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손쉽게 갈비찜 만드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본문

2013. 10. 18. 18:34

 ㅣ 갈비찜 만드는법ㅣ

입맛이 없던 여름철이 지나고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왔답니다. 없던 입맛도 다시 돌아오고 있는 요즘 씹히는 맛도 좋고 몸을 보해주는 갈비로 맛난 갈비찜을 만들어보았답니다.

씹히는 고기로 일품인 갈비! 맛난 갈비찜으로 든든한 식사 한번 해보세요. 

 

 갈비찜 만들기 재료 

갈비 2kg,  무, 당근, 밤, 표고버섯, 대추

갈비양념 : 간장 4큰술, 배 간 것 1/2컵, 올리고당 2큰술, 매실액 2큰술, 다진파 2큰술, 다진 마늘, 참기름, 깨소금 각1큰술, 그 외 소금,후춧가루 약간

 

 갈비찜 만드는 방법

 

1. 우선 갈비를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고, 준비된 무와 당근은 밤 크기로 썰고 겉은 부드럽게 돌려 깎습니다. 표고버섯은 기둥을 떼고 1/4 등분하고, 밤은 껍질을 벗겨 놓습니다.

 2. 핏물을 뺀 갈비는 찬물에 통마늘, 대파, 청주를 넣고 삶아주세요.

3. 팔팔 끓인 갈빗살은 따로 빼서 식힌 다음에 굳은 기름을 제거하고 갈빗살은 칼집을 내어 양념이 잘 베이도록 준비합니다.

4. 갈비 양념장은 갈비를 삶는 동안 준비하는데, 간장과 간 배, 다진 파, 다진 마늘, 깨, 참기름을 다 섞어주세요.

5. 냄비에 갈비를 넣고 준비된 양념장을 2/3 정도 넣어서 뒤섞는 다음 기름을 제거한 갈비 삶은 물을 부어 끓여 주세요.

6. 갈비가 양념에 베었다면, 준비한 부재료와 남아있는 양념장을 넣고 뭉근하게 조려주어 깊은 갈비의 맛을 냅니다.

평소에도 해먹기야 하겠지만, 명절 때나 손님상 차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갈비찜~!! 씹히는 맛이 일품이면서 다양한 재료로 달콤하면서도 짭쪼름한 양념의 맛~!!

천고마비의 계절에 식욕을 자극하는데 일조를 하는 우리나라 음식이랍니다.^^

가족과 함께 둘러앉아서 갈비의 맛도 즐기면서 몸보신을 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즐거운 식사시간을 만들어주는 음식 아닐까요? 

가을철 입맛! 갈비찜으로 입을 즐겁게 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