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가족 나들이 청태산 자연휴양림에서 힐링하세요!

ㅣ청태산 자연휴양림ㅣ

혹시 요즘 머리가 무겁고, 마음이 복잡하신가요? 그렇다면 맑은 공기로 삼림욕할 수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힐링여행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아직 산에 단풍이 들기전이지만,  오랜만에 온가족이 청태산 자연휴양림을 찾았어요. 휴양림에서 삼림욕하기 좋은 계절로 보통 6월에서 10월 사이를 꼽는다고 하는데요, 나무들이 가장 활발히 활동하며 좋은 공기를 내뿜는 시기이기 때문이지요.

울창한 숲을 거닐며 삼림욕을 제대로 즐기고 온 저희 가족들의 여행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청태산 자연휴양림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청태산로 610 / 033-343-9707

공식 홈페이지 www.huyang.go.kr

 

청태산 자연휴양림 인근에는 성우리조트와 휘닉스파크, 용평리조트 등이 가까이 있어 휴양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인데요.

해발 1,200m의 청태산에 위치해 있고 인공림과 천연림이 조화를 이루어 무척 아름다운 숲이 펼쳐집니다. 특히 거대한 잣나무 숲은 한낮에도 하늘을 가릴 만큼 울창해요.

 

 

청태산(靑太山)이란 이름은 태조 이성계가 우연히 이 곳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산세의 수려한 모습에 반해 직접 휘호를 내린 거라고 해요. 왕도 한눈에 반한 산이라고 하니 주변 경관을 다시 한 번 찬찬히 살피게 됩니다. 

청태산 숲에 들어서는 순간, 저도 모르게 공기를 들이마시게 되네요. 공기에서 단맛이 느껴져서 참 신기합니다.

 

  

 

자연휴양림을 일부러 찾았다면, 삼림욕을 제대로 즐겨야죠. 숲 속에 들어서면 공기를 가슴속 깊이 호흡함으로써 숲에서 발산되는 피톤치드를 마시거나, 피부에 닿게 하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자연휴양림을 무척 좋아해서 강원도에 있는 휴양림들을 몇 군데 다녀봤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좋았던 곳이 바로 청태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산책로가 꽤 긴 거리임에도 나무데크가 설치되어 있어서 유모차 끌면서 아주 편하게 삼림욕을 할 수 있었어요.

 

 

산책로 중간중간 예쁜 야생 꽃도 보이고, 나무로 만든 예쁜 조형물들이 산책로에 배치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삼림욕이 아무리 좋아도 아이들 눈에는 다 똑같은 나무들만 보인다면 금세 지루해하는 경향이 있는데 청태산 휴양림은 이렇듯 볼거리들이 많아서 산책하는 내내 가족들 모두 즐거웠어요.

 

 

휴양림이다 보니 조형물들도 다 나무를 활용한 것들이에요. 못써서 버리게 되는 나무들을 재활용해서 멋진 새집과 터널로 재탄생했어요. 감탄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자연휴양림은 저희처럼 반나절 정도 산책하러 오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하루 숙박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모든 휴양림에는 기본적으로 산책로, 등산로뿐만 아니라 야영장, 숲 속의 집 등이 있어서 숙박도 가능합니다.

국립자연휴양림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만 가능! 객실과 야영장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6주간의 기간에 대해 예약을 받아요.

 

 

 

또 대부분의 자연휴양림에는 방문객들도 나무공예를 할 수 있는 교실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저희 가족이 방문한 날은 쉬는 날이라 체험을 할 수 없었어요.

예전에 용대자연휴양림에서 목공교실을 체험했었는데요. 어른들이 해도 아주 즐거운 체험이랍니다. 버려지는 솔방울과 나무들을 예쁘게 재탄생시키는 경험은 꼭 해보시길 바라요.

 

 

산책이 끝나고 그냥 돌아가기 아쉬워서 아이와 함께 나무그네도 신나게 타고 휴양림 한 켠에 마련되어 있던 클라이밍도 열심히 도전해봤답니다.

아직 날씨가 더운 오후였지만 휴양림 안은 서늘하다고 느낄 정도로 온도차이가 나서 활동하기가 아주 좋았어요.  

사실 삼림욕을 할 땐 헐렁한 티셔츠와 반바지가 좋아요. 피부에 닿는 공기의 접촉면이 많으면 좋기 때문이죠. 그래서 날씨가 더 서늘해지기 전인 10월 안에 삼림욕 다녀오시면 좋겠죠?

 

 

돌아오는 길에 휴양림 입구 쪽에 위치한 어린이 물놀이장에도 들러서 막바지 물놀이도 즐겨보았어요. 청태산 자연휴양림은 한마디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곳!

가을이 깊어져 단풍이 들때쯤 다시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강원도에 있는 청태산 자연휴양림이 멀다고 느끼신다면 전국에 약 50여 곳의 휴양림이 있으니 집에서 가까운 휴양림을 검색해보세요.

혹은 앱을 통해 찾아보시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주변 여행지와 음식점까지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올  가을엔 자연휴양림 속 새들의 지저귐과 숲의 맑은 공기로 힐링하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