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서울 메트로미술관, 지하철 명품문화를 느껴보세요.

본문

2013. 10. 17. 21:05

ㅣ서울 메트로미술관ㅣ

경복궁 근처에는 인사동과 삼청동을 포함한 미술관과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는 곳이 많은데요. 경복궁역사 안에도 전시장이 있다는 사실은 알고 계셨나요?  

 

 

바로 경복궁 역 내에 위치한 서울 메트로미술관입니다. 사설이 아닌 대중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는 공공미술관으로 공공성과 대중성의 결합을 통하여 문화 생산성을 높이고 휴식과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많은 분들이 지하철을 이용하도 목적지로 가기 위해 바쁘게 가시다 보니 경복궁을 가시더라도 그냥 지나치고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 메트로미술관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서울 메트로 미술관  

서울특별시 종로구 적선동 81-1 / 02-6110-5164 (07:00 ~ 22:00)  

서울 메트로 미술관 홈페이지 http://www.seoulmetro.co.kr

서울 메트로 미술관은 전시 기간 동안에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안내데스크와 냉난방시설, 무인경비시스템 설치로 전시회를 관람하는 관람객이나, 전시하는 작품들도 보호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뭐~ 그냥 지하철 남는 공간에다가 구색만 갖춰 놓은 것 아니야? 하신다면 직접 경복궁역 서울 메트로미술관을 가보시면 오산이었구나 하실 거에요.

넓은 공간으로 1관과 2관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화려하지는 않지만 화강석의 수려함과 아치형의 웅장함으로 어느 미술관 못지않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경복궁역을 지나가는 시민들도 전시회를 관람하시지만 외국인 관광객들도 단체로 오셔서 전시회를 관람하는 것을 보니 괜히 뿌듯하더라고요. 그만큼 수준이 높은 전시를 한다는 말이겠지요.  

경복궁역 서울 메트로미술관을 방문했을 때는 5일장 Exhibition 이라는 주제의 전시회가 진행 중이었는데요. 미술과 140여 명의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가 되었으며 톡톡 튀는 개성 있는 작품들을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답니다.

가족과 친구끼리 경복궁 나들이를 하시거나, 연인끼리 데이트를 하신다면 함께 들리셔서 전시회 관람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약속장소를 경복궁역 서울 메트로미술관으로 잡아 혹시라도 기다리더라도 지루하지 않고 문화생활을 하면서즐거운 마음으로 친구를 기다릴 수 있지 않을까요?

이제는 잊혀져 가는 5일장을 학생들이 보는 시선과 느낌에 따라 있는 그대로 혹은 회화적으로 풀어 그림과 조형물로 표현한 작품들을 구경했답니다.


학생들의 시선이라서 그런지 어른이 느끼는 부분과 다른 감정도 느꼈으며 보다 다양하고 다른 시선에서 바라보는 5일장의 모습을 감상하는데 1관과 2관 모두 구경하니 시간이 은근 걸리더라고요.

지하철 속 전시관은 경복궁역 역사 내와 더불어 4호선 혜화역과 서울대입구역에도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접속하면 현재 전시되고 있는 전시회와 지난 전시 예정된 전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전시 스케줄 확인하시고 가서 관람하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  

바쁜 생활하는 현대인 문화생활 할 시간이 없으시다고요? 그렇다면 경복궁역 서울메트로미술관을 기억하셨다가 근처에 오실 일이 있으시거나, 경복궁역에 오시면 지하철 속 문화 숲 속을 산책해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잠시 복잡했던 생각은 내려놓으시고, 작품을 보시면서 숨 가쁜 하루 속에서 잠시 쉼표를 찍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