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꿈나무체육대회

본문 제목

“메달리스트를 향해서" 피겨 유망주 이윤호, 정수빈 인터뷰

본문

2024. 8. 9. 16:30

 

#교보생명컵꿈나무체육대회 #꿈나무체육대회 #꿈체 #교보꿈체 #피겨 #유망주

우아함으로 은반 위를 수놓은 피겨 꿈나무들! 비록 실수가 있을지라도 포기하지 않고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 말이지. 그 경기 현장이 궁금하다구? 그럼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보자!

 

이제 우리나라 피겨계를 이끌어 갈 두 명의 유망주들을 만나볼 시간이야. 남자부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이윤호 선수와 여자부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정수빈 선수, 지금 바로 만나볼게!

 

#교보생명컵꿈나무체육대회 #꿈나무체육대회 #꿈체 #교보꿈체 #피겨 #유망주

Q. 자기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부천중흥초등학교 6학년 이윤호라고 합니다. 저는 현재 피겨스케이트 4급이고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는 올해가 세 번째 참가입니다. 작년에도 우승을 했는데 올해 역시 1등을 하게 돼 기분이 좋아요!


Q. 이렇게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우선 아파도 재활 훈련을 계속하면서 연습을 열심히 했던 게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점프 연습을 중점적으로 했는데 오늘 이렇게 값진 결과를 얻게 돼서 매우 기쁩니다.

 

Q. 오늘 연기의 콘셉트는 뭐였나요? 어떤 걸 중점적으로 표현하려고 했는지도 궁금해요.
오늘 저는 마리오 캐릭터의 노래에 맞춰 연기를 했는데요. 그래서 제 옷을 보시면 마리오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요(웃음). 마리오는 밝은 캐릭터인 만큼 표정 연기를 밝게 하려고 신경을 많이 썼고요 몸동작도 크게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교보생명컵꿈나무체육대회 #꿈나무체육대회 #꿈체 #교보꿈체 #피겨 #유망주

Q. 윤호 친구의 강점과 약점은 뭔가요? 피겨 훈련이 힘들진 않나요?
제가 자신 있는 기술은 점프인데요. 점프는 연습을 할수록 익숙해지고 실력도 늘어서 자신 있습니다. 그리고 불안한 건 스핀이에요. 스핀은 연습을 해도 어렵더라고요. 

피겨 훈련은 사실 많이 힘들어요. 제가 평발이거든요. 스케이트 타기에는 좋지 않은 조건이에요. 그래서인지 발목도 많이 아프고 욱신거려요. 스케이트화를 신으면 통증이 더 크게 느껴져요.

 

Q. 그렇게 아픈데도 피겨 스케이팅을 계속하는 이유가 있나요?
제가 열심히 연습한 기술에 성공했을 때 기분이 좋거든요. 솔직히 점프를 뛸 때 무섭기도 해요. 그런데 무서운 걸 이겨내면서 연습을 하고 대회에 나가다 보면 어느새 저의 점프가 되어있더라고요. 저 스스로 성장했다고 생각할 때 되게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회에 나가서 한 번도 넘어지지 않았을 때 엄청 기쁘고요.

 

Q. 피겨 스케이팅은 언제,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3학년 11월 달 즈음에 취미로 배워보고 싶어서 처음으로 피겨 스케이팅을 탔어요. 취미이긴 했지만 개인 강습을 받기도 했는데요, 계속 피겨를 타다 보니 너무 재밌는 거예요. 그래서 엄마한테 본격적으로 피겨를 타고 싶다고 이야기했어요. 그 후에 엄마가 피겨 팀을 알아봐 주셔서 지금까지 그 팀에서 쭉 피겨를 타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어떤 선수가 되고 싶나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수가 되고 싶어요. 더 성장해서 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교보생명컵꿈나무체육대회 #꿈나무체육대회 #꿈체 #교보꿈체 #피겨 #유망주

Q. 자기소개 부탁해요.
인천신정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6학년 정수빈이라고 합니다.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는 올해 세 번째 참가인데요. 작년까지 계속 2위를 했었는데 올해 처음으로 금메달을 따게 돼 너무 행복합니다. 아직 우승했다는 것이 실감이 나질 않아요. 

