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추울 땐 뜨뜻하게! 가족끼리 가기 좋은 겨울 온천 여행지

본문

2023. 12. 28. 15:50

올겨울이 유독 추운 것 같은 건 교봉이만의 착각인 걸까😥? 추워진 날씨에 옷장 속에 고이 모셔 놨던 롱패딩을 급하게 꺼내 입는 중이거든🧣🧤. 하지만 롱패딩으로도 살을 에는 추위는 피할 수 없더라구🥶.

 

이럴 때 생각나는 건 뭐다? 교봉이는 뜨뜻한 온천이 생각나는 데 말이지. 온천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추위는 물론 피로까지 싹 가시잖아.

 

마침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서, 교봉이가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을 국내 겨울 온천 여행지들을 모아봤어😎! 그럼 바로 출발해 볼까🏃‍♀️🏃‍♂️?!

 

✅ 일타 교봉이의 3줄 요약

 

✅ 추운 겨울,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온천으로 떠나자!
✅ 자연에서 누리는 힐링!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 제천 포레스트 리솜, 속초 척산온천
✅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울진 덕구온천, 이천 테르메덴

 

 

바다 뷰 노천탕이라고? 이건 못 참지! 석모도 미네랄 온천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eun_jun_sub @eun_jun_sub)

따뜻한 온천을 즐기면서 드넓게 펼쳐진 바다까지 같이 본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 로망을 실현시켜 줄 곳이 강화도에 있어! 바로 석모도 미네랄 온천이야. 

 

석모도 미네랄 온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노천탕인데. 노천탕이 바닷가와 인접해 있어서 온천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지🌊! 여긴 서해안에 위치한 만큼 노을 맛집이기도 해🌞! 온천물에 몸을 담근 채 석양을 바라보면… 그 자체로 힐링이지😝!

 

(이미지 출처: 강화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석모도 미네랄 온천에는 다량의 미네랄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대한온천학회에 소속된 순천향대학의 이야기에 따르면 온천에 포함된 미네랄 성분은 아토피 피부염이나 건선 등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이 되고 미용, 보습 효과도 있다고 해🤗. 

 

특히 관절염이나 근육통 등에도 효과가 있다는데💪 따뜻한 물에서 재활치료를 하듯 통증 완화와 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아👏!

 

석모도 미네랄 온천 이용안내(링크)

 

강화군 시설관리공단

강화군 시설관리공단

www.ghss.or.kr

석모도 미네랄 온천 이용 시간은 하절기와 동절기가 다른데, 하절기(4월~10월)에는 19시 입장 마감이고, 동절기(11월~3월)에는 18시에 입장이 마감된다고 하니 참고해 줘🙌! 

 

방문하기 전 알아 둬야 할 것이 또 있어!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최대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어서 초과되면 대기표를 받고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야🎫. 대기인원이 많아서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온천 이용을 못할 수도 있다고 해😥. 사람이 몰리지 않는 시간이나 요일을 잘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자연 속에서 힐링을, 제천 포레스트 리솜

 

(이미지 출처: 제천 포레스트 리솜 홈페이지)

강화도에서 바다를 보며 힐링했다면, 이번엔 숲 속에서도 힐링 해 보는 건 어떨까🌲? 제천에 있는 포레스트 리솜은 울창한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거든!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방식으로 개발된 ‘친환경 리조트’를 표방하고 있어서 자연지형과 식생을 그대로 보존하고,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대🌳! 말 그대로 자연 속에서 쉬는 셈이지! 리조트 내에서 전깃줄과 자동차를 찾아볼 수 없다는 것도 특징이야🚗.

 

(이미지 출처: 리솜 리조트 공식 인스타그램 @resom.resort)

특히 제천 포레스트 리솜만의 시그니처! 밸리스파 존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제천 포레스트 리솜을 찾아야 하는 이유지😎. 야외에 있는 밸리스파 존은 6개의 프라이빗 스톤스파와 5개의 중대형 이벤트 스파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SNS에서 유명한 프라이빗 스톤스파는 커다란 돌의 속을 깎아내 만든 스파라고 해👀. 

 

눈 내린 숲 속을 배경으로 노천욕을 하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고 있지💗! 하지만 특성상 한 번에 2인 이하만 입장 가능하니, 줄을 좀 서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길 바랄게!

 

제천 포레스트 리솜 이용안내(링크)

 

포레스트 리솜

제천 리솜리조트, 헤브나인 웰니스 스파, 더그릴720, 사우나, 세미나, 연회, 객실 예약, 분양 안내

www.resom.co.kr

포레스트 리솜은 사우나만 따로 이용할 수도 있고, 리조트에 투숙한다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지! 여행 갈 때 이것도 참고하자🧳!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속초 척산 온천 휴양촌

 

(이미지 출처: 속초 척산온천 공식 인스타그램 @cheoksan_spa)

아름다운 풍경의 설악산 그리고 가슴까지 뻥 뚫리는 동해 바다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어떨 것 같아👀? 바로 속초에 위치한 척산 온천 휴양촌이야. 

