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숭례문 복원! 복구 후 관람 안내

|숭례문|

 

2008년 방화로 불탔던 숭례문이 3년만에 우리의 품으로 돌아왔어요. 서울의 정문 숭례문! 숭례문 복원 기념식과 숭례문에 대한 간단한 정보까지 함께 알아보도록해요

 

 

 

새롭게 복원된 숭례문을 함께 살펴보러 떠나볼까요?

 


 

 

2008 2 10일 방화로 인해 훼손되었던 국보 1호 숭례문이 드디어 복원되어 우리 품으로 다시 돌아왔답니다. 이번 5 4일에 숭례문 복구 기념식도 있었는데 근처에 일이 있어서, 지나가다가 저도 현장 분위기를 조금은 느껴 볼 수 있었답니다.

  

 

좀 이른 시간 이였는데도 숭례문 복구 기념식 행사준비가 한창이었답니다.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행사였는데도, 일찍부터 숭례문을 보러 오신 분들도 무척 많았어요. 그만큼 숭례문 복구를 기다렸던 분들이 많으셨던 것 같아요.

 

 

전 아쉽게도 숭례문 복구 기념식 행사를 지켜보지는 못해서 얼마 전에 다시 한번 숭례문을 찾아가보았답니다.

 

 

옛날 모습을 다시 찾은 숭례문. 이번 숭례문 복구는 현대식 기계작업을 버리고, 전통방식을 따라 복원했다고 하더라고요. 재료도 모두 전통 기법을 따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제에 의해 철거되었던 성벽까지 복원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방화로 인해 어이없이 국보1호를 잃어버릴 뻔 했는데.. 숭례문이 옛날 모습을 더욱 더 많이 갖춰서 돌아온 게 너무 다행스러웠답니다.

   

 

숭례문 복원 후 숭례문을 보러 오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던데 이번엔 관리소까지 두고 관리하면서, 숭례문 관람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서울 숭례문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관람이 가능한데 주말에는 특별관람으로, 숭례문 1층까지 들어가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매 타임마다 현장에서 선착순 20명씩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특별관람 시간 외에는, 숭례문 성벽 안의 잔디밭까지 들어가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조금이라도 숭례문을 더 가까이 관람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주말에 시간 맞춰서 방문해보시면 좋을듯싶어요.

 

전 아쉽게도, 월요일에 방문해서 멀리서만 숭례문을 보고 왔답니다. 관람하러 들어갈 순 없었지만,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으시더라구요.

 

잃어버릴뻔한 국보 1호 숭례문. 전통방식을 이용해서 복원했다고는 해도, 씁쓸한 마음은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이번 기회로 다들 문화제를 좀 더 소중히 여겨주셨으면 좋겠어요.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