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2023년 추석 황금연휴 SRT 기차 예매 꿀팁!

본문

2023. 9. 4. 16:31

친구들! 102일이 대체공휴일로 확정됐다는 사실 알고 있어?😆 덕분에 928일 추석 연휴부터 103일 개천절까지 6일간 황금연휴가 기다리고 있는데. 다들 귀성길, 여행길 기차 승차권 예매는 성공했어?

 

사실 교봉이는 KTX 예매에 실패했지 뭐야.😅 하지만 걱정 없어! 아직 SRT가 남았으니까. 연휴 기간 SRT 승차권 예매는 바로 내일부터 시작되거든. 혹시 교봉이처럼 아직 차표 예매 못한 사람이 있다면 지금부터 집중!! 👏SRT 예매부터 좌석 선택까지 교봉이가 알려줄게!

 

 

일타 교봉이의 3줄 요약

 

✅ 2023 추석 SRT 기차 승차권 사전 예매: 23. 9. 5 ~ 9. 7

사전 예매 기간 오프라인 창구에서 구입 불가

✅ SRT 편의시설 위치 좌석 선택 꿀팁!

 

 

2023년 추석 황금연휴 SRT 승차권 사전 예매 총정리!

 

올해 추석 연휴 SRT 사전 예매는 📍95일 화요일부터 7일 목요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어. 이 기간 동안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27일부터 황금연휴의 끝인 개천절, 103일까지 7일간의 SRT 좌석을 예매할 수 있지. 그런데 중요한 건 날짜마다 예매 대상과 시간, 노선이 다르다는 거야.

 

먼저, 💡5일 화요일은 경로·장애인 고객 우선 예매 기간이야. 경로 고객의 기준은 SR회원 중 만 65세 이상 고객은 별도로 사전 등록 없이 예매 접수 가능해. , 회원가입은 필수라는 것! 그리고 장애인 고객의 경우에는 지난 825일부터 31일까지가 SRT 장애인 사전 등록 기간이었는데. 이때 등록한 사람만 5일 예매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잘 체크해 보자! 접수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SRT 전 노선 예매가 가능.

 

💡6일 수요일부터 7일 목요일은 경로·장애인 고객을 포함한 전 국민이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는 기간이야. 양일 모두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접수 페이지가 오픈되는데. 📌6일에는 경부·경전·동해선, 📌7일에는 호남·전라선만 가능하다는 점! 미리 어떤 노선을 타야 하는지 잘 알아 두고 클릭 준비해 보자구!

 

1인당 최대 예매 매수는 편도 6, 왕복 12매로 제한된다고 해.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이 결제 기간이야. 예매 접수에 성공했다면 97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10일 일요일 자정 내에 반드시 결제를 완료해야 해. 이때 결제하지 못한 좌석은 자동으로 취소되니까 절대 잊지 말자!

 

사전 예매 기간에는 전용홈페이지 외에 별도 앱이나 역 창구, 키오스크 등에서 연휴 기간 승차권을 구입할 수 없는데. 👉잔여석은 97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역 창구, SRT , 온라인플랫폼 등에서 상시 판매될 예정이야.

 

2023 추석 연휴 SRT 사전 예매 전용홈페이지 바로가기

 

 

SRT 편의시설 위치와 좌석 선택 꿀팁!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위해 열차의 편의시설 위치와 좌석 특징도 미리 알아둬야겠지?!😉

 

SRT는 열차 1대당 8개 객실이 있어. 열차마다 🧑🦽장애인 화장실, 휠체어 보관소, 👩🍼수유실, 기저귀 교환대, AED(자동제세동기), 자판기 등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어. 🛅물품보관소와 소화기는 모든 객실 사이에 있고 열차 내 와이파이는 물론, 각 좌석마다 🔌콘센트도 마련되어 있어!

 

그리고 SRT3호차는 💁특실로 운영되고 있어. 특실과 일반실은 쉽게 고속버스에서 일반과 우등의 차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일반실은 좌석이 4, 특실은 3줄로 되어있어 보다 넓은 좌석 간격으로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지. 목베개와 항공기형 선반, 식음료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해.

 

! 4호차엔 다른 일반실과 다르게 좌석에 목베개가 있다고 해. 대신 화장실은 조금 멀리 이동해야 하는 위치라는 점 참고해서 좌석 선택하기 바라!

 

오늘은 2023 추석 연휴 SRT 승차권 사전 예매 정보를 알아봤는데. 교봉이처럼 KTX 예매를 놓친 친구들에게 유용한 정보였기를 바라면서 모두 티켓팅 성공해서 편안한 황금연휴 즐겨보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