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연금보험 선택시 꼭 체크해야 할 한가지!

본문

2012. 7. 6. 16:42

|연금보험|

 

 

이제 바야흐로 우리나라도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다는 뉴스를 여기저기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령화 정도를 구분하는 65세 이상 노인 인구의 비율이 2011년 11%에 이르러 고령사회를 향해 가고 있고 이웃나라 일본은 23.2%로 초고형사회의 기준인 20%를 넘은 지가 오래 입니다. 이런 고령화 사회의 흐름 속에 개인연금보험은 필수 금융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30대 이상 국민들의 대부분은 연금에 가입되어 있거나, 한 번쯤은 연금가입을 고민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연금보험을 선택하는데 있어 꼼꼼하게 잘 비교를 해보시고 가입하신 고객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연금상품의 선택기준으로는 공시이율, 펀드구성, 자산운용실적, 연금지급형태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상에서 언급 한 항목들은 향후 변동될 수 있는 요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수치로 비교되는 항목도 있는데, 바로 보험료 할인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자동차나 물건을 구입하실 때 할인율을 꼼꼼하게 비교하실 텐데요! 연금보험 가입 시에도 보험료 할인을 꼭 체크하세요.

 

 

대부분의 보험회사들이 고액자산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고액연금에는 할인을 제공하고 있지만, 일반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10만원~50만원 사이의 연금보험에는 할인을 거의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교보생명에는 단체취급특약의 장점을 살려 2% 할인을 제공하는  「제휴단체용 무배당교보100세시대변액연금보험Ⅱ」상품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30만원 연금을 10년납으로 가입하신다면, 총 납입보험료는 3,600만원이고 매월 보험료 2% 할인(6,000원)을 받으신다면 총 할인보험료는 72만원입니다. 여러분은 3,600만원짜리 차량을 구입하시는데 동일한 조건에 72만원 할인혜택이 있는 상품이 있다면 당연히 할인혜택이 있는 상품을 구입하실 것입니다.

 

 

다만 모든 고객 분들께 할인혜택을 드릴 수는 없고, 직장인 고객 분들 중에 재직중인 단체가 교보생명 협약단체일 경우 단체취급특약할인이 적용됩니다. 대표적인 단체로 공무원, 교직원, 군인, 간호사, 의사, 대부분의 대기업 등이 있습니다. 가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교보생명 FP 또는 콜 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교보생명 콜 센터 1588-10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