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현장 24시! 그 첫 번째 이야기…교보생명 FP채널을 소개합니다.

본문

2013. 6. 20. 16:34

|현장24시|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블로그 사내필진 3기로 활동하게 된 열정교보인 윤재선입니다. 여러분! ‘교보생명 영업현장은 어떤 구조로 이루어졌을까?’ 한번쯤 이런 생각 해본 적 있으신가요? 주변에서 교보생명을 접할 기회는 많지만, 정작 교보생명이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서 고객님들께 다가가는지는 잘 모르셨죠?

 

 

교보생명은 크게 본사와 영업현장으로 나눌 수 있어요. 본사는 다양한 지원부서들로 구성되어 있고, 제가 앞으로 소개해드릴 영업현장은 체계적인 구조를 이루어 고객님들께 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고객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어요. 영업현장은 다양한 채널이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핵심은 FP채널이에요. 교보생명을 이끌어가는 근원, 영업현장 FP채널! 지금부터 짧고 굵게 소개해 드릴게요.

 


 

 FP채널 쉽게 이해하기

 

FP채널은 지역별로 나누어 7개의 FP본부로 구성되어 있어요. FP본부마다 각각 여러 개의 FP지원단이 소속되어 있으며, 또 그 FP지원단속에 여러 개의 FP지점이 소속되어 있어요.

이렇게 설명을 드리니 더 복잡하신가요? 제가 현재 지원담당으로 근무중인 남대문FP지점을 예로 들어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남대문FP지점은 용산FP지원단 내에 있는 여러 지점 중에 하나에요. 용산FP지원단에는 남대문FP지점을 포함해 총 10개의 지점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용산FP지원단은 강북FP본부를 구성하는 여러 지원단 중 하나랍니다. 강북FP본부는 총 11개의 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즉 제 근무지는 강북FP본부 용산FP지원단 남대문FP지점이라고 소개해 드릴 수 있겠네요. 알고 보면 참 단순한 구조! 이제 이해 되셨나요?

 

 교보생명 현장 엿보기

 

 

제가 근무하고 있는 교보생명 용산사옥 건물이에요. 이 건물 안에 용산FP지원단과 소속 FP지점들이 각 층마다 옹기종기 모여있답니다.

 

 

이곳이 바로 용산FP지원단이에요. 지원단 내에 소속되어있는 지점들을 지원하고 이끌어 가는 곳이지요.

 

 

FP지점 풍경입니다. 다소 한산한 분위기에 의아해 하실 수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고객님들을 찾아 뵈러 오전 일찍부터 활동을 나가셨기 때문이에요. 늘 고객보장을 위해 동분서주 하시는 FP님들의 보금자리와도 같은 곳이 바로 지점입니다. 교보생명 영업현장에서 가장 고객과 접점을 이루고 있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죠.

 

 

오늘 방문드릴 고객님을 위해 열심히 자료를 준비 중이신 FP님들의 모습입니다. 방문 드리기 전에 고객님께 제안드릴 보장분석 자료는 필수겠죠?

이상으로 간략하게나마 영업현장의 구조에 대해 설명해드렸어요. 이젠 교보생명의 영업현장이 어떤 구조로 되어있으며 어떠한 모습인지 대략 이해가 되시나요?

앞으로 이러한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하나씩 포스팅 해 나갈 계획입니다. 다음 주제는 지점의 살림꾼이라 할 수 있는 지원담당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 거에요.

역동적인 교보생명 현장 24시!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