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다양하게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은?

ㅣ아이스크림ㅣ

선선한 가을의 계절 9월이 찾아왔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밤 공기가 느껴지지만 여전히 낮은 더운 여름의 공기가 남아있는데요. 

이때 더 생각나는 시원한 음료나 아이스크림!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만들기 사전 1. 실험하면서 만드는 아이스크림

 

소금과 얼음 1:3의 비율로 급냉하는 원리를 이용해서 만드는 아이스크림! 아이에게 재미난 과학실험도 시켜주면 맛있는 아이스크림도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은데요.

단, 엄청나게 흔들어야 아이스크림이 완성된다는 점....  ^^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만들기 사전 2. 내 맘대로 골라 넣어 만드는 아이스크림

 

유난히 더웠던 지난여름, 콩떡 빙수 노래에 맞춰 팥빙수 많이들 드셨을 텐데요.  좀 더 색다르게 팥빙수를 즐기는 방법으로 과일, 씨리얼 견과류, 미숫가루, 과자 등 다양한 재료를 기호에 맞게 넣어 만들면 완성!

직접 아이에게 얼음을 갈게 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재료를 선택할 수 있게 해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만들기 사전 3. 주스 통째로 넣어 만드는 아이스크림  

팩 속에 들어있는 주스를 그대로 꽁꽁 냉동실에 얼리면 아이스크림이 된다는 사실! 요구르트도 가끔 꽁꽁 얼려서 먹는 만큼 주스도 그대로 꽁꽁 얼리면 아이스크림의 맛 그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만들기 사전 4 . 나무젓가락 꽂아 만든 아이스크림   

일회용 종이컵(작은 사이즈)에 초코우유, 딸기우유, 주스 등 다양하게 넣고 시중에 파는 초코집까지 넣어 얼립니다. 그리고 반 정도 얼린 후에 나무젓가락을 그대로 꽂아 다시 한 번 얼려주면 끝~! 

여기에 연유를 넣어주면 훨씬 더 부드럽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된답니다.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만들기 사전 5. 아이스크림 틀로 만드는 아이스크림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아이스크림과 똑같이 만들고 싶다면 마트에서 파는 아이스크림 틀을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여기에 오렌지주스, 포도주스, 딸기주스를 넣어 얼리거나 맨 아래쪽에 단팥이나 과일을 믹서기에 갈아 넣어주면 달콤하게 먹을 수 있어 좋답니다.

  [부록 편] 홈메이드 시원한 음식 만들기 

시원한 점심메뉴 콩국수

두부에 우유를 넣고 갈아서 콩국물 만들거나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콩국물을 이용한 콩국수인데요. 고명도 살짝살짝 올려놓고 오이, 사과, 견과류까지 넣어 먹으면 더욱더 좋답니다.

사이다와 우유가 만나 수박 화채 속으로 ~ 

사이다와 우유의 만남! 어떤 맛이 날까요. 사이다, 우유, 수박, 그리고 시리얼까지 더해서 만든 수박 화채! 궁금하다면 한번 만들어보세요.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미숫가루

미숫가루라는 단어조차 생소한 아이들이 한번 먹고 나니 점점 그 구수한 맛을 알아가는 듯한데요. 미숫가루도 유기농으로 다양한 곡식 그대로 갈아서 유기농 설탕이나 꿀을 넣고 얼음까지 동동 띄어주면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오미자차 & 복분자차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오미자차나 복분자차를 물에 희석한 후 얼음을 띄어 주면 먹기도 편하고 만들기도 편한데요. 플라스틱 용기에 넣어 살얼음으로 얼려 슬러시 먹듯 먹는 방법도 인기 만점이네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 남은 여름 그리고, 다음 여름에도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