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볼만한 영화추천! 집에서 볼만한 영화를 추천합니다!

본문

2014. 5. 19. 15:18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의 가족 여러분~! 프론티어 기자단 윤진영입니다! 가정의 달, 5월도 어느덧 중순을 지나고 있네요. 여러분은 평소 가족과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내시나요? 평일에는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느라, 주말에는 친구들을 만나느라 늘 밖에서 활동하다 보니 막상 가족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많지 않았던 분들도 분명히 있으실 것으로 생각돼요. 그래서 오늘은 소중한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영화를 한 자리에 모아보았답니다!

 

참고로 저는 보통 '한 작품을 단 한 단어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어떤 단어로 이 영화를 표현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하면서 영화를 감상하는데요, 제가 생각한 영화별 키워드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참고로 이것은 주관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영화 내용에 대한 힌트를 얻는다는 정도로 가볍게 참고하시길 바라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0^~!




함께 즐기기 좋은 가족영화 추천 하나. <미스터 노바디 (Mr.Nobody, 2009)>



 (키워드 : 선택) (출처 : http://www.bigthoughtsfromasmallmind.com/)



이 영화는 정말 감명 깊게 본 작품이자, 저로 하여금 많은 생각이 들게 한 영화예요! 영화 전반이 상당히 철학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감상 이후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생각을 나눠보기도 좋을 것 같아요. 영화의 시작은 2092년 죽음을 눈앞에 둔 118살의 '니모'의 인터뷰 장면이에요. 니모는 인생에서 자신의 첫 번째 선택을 떠올리는데요, 바로 아홉 살 때 이혼하게 된 부모님 중 한 명을 선택한 것이에요. 그 선택을 시작으로 니모는 각기 다른 아홉 가지 인생을 살게 돼요



<아홉 살, 부모님 중 한 명을 선택해야 하는 순간에 선 니모 

-출처 : http://www.bigthoughtsfromasmallmind.com/->



부모님이 이혼하셨을 때, 이때 만약 니모가 엄마를 따라갔더라면? 혹은 아빠를 따라갔더라면? 각기 다른 선택 상황에 따라 완전히 달라지는 니모의 인생을 모두 그리고 있는 작품, '미스터 노바디'. 이혼한 부모님 중 한 명을 선택해야 하는 큰 선택 말고도 인생의 반려를 선택해야 하는 큰 선택의 기로에서 니모가 어떤 여자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의 인생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모두 그려내고 있는 이 영화의 마지막에, 세 번의 선택과 아홉 가지의 인생을 두루 이야기한 118세의 니모는 어떤 것이 진짜 인생이며 어떤 인생이 더 행복했는지를 질문해요.


우리는 삶 속에서 항상 크고 작은 선택의 순간을 맞이하게 돼요. 또,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라는 질문도 항상 존재하죠. 영화 '미스터 노바디'는 그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작품인데요, 영화를 다 보신 뒤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즐기기 좋은 가족영화 추천 둘.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2013)>



(키워드 : 도전) (출처 : http://comicsgrinder.com/) 



이 영화는 LIFE 지에서 사진 편집자로 근무하는 월터 미티라는 남자의 이야기랍니다. 대부분 사람이 그렇듯, 월터 또한 매일 획일적인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데요, 다만 월터의 특별한 점은 그가 시도 때도 없이 상상에 빠진다는 것이에요! 현실에서는 불가능하지만, 상상 속에서는 가능한 일들이 월터의 머릿속에는 가득하답니다. 예를 들면 못살게 구는 상사를 신나게 때려주거나 건물에 난 화재를 막아 영웅이 된다거나 하는 일들 말이죠!



