장의 기회가 무궁무진하다는 것! 눈부시게 자라날 체조 꿈나무 선수들의 미래가 기대되는 만남이었어.🥰
근력과 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평형감각까지 모든 신체기능을 활용한 스포츠의 기본, 체조! 체조 꿈나무 선수들은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으로 한계를 뛰어넘으며 더욱 완벽한 작품을 만들어 나가고 있어. 꿈을 향한 체조 꿈나무 선수들의 찬란한 도약을 끝까지 응원해 줄 거지?!🤗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남은 소식은 수영, 빙상, 탁구 종목이야. 입추는 지났지만 여전히 무더운 날이 계속되고 있는데, 바로 다음에 만나볼 현장은 시원한 물살을 가르는 수영 소식이니까 기대해 줘!
그리고 친구들! 22일까지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인스타그램에서 체육꿈나무 응원댓글 이벤트 진행 중인 것도 알고 있지?! 댓글은 많이 달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는 사실😉 체육꿈나무에게 힘도 주고! 선물도 받자!!
은반 위 꿈의 무대!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 빙상 (0) | 2023.08.29 |
---|---|
꿈빛 물살 가르는 질주!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 수영 (0) | 2023.08.24 |
꿈 굳히기 한판!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 유도 (0) | 2023.08.14 |
심장 쫄깃한 랠리!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 테니스 (0) | 2023.08.03 |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소통의 장!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 가족사랑캠프’ (0) | 2023.08.0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