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차

본문

2013. 10. 16. 18:29

ㅣ환절기 감기ㅣ

가족끼리 나들이, 연인들은 데이트하기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연인끼리 사랑을 속삭이는데 콜록콜록~ 기침을 하면 안 되겠지요? ^^ 

환절기 감기를 위해 미리미리 조심하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차를 소개해 드릴게요.


일교차가 심해지면 사람의 몸은 날씨 변화에 바로 바로 적응하지 못하여 특히 감기에 잘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환절기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몸에 좋은 차를 마시면서, 면역력을 증진시켜보는 건 어떨까 싶은데요.그래서 환절기 감기 예방 좋은 차 BEST4를 소개해볼게요.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차 - 대추차 

 

대추는 여름철 몸보신으로 먹는 삼계탕 안에도 들어가며 다양한 보양식에서 빠지지 않는 재료인데요.

따뜻한 성질을 지낸 대추는 위장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를 도와주며 호흡기 질환의 예방 및 호흡기관 보호에 좋아요.  내장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기 때문에 환절기에 가장 많이 걸리는 목감기 증상이 나타날 때 마셔주면 좋습니다.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차 - 모과차 

비타민 C가 풍부한 모과차는 환절기에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해주며 기관지를 튼튼하고, 폐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 가을철 기침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좋습니다.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감기 걸렸을 때 완화를 시켜주고 발열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차 - 생강차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재료지만, 아스피린 80% 정도의 해열효과도 갖고 있다고 하네요. 감기에 걸리면 프로스타글란딘이란 물질이 생성되는데 이를 억제해 해열 작용을 한다네요.

<진저롤>과 <효가올>등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이 몸의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 감기를 예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생강의 매운맛을 싫어하시는 어른들이나 아이들이 많은데요. 몸에 좋은 음식일수록 입에 쓰다는 말이 있듯이 환절기 열심히 마셔주어야겠네요. ^^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차 - 유자차


달콤한 맛으로 어른과 더불어 아이들도 마시기 좋은 유자차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면서 소화에도 좋으며 유자에 들어 있는 다량의 비타민 C가 감기로 지친 몸도 회복해 줍니다.

유자차에 들어 있는 리모넨 성분이 목의 염증을 완화시켜주어 기침으로 목이 부었을 때 유자차를 따뜻하게 해주어 마시면 부은 목이 가라앉고, 기침 감기에 좋다고 합니다.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입니다. 그런데 가까운 이들과 대화를 잘 나누시나요? 저 또한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지하철이나, 집에서 시간이 나면 나만의 시간을 갖느라 가족과 친구와 지인들과의 대화 시간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따뜻한 차 한잔 나누며 담소하기 좋은 계절 사랑하고 좋아하는 이들과 함께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 차를 마시면서 그 동안 밀린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것은 어떠세요? ^^


차 한 잔 드시면서, 가을과 어울리는 시 한 편 두고 갑니다 ^^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 윤동주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물어볼 이야기가 있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 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 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많은 이들을 사랑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일이 없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얼른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나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얼마나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기쁘게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가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 만큼 맺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랑스럽게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나는 내 마음 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
좋은 말과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워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