(출처 : http://www.i-likemovies.com/)



어느 날, 아주 중요한 사진 한 장을 분실한 월터는 그 사진을 찾기 위해 온갖 모험을 겪어요. 그것도 예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규모로 말이죠. 가령 상어가 헤엄치는 바다를 향해 헬리콥터에서 뛰어내린다거나 아이슬란드의 폭발하는 화산을 향해 돌진하는 등 엄청난 일들을 겪게 되는 것이죠. 과연 월터는 그 사진을 찾아낼 수 있을까요? 일상이 지루하고 답답하게 느껴질 때,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가 두려울 때 여러분도 월터의 모험에 동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분명 용기를 얻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함께 즐기기 좋은 가족영화 추천 셋. <빅 피쉬 (Big Fish, 2004)>



 (키워드 : 이야기) (출처 : http://www.impawards.com/)



이 작품은 팀 버튼 감독의 작품으로 동화책을 펼치는 것 같은 아름다운 영상미와 따스한 이야기로 유명한 작품이에요. 영화의 줄거리는 이와 같아요. 아버지 에드워드는 어린 아들 윌에게 자신의 모험담을 들려줘요. 에드워드의 젊은 시절은 온통 기상천외한 모험으로 가득 차 있었죠. 하지만 윌은 성장할수록 아버지의 이야기들을 믿지 않고 아버지를 허풍쟁이라고 생각하게 돼요. 아버지의 이야기 속에는 4m에 달하는 거인이나 마녀와 같은 환상동화에나 나올법한 인물들이 등장하기 때문이었죠.



<청년 시절의 에드워드 -출처 : http://2url.kr/apch->



그래서 윌은 직접 아버지의 이야기를 확인하기 위해 길을 나서요. 윌이 의심했던 것처럼 아버지의 이야기는 거짓이었을까요? 영화의 결말 부분에서는 그 답을 알 수 있는데요, 매우 아름다우면서도 감동적인 영화라 온 가족이 함께 볼만한 영화로 강력히 추천하는 작품이에요!




함께 즐기기 좋은 가족영화 추천 넷. <옥토버 스카이 (October Sky, 1999)>



 (키워드 : 열정) (출처 : 네이버 영화)



이 영화는  냉전시대, 탄광촌에서 나고 자란 한 소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굉장히 희망적인 작품이에요. 주인공 '호머'는 원래대로라면 광부가 되는 것이 그의 운명이었어요. 하지만 소련의 인공위성 발사 성공 소식을 들은 호머는 로켓에 완전히 빠져들게 돼요.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몽상이라며 아무리 비웃어도 꿋꿋하게 로켓 연구에 몰두한답니다. 



(출처 : http://www.mancaveradio.com/)



그 후 호머의 앞에는 수많은 시련과 좌절이 닥쳐요. 하지만 호머의 의지를 꺾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어요.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인데요, 그런 점에서 관람객들에게 더 큰 전율을 느끼게 해요.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열정 앞에서는 어떤 시련도 장애물이 될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일깨워 볼 수 있는 영화랍니다.




함께 즐기기 좋은 가족영화 추천 다섯.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Pay it forward, 2000)>



 (키워드 : 나눔) (출처 : http://helmethumble.blogspot.kr)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를 내고 실천에 옮길 것‘. 여러분이 학교에서 이런 내용의 숙제를 받으셨다면, 여러분은 어떤 아이디어를 내고 실천하고 싶으세요? 갓 중학생이 된 어린 트레버는 이 숙제를 굉장히 멋진 방향으로 해석해낸답니다. 바로 가까운 곳에 있는 세 명의 누군가에게 무조건 도움을 주자는 것이었죠. 



(출처 : http://www.teachwithmovies.org)



이렇게 도움을 받은 사람들이 다시 한 번 그 도움을 널리 퍼뜨리면 세상은 아름답게 변할 것이란 게 트레버의 생각이었어요. 단순하지만 정말 멋진 생각이지 않나요? '흡사 나비효과 같은 이 선한 마음의 물결은 미국 대륙을 뒤엎었다'고 영화에서는 표현되고 있어요. 인간성 상실의 시대라고도 불리는 현시점에서 이 영화를 통해 마음의 문을 열고 타인과 마음을 함께 나누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여기까지 제가 손꼽는 다섯 가지 영화를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모두 가족과 함께 둘러앉아 보기 좋은 영화들이랍니다.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도 잔잔히 가슴 속에 감동과 여운을 남길 뿐만 아니라 영화 속 인물들의 행동이나 영화의 주제에 대해 가족과 함께 이야기꽃을 피우기에도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도 꼭 한 번 가족과 함께 감상해보시기 바라며 남은 5월,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가시길 바라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