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프론티어 기자단과 함께하는 목동야구장 백배 즐기기~

본문

2013. 6. 11. 12:18

|목동야구장|


안녕하세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 프론티어 기자단 전정민입니다. 2013년 3월 30일, 프로야구가 개막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그 열기가 변함없이 전국을 달구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프론티어 기자단과 함께하는 야구장 즐기기, 그 두 번째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해요. 바로 목동야구장 백배 즐기기랍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LG트윈스와 두산베어스 외에도 서울에 연고지를 두고 있는 구단이 있는데요, 바로 넥센히어로즈랍니다. 목동야구장은 넥센히어로즈가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경기장인데요, 프론티어 기자단과 함께 목동야구장 특징부터 알차게 경기를 즐기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목동야구장




목동야구장


주소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1동 914

전화번호 : 02-2652-3888

홈 구단 : 넥센히어로즈


교통편

지하철 : 서울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3번 출구 (도보 15분 소요)

서울 특별시 마을버스, 지선버스 : 양천 01번, 양천 02번, 5012번, 5616번, 6211번, 

                                            6624번,6625번, 6628번, 6629번, 6630번, 

                                            6637번, 6638번, 6640번


서울특별시 간선버스 : 163번, 571번, 603번, 640번, 650번

경기도 직행좌석버스 : 700번


목동야구장은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3, 4번 출구를 나와 10분 정도 걸으면 만날 수 있어요. 야구장의 겉모습은 미국프로야구 명문인 뉴욕 양키즈의 양키 스타디움과 비슷하게 보이기도 한답니다.

목동야구장은 약 16,0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프로야구 경기 외에 고등학교, 대학교 야구경기가 진행되기도 하는데요, 넥센히어로즈의 공식 홈페이지 (http://www.heroes-baseball.co.kr )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답니다.



목동야구장은 다른 야구장과는 다른 특징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외야석이 없다는 것이에요. 사진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듯, 외야석이 없고 그곳에 대기하는 투수들이 몸을 풀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목동경기장의 수용인원이 많지 않은 이유는 잠실야구장보다 규모가 작기도 하지만, 외야석이 없다는 것도 한 가지 이유에요. 

경기장을 한 바퀴 돌며 외야 쪽으로 걸어가 보았는데요. 전광판 뒤편에는 주차장이 있었어요. 목동야구장은 TV로만 보았을 뿐 실제로 가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요, 이번 방문을 통해 ‘경기장 뒤편에는 무엇이 있을까?’, ‘외야석이 없는 경기장은 어떤 느낌일까?’하고 평소에 지녔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어요.




두 번째 다른 점은 홈 팀 응원석이 3루, 원정팀 응원석이 1루에 있다는 것이에요. 잠실야구장과 비교해 보면 알겠지만, 대부분 야구장은 1루를 홈 팀이 사용하고 3루를 원정팀이 사용하는데요. 목동야구장의 경우는 그렇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고 예매해야 해요. 프론티어 기자단이 목동야구장을 찾았던 당시에는 홈팀 넥센히어로즈와 원정팀 한화이글스의 경기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프론티어 기자단은 1루 응원석에 앉아 한화 팬들 사이에서 경기를 관람했답니다.




(이미지 출처 : 넥센히어로즈 홈페이지)

목동야구장의 좌석배치는 위의 사진과 같은데요, 외야석이 없음에도 잠실야구장보다 많은 7가지 좌석으로 구분하여 판매하고 있어요. 성인 기준으로 가장 비싼 프리미엄 현대해상 하이카석의 주말(금, 토, 일, 공휴일) 가격이 55,000원이며 가장 저렴한 내야석의 경우 주말가격이 17,000원이에요.

응원석인 블루석의 주중(화, 수, 목) 가격은 15,000원, 주말 가격은 25,000원이에요. 주말 가격의 경우 잠실야구장의 2배가 될 정도로 비싼 가격이지만 꾸준히 팬들이 찾아와 응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티켓예매는 잠실야구장과 마찬가지로 현장예매가 가능하나 인터넷예매를 통해 좋은 자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넥센히어로즈의 경기는 인터파크(URL : http://www.interpark.com)를 통해 예매할 수 있어요




티켓박스는 1루 측과 3루 측, 총 4곳으로 나누어져 있어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고 인터넷 예매자를 위한 무인 발권기도 준비가 되어있어요. 티켓을 구한 뒤 경기장을 근처를 거닐던 중 넥센히어로즈 선수단 버스를 발견하기도 해서 사진을 한 장 찰칵~! 찍었답니다. 주변에 아파트단지가 많기 때문일까요, 목동야구장은 자전거를 타고 경기를 관람하러 오는 관중도 많답니다. 그래서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장소도 따로 마련되어있어요.



잠실야구장과 마찬가지로 목동야구장도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1루와 3루 측 2층, 3층 복도 끝에 흡연구역이 따로 지정되어 있어요. 그리고 원칙적으로는 외부 음식이 반입되지 않지만, 경기장 밖에서 파는 음식은 최초 입장 시에는 반입이 가능해요. 그러나 경기 도중 외출 후 재 입장의 경우 외부 음식 반입이 불가하다고 하니 이점은 유의하셔야 해요!



드디어 경기 시간에 맞춰 경기장으로 입장했는데요, 낡았던 목동야구장은 얼마 전 개보수를 해서인지 확실히 잠실야구장보다 깨끗했어요. 목동야구장 내부에는 카페와 편의점을 비롯해 치킨과 생맥주, 피자, 아이스크림, 떡볶이 등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야구 용품매장도 있는데요, 1루 측엔 원정팀 용품매장이 그리고 3루 측엔 홈 팀 용품매장이 있어 팬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답니다.



여기는 목동야구장 경기장 내부에요. 내야석은 좌석이 지정되지 않고 1루와 3루 어디든 앉을 수 있어 3루 측 내야에서도 사진을 찍었는데요, 확실히 잠실야구장에 비해 선수들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경기장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선수들과 함께 호흡하며 박진감 넘치는 야구경기를 보고 싶으시다면 목동야구장을 추천해드려요!


여기까지 모두 잘 돌아보셨나요? 잠실야구장은 LG와 두산 두 팀이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야구가 진행되지 않는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는 거의 쉬지 않고 야구 경기가 진행되고, 목동야구장은 넥센히어로즈의 홈경기에만 경기가 열리지만 한 달에 12일 정도 홈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응원팀의 경기일정을 확인하고 가시면 즐겁게 야구를 관람할 수 있어요!

요즘 날씨는 야외활동을 하기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좋은 날, 교통도 편리하고 다양한 먹을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잠실야구장과 목동야구장으로 향해보세요~ 응원하는 팀의 유니폼을 입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응원 하고 함성도 지르며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건 어떠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