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작가 지망생 여기 모여라! 당신의 꿈이 책이 되는 교보문고 POD 서비스

본문

2023. 9. 11. 13:24

내가 쓴 글을 책으로 출판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

 

친구들도 이런 고민해 본 적 있어🤔? 아무에게도 말 못 했지만사실 교봉이는 한때 꿈이 작가였을 만큼 글 쓰는 것을 참 좋아해, 엣헴🙈. 내 이야기를 세상 밖으로 탄생시키기까지는 긴 시간과 용기가 필요하기에 늘 생각만 하고 망설였던 것 같아😟. 그런데 찾아보니 나만의 글을 쉽게 책으로 출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더라고. 바로 교보문고 POD 서비스!

 

우리 모두 마음속 한편에는 작가가 되고 싶은 욕망이 있잖아? 폴더 속 고이 모셔둔 원고가 있는 친구들을 위해 교봉이가 교보문고 POD 서비스를 소개해 주려 해. 미래 작가 친구들은 어텐션~👀

 

 

교봉이의 알맹 리스트

 

주문 제작형 출판 서비스 교보문고 POD 서비스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나만의 책 제작 가능

개인 작가부터 출판사까지 POD 서비스는 더욱 확산될 예정!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세상을 위해👊🏻! 교보문고 POD 서비스

 

교보문고 POD출판의 문턱을 낮춰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세상을 위해 탄생한 서비스. ✍🏻신춘문예 등단만으로 작가가 될 수 있었던 과거와 달리 독립출판, 출판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게 됐지?

 

요즘에는 독립출판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스스로 책을 출판하는 과정은 꽤나 복잡해😵. 좋은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힘든데 제작, 디자인, 교정교열, 인쇄, 제본, 유통, 관리까지 작가 혼자 해 내야 하지. 게다가 제작 비용이나 재고 부담까지 생각하면 책을 출판한다는 건 생각만 해도 머리가 지끈거리는 일이야🤯.

 

하지만 교보문고 POD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지😎. POD 서비스는 Publish On Demand의 약자로, 주문에 따라 책을 제작하는 주문 제작형 출판 서비스를 뜻해.

 

우리가 흔히 서점에서 보는 일반 도서와 POD 도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점이 있냐고? 가장 큰 차이점은 POD 도서는 재고가 없다는 거야🙅🏻‍♀️. 기존 출판물은 500부 혹은 그 이상의 재고를 미리 제작해 뒀다가 책을 판매하는데, 이와 달리 POD는 원고와 책 표지를 인쇄용 PDF 파일 형태🖥로 보관하고 있다가 주문이 발생하면 책 제작📚을 시작. 덕분에 한 권부터 소량의 책도 출간할 수 있지.

 

기존 출판은 처음에 일정 부수의 물량을 찍어내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크고 재고 관리에도 어려움이 큰 편이야. 반면 POD 서비스는 따로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어 출판사를 거치지 않고도 누구나 부담 없이 나만의 책을 펴내는 것에 도전🙋🏻‍♂️할 수 있지.

 

POD 도서는선 주문 후 제작이기에 교환과 반품이 불가🙅🏻‍♀️한데, 제작 오류로 인한 파본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교보문고 부담으로 다시 제작해서 보내준다고 하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

 

그리고 특성상 오프라인 서점 진열은 어려워. 내용을 온라인으로만 확인할 수 있어서 잘 모르겠다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교보문고는 오프라인 주문 서비스를 도입했어. 이는 매장에 방문해 POD 도서를 주문하면 며칠 뒤 매장 수령 또는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야. 오프라인 서점 진열대에서는 만날 수 없지만 온라인에서는 개성 가득, 특수 분야의 책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에게는 매력적🤩이겠지?

 

인쇄 방식에도 차이가 있는데, POD 도서는 소량 디지털 인쇄 방식을 사용해. 인쇄 방식이 달라졌다고 해서 품질이 떨어질 걱정은 ☝🏻NO! 인쇄기술 발전으로 일반 도서 수준의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고!

 

 

교보문고 POD의 장점😮? 제작비용이 0원!

 

작년 기준 POD 서비스는 2012년에 비해 9배의 정도로 시장 규모가 커졌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회적 흐름과 함께 AI나 코딩 등 전문 분야를 깊이 있게 담아낸 책📓 수요가 늘어나면서 활용도가 광범위해진 거야.

 

특히 작가 입장에서는 교보문고 POD 서비스가 굉장히 매력적일 수 있어. 재고 부담 등 초기 비용도 없을뿐더러 원고 작성, 교정, 책 내외부 디자인 등 핵심 영역만 직접 관리하면 인쇄, 유통, CS, 정산 과정, ISBN(도서번호) 발급 등은 교보문고가 대신 관리해 주기 때문이지🤝🏻. 종이 질, 양장본 여부, 책값 등을 저자가 직접 정할 수 있어 작가의 취향을 온전히 담은 책을 출간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야👍🏻.

 

국내 유일 양장 POD 도서를 제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교보만의 탄탄한 제작-배송 채널을 활용해 POD 유통사 중 가장 빠른 배송🚚도 가능해. 최소 3~4 영업일 안에 출고된다고 하네😲!

 

깔끔한 정산과 합리적인 인세도 빼놓을 수 없어. 한 권만 팔아도 판매가의 20% 인세💰를 지급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N잡으로 POD 서비스를 통해 책을 출간하고 있다고 해. 게다가 온라인 교보문고 홈페이지뿐 아니라 네이버에서도 도서 🖱검색이 가능하다고!

 

잠깐! 원고 퀄리티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책 표지📗! POD 서비스를 통해 책을 출간할 때는 책 표지 디자인까지 직접 완성해야 해. 인쇄용 표지 제작을 안 해봐서 어렵게 느껴진다고😣? 그럴 땐 교보문고 POD 서비스의 무료 표지 템플릿을 활용해 봐! POD 도서 제작용 콘텐츠 업로드 공간인파트너시스템에는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무료 표지 템플릿 25이 있어. 여러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양각색의 디자인 템플릿이 있으니 내 글과 어울리는 표지를 골라 활용할 수 있을 거야😉!

 

 

 

개인 작가부터 출판사까지! 교보문고 POD 서비스 활용백서

 

출판사를 통해 출간이 어려운 개인 작가 외에 어떤 사람들이 POD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까? 좋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재고 부담이 있는 도서나 절판/품절 처리를 했는데 독자의 구매 문의가 오는 도서가 있는 출판사에 특히 추천. 또 최근에는 웹소설 시장이 커지며 독자들이 전자책을 종이책📖으로 출간하길 원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어.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출판사는 POD로 만족시킬 수 있겠지🧐?

 

직접 만든 교재를 수업에 활용하려는 교사👩🏻‍🏫들의 의뢰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실제로 POD 서비스를 통해 시/에세이와 더불어 취업/수험서📔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고 해.

 

필요한 부수만큼을 제작하는 소량인쇄제작다양한 독자가 쉽고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큰글자도서 POD 서비스를 활용하면 좋아. 큰글자도서는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도서를 크게 확대해서 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서비스야. 출판업계는 이처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POD 서비스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기나긴 퇴고의 과정을 거쳐 작품으로 탄생하기까지. 고단한 여정이지만 친구들의 꿈이 책으로 출판될 수 있도록, 간편하고 편리한 교보문고 POD 서비스와 함께 작가에 데뷔해 보는 것은 어떨까🤗? 교봉이도 이참에 고이 모셔둔 원고를 꺼내 작가에 도전😎해 볼 예정이야. 친구들도 용기를 가지고 작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봉이가 응원할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