 

척산 온천 휴양촌이 유명한 건 바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 이곳에서는 8,680년 전부터 지하에 고인 걸로 추정되는 천연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어. 특히 53.7도에 이르는 뜨끈한 온천수를 온천공에서 바로 뽑아낸다는 점이 특징이야. 온도가 부족한 곳에서는 물을 끓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러다 보면 좋은 성분들이 기화돼 사라지기도 하거든. 척산에선 그런 걱정 없이 마음껏 온천수를 누릴 수 있다는 사실👏!

 

(이미지 출처: 속초 척산온천 공식 인스타그램 @cheoksan_spa)

척산 온천 휴양촌이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또 하나의 이유👀! 바로바로 가족탕이야! 척산 온천 휴양촌의 모든 객실에는 프라이빗하게 가족들만 이용할 수 있는 조그마한 탕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딱이지👍!

 

척산 온천 휴양촌 이용안내(링크)

 

척산온천휴양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choksan.co.kr

이용 요금은 객실, 그리고 시기에 따라 다른데, 객실 기준 인원이 초과될 경우 1인에 15,000원이 추가돼. 입실 시간은 오후 3시, 퇴실은 오전 11시야⏰. 단, 온돌/트윈 가족실에 숙박한다면 오후 6시부터 입실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 전 꼭 체크하자✅!

 

 

온천과 물놀이를 동시에, 이천 테르메덴 

 

(이미지 출처: 이천 테르메덴 공식 홈페이지)

온천과 함께 신나는 워터파크까지 즐기고 싶다면 이천 테르메덴을 추천할게🎪! 테르메덴(Termeden)은 온천을 뜻하는 독일어 ‘Therme’와 성서 속 지상낙원인 ‘에덴동산’의 ‘Eden’이 만나 ‘온천의 지상낙원’이라는 의미를 가진다고 해🎡!

 

(이미지 출처: 이천 테르메덴 공식 홈페이지)

테르메덴은 워터파크처럼 넓은 부지에 수영장과 온천이 함께 있어서 아이들이 마음껏 수영하며 놀 수 있다구🏊‍♀️🏊‍♂️! 아이들이 있다면 이천 테르메덴이 이번 겨울 온천 여행에 딱! 인 것 같아😎.

 

마운틴 풀 존(Mountain Pool Zone)에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마운틴 슬라이드가 있어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이미지 출처: 이천 테르메덴 공식 홈페이지)

테르메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피니티풀과 물과 불이 어우러진 화염분수🔥💧를 즐기는 포레스트 배스 존(Forest Bath Zone), 찜질스파 등 다양한 시설이 있으니 준비돼 있어! 어때, 가족과 즐기기 딱이지🙆‍♀️🙆‍♂️?!

 

 

이천 테르메덴 이용안내(링크)

 

PURE NATURE & TRUE HEALING

테르메덴 | 풀 & 스파 | 카라반 & 한옥

termeden.com

이천 테르메덴은 이용시간이 세분화 돼 있어서 언제부터 이용할지 미리 정한 다음 찾아가는 것이 좋아👌! 오후나 야간권을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 

 

 

순도 100% 자연용출온천, 울진 덕구온천

 

(이미지 출처: 울진 덕구온천 공식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울진에 위치한 덕구온천이야. 호텔과 콘도가 함께 있어 숙박하며 여유롭게 온천을 즐길 수 있지. 

 

이곳의 장점은 순도 100% 자연용출온천이라는 점이야. 이곳 온천수에는 중탄산나트륨, 칼륨, 칼슘, 철, 탄산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통이나 류마티스, 근육통, 피부 질환에 좋다고 해😍!

 

덕구온천 위 오솔길을 따라가다 보면 하늘로 치솟고 있는 원탕이 보이는데, 이게 바로 자연용출온천수래💧! 순수한 100% 원탕의 물을 그대로 덕구온천에 공급하고 있는 거지. 

 

(이미지 출처: 울진 덕구온천 공식 홈페이지)

덕구온천은 가족 단위로 가기 좋은데 프라이빗 스파는 물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잘 꾸며져 있기 때문이야🤗! ‘테라스 스파룸’을 이용하면 마치 풀빌라에 온 듯 개인 온천을 이용할 수 있고, Suite Kids Spa 객실을 이용하면 실내 클라이밍은 물론 슬라이드까지,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어때, 금상첨화지?

 

울진 덕구온천 이용안내(링크)

 

덕구온천리조트

덕구온천리조트

www.dukgu.com

울진 덕구온천은 숙박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해 주고 있으니 혹시 울진으로 겨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덕구온천에서 숙박과 온천을 함께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 

 

참고로 24개월 이상에서 초등학생까지가 소인으로 들어가고👧👦, 성수기는 12월 중순에서 3월 1일까지, 7월 중순에서 8월까지 그리고 추석 연휴가 포함된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면 좋겠지?!

 

 

겨울에 가면 좋을 온천 여행지를 소개해 봤는데, 어때?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힐링하러 떠나고 싶지 않아?

 

혹시 교봉이가 소개한 곳 외에도 좋은 곳이 있다면 댓글로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해 줘😝! 

 

그럼 교봉이는 이만 온천 여행을 즐기러 떠나볼게! 안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