 

Q. 2위에서 1위까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일단 대회 몇 개월 전부터 연습을 열심히 했는데요. 밤에도 스케이트장에 나가서 계속 연습을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긍정일기를 썼는데요. 긍정일기를 쓰면서 제 자신을 믿자고 스스로 이야기했던 것 같아요. 이런 마음이 오늘 이렇게 좋은 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오늘 링거를 맞고 경기를 했을 정도로 몸이 안 좋았다고 들었어요. 오늘 경기를 마친 소감이 어떤가요?
열이 계속 나서 링거를 맞아야 했는데요. 사실 연습한 만큼 본 경기에서는 마음껏 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도 남아요.

 

#교보생명컵꿈나무체육대회 #꿈나무체육대회 #꿈체 #교보꿈체 #피겨 #유망주

Q. 오늘 프로그램의 콘셉트는 무엇이었나요? 중점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던 부분은 무엇인지도 궁금해요.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이 저의 콘셉트였는데요. ‘캐리비안의 해적’에 나오는 여주인공을 콘셉트로 싸움에서 이겨 그 모습을 춤으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습니다.

아무래도 싸움에서 이긴 모습을 표현해야 하는 만큼 당차고 강렬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Q. 수빈 친구의 강점과 약점이 궁금해요. 
평소에 러츠 점프*에 강한 반면, 약한 건 안무예요. 안무하는 모습이 자연스럽지 못하다는 코치 선생님의 말씀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안무 연습을 많이 해서 나왔습니다. 특히 안무 중에 승리의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벽을 ‘탕’ 치는 부분이 있는데 포인트 살리는 게 어려워서 그 부분을 많이 연습했습니다.

스케이트 앞날을 얼음에 찍어 추진력을 얻는 토(toe) 점프의 하나로 중심축이 되는 발이 바깥쪽으로 꺾이는 아웃 에지를 사용해야 하는 고난도 기술

* 러츠 점프: 스케이트 앞날을 얼음에 찍어 추진력을 얻는 토(toe) 점프의 하나로 중심축이 되는 발이 바깥쪽으로 꺾이는 아웃 에지를 사용해야 하는 고난도 기술

 

Q. 피겨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새로운 점프나 기술을 시도했을 때 성공하면 기분이 너무 좋아요. 그 기분을 계속 느끼고 싶어서 피겨를 계속하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어떤 선수가 되고 싶나요?
김연아 선수나 신지아 선수처럼 대회에서 자신의 연기를 완벽하게 선보이고,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일단, 피겨를 너무 잘하는 선수가 되고 싶어요!

 

#교보생명컵꿈나무체육대회 #꿈나무체육대회 #꿈체 #교보꿈체 #피겨 #유망주

사실 정수빈 친구의 아버지는 굉장히 유명한 야구선수 출신이야. 바로 정근우 선수! 정근우 선수는 딸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며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기도 했어. 정수빈 선수와의 만남 후 정근우 선수와 나눈 짤막한 이야기도 함께 들려줄게!

 

Q. 수빈 친구가 최우수 선수로 선정이 됐는데요, 소감이 어떠신가요?
수빈이가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기대하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자신의 몸 상태를 이겨내고 우승을 차지해 너무 기쁘고 지금까지 묵묵히 뒷바라지해준 아내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Q. 운동을 했던 선배로서 딸 수빈이는 어떤 선수인가요?
수빈이는 노력형이에요. 저도 운동을 했기 때문에 이 친구가 피겨에 얼마만큼 진심인지 느껴지지 않았다면 운동을 시키지 않았을 겁니다. 욕심도 많고 승부욕도 강해서 밤마다 혼자 나가서 연습을 하더라고요. 그렇게 열심히 하는 걸 보니까 대견하기도 하고 기특하기도 합니다. 

 

Q. 앞으로 수빈이가 어떤 선수로 자라나길 바라시나요?
어느 날 갑자기 뉴스에 정근우 딸 정수빈이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다는 소식이 들려오는 모습을 상상하곤 해요. 훌륭한 선수로 자라서 골드 메달리스트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금메달이 있기 때문에 부녀 메달리스트로 기억에 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