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초 간단 캠핑요리~ 참치 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본문

2014. 6. 30. 16:03

l 캠핑요리ㅣ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가꿈사 와이프로거 쿠킹베베입니다. 이제 바야흐로 여행 시즌이 도래했는데요, 제 주변 지인들도 여행이나 캠핑을 즐기러 많이들 떠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캠핑장이나 피서지에서 간단하게 끓여 먹을 수 있는 초간단 참치 찌개 레시피를 선보일 텐데요, 참치 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여러분께도 알려드릴게요~^ㅡ^




보글보글 참치 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재료 : 캔 참치(250g), 호박 1/3개, 양파 1/2개, 느타리버섯 반 팩, 청양고추 1개, 당면 한 줌


찌개 양념 : 진간장 2.5스푼, 고춧가루 2스푼




마땅한 국거리가 없을 때, 반찬이 없을 때 끓여 먹기 좋은 참치 찌개는 만드는 과정도 '초간단'해서 저희 식구도 종종 즐겨 먹는 메뉴랍니다. 




먼저 준비한 양파는 채를 썰어주세요. 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내고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잘라 결 따라 먹기 좋게 뜯어주세요.





당면은 미지근한 물에 넣고 불려주세요. 찌개에 당면을 많이 넣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기호에 따라서 한 줌보다 좀 더 많이 넣으셔도 괜찮답니다.





재료 손질이 전부 끝나셨다면 뚝배기에 양파를 깔고 기름을 쏙 뺀 참치를 올려주세요.





여기에 호박과 잘라낸 청양고추를 넣고 물이나 육수를 넣어주세요. 다시마를 우려낸 육수로 끓이면 참치 찌개의 맛이 한층 더 깊어지니 참고해주세요~ 양념은 진간장 2.5스푼, 고춧가루 2스푼으로 간을 맞춰준 뒤 보글보글 끓여주시면 돼요.

보통 캠핑을 즐기려고 하면 거의 이삿짐 수준으로 짐을 꾸려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레시피는 양념이 많이 들어가지도 않고 간장과 고춧가루 등 아주 기본적인 양념만 추가하면 되기 때문에 재료에 대한 부담 없이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찌개가 한소끔 끓으면 위에 버섯을 올리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불려 놓은 당면은 먹기 직전에 넣어서 한 번만 후루룩 끓여주시면 된답니다. 당면을 불리는 과정이 귀찮을 경우에는 찌개를 끓이는 순간부터 당면을 함께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불린 당면을 넣고 너무 오랫동안 찌개를 끓이면 당면이 불기도 하고, 당면에 국물이 흡수되어 졸아드니 먹기 직전에 당면을 넣고 살짝 끓인 후 불을 꺼야 해요.


기호에 따라 다른 면을 넣으셔도 좋지만, 매콤한 양념이 밴 당면을 '후루룩' 건져 먹는 그 재미가 있어 당면을 추천 드려요. 요즘에는 라면 사리만 따로 파는 경우도 있으니 라면을 넣어 끓여도 맛있을 것 같네요.




캠핑장에서 조리 시 주의해야 할 점들



마지막으로 캠핑장에서 조리 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ㅡ^



1. 메인 요리의 종류를 줄이고 최대한 같은 재료를 활용하세요.



캠핑장의 조리시설은 우리 집 주방과는 또 다르므로 완벽한 조리시설을 갖추기 어렵답니다. 가뜩이나 챙겨야 할 짐도 많은 캠핑장 나들이에 있어 짐을 늘리는 것은 좋지 않죠. 따라서 기존의 레시피를 조금씩 수정해서 최대한 간단한 재료로 단순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를 고민한 다음 준비하시기 바라요. 조리 과정이 단순해진다고 해서 음식의 맛 차이가 아주 크게 벌어지진 않으므로 거추장스러운 과정을 생략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또 최소한의 재료로 요리하는 것이 좋으니 다른 레시피에도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재료를 선택해주시면 덜 부담스럽겠죠? ^^




2. 식중독을 주의해주세요!



야외에서 요리를 하다 보면 아무래도 위생에 신경을 덜 쓰게 되거나 높은 기온 때문에 음식물이 쉽게 상할 수도 있답니다. 그러므로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늘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며 음식은 완전히 익혀 드셔야 해요. 남은 음식은 최대한 빨리 아이스박스에 넣어두시는 것이 좋으며, 만약 시간이 오래 지났다면 아이스박스에 넣어둔 것이라고 해도 과감하게 버리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제일 좋은 것은 음식물 쓰레기가 남지 않도록 적당히 먹을 만큼만 챙겨 가는 게 좋겠죠?




3. 화상 조심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야외에서 불을 다룰 때에는 늘 신중하셔야 해요. 언제 어디서라도 예기치 못한 사고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방심하시면 안 되며 특히 아이들이 불이나 화로 가까이 있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화로에 장작을 집어넣거나 화로를 이용한 직화 구이 등을 하실 때에는 산업용 목장갑이나 캠핑 전용 장갑을 착용해주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캠핑장에서 만들어 먹기 좋은 참치 찌개와 캠핑 요리 시 주의사항을 안내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최소화된 재료로 최대의 맛을 이끌어내는 참치 찌개! 아주 간단한 재료로 대충 끓여도 맛있답니다. 고춧가루를 약간 더 넣으면 훨씬 얼큰해지는데요, 이 찌개 하나만 있으면 밥 한 그릇 정도는 뚝딱 해치울 수 있어요. 식사 시 국을 먹지 않으면 허전하다 느끼시는 분들은 캠핑을 즐기실 때 한 번 따라 해보시기 바라요~! 다음에도 알차고 재미난 정보로 인사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오늘 이야기를 마무리할게요. 감사합니다 ^ㅡ^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