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효능| 

 


 보양식, 스태미너 식품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장어를 떠올리실 것 같아요. 그만큼 장어는 스태미너 식품 중 으뜸으로 여겨집니다. 특히 체질적으로 허약하거나 하체의 기능이 약한사람, 평소에도 쉽게 무기력해지는 사람, 산후 허약증세가 있거나 폐병으로 허약해진 사람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 장어의 특징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아요.


 

양념을 하여 구워먹거나 찜,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되는 장어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A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요. 또한 콜레스테롤은 다른 어류에 비해 다소 높지만 체내에 축적이 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어요.

비린내를 없애주고 소화를 도와주는 생강과는 궁합이 잘 맞지만 복숭아와 함께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눈건강 유지 및 회복

장어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여 시력을 향상시키고 눈을 맑게 해주고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화방지

장어에는 점액성 단백질과 콜라겐이 풍부하여 노화된 피부세포를 재생시키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동맥경화와 뇌졸중 예방

장어에는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동맥경화와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정력 향상

장어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여 남녀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좋지만 특히 자양강장 성분이 풍부해 남성분들의 스태미너 식품으로 불리웁니다.

 골다골증 개선

장어에 풍부한 철 성분은 뼈를 강화시키고 골다골증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장어는 몸이 차거나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에게는 해가 될 수 있다고해요. 지방함량이 높아 심장혈관질환, 췌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도 섭취를 피하시는게 좋아요.

5,6월이 제철인 장어, 장어로 우리 가족 건강을 챙겨보아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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