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경인FP본부와 고객PLAZA 둘러보기!

본문

2015. 7. 13. 16:30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사내필진 6기 오범진입니다. 길고 긴 가뭄 속에서 드디어 많은 분께서 기다리는 장마가 다가왔네요. 덕분에 무더위도 한풀 꺾인 느낌인데요, 촉촉한 빗방울들이 가득 내려 농민 분들의 근심도 빨리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오늘 저는 교보생명의 FP채널 중 하나인 경인지역을 담당하는 경인FP본부와 주안고객PLAZA를 찾아가 볼까 해요. 마침 제가 근무하는 FP지점도 한 건물에 있어 보다 생생하게 취재할 수 있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찾아가보도록 할까요?










교보생명 경인FP본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주안역과 가깝답니다. 주안역은 1호선 급행이 정차하는 역으로 서울 쪽에서 오시는 분도 급행을 타시면 오래 걸리지 않게 도착할 수 있어요. 열차에서 내린 뒤에는 8번 출구로 나오시면 되는데요, 주의 하실 점은 지하상가가 다방면으로 출구가 되어 있어 자칫 혼동이 될 수 있으니 이정표를 잘 보시고 오셔야 한다는 것이에요.







8번 출구 쪽으로 나온 후 약 5~8분정도 도보로 걸다 보면 바로 건물을 찾을 수가 있답니다. 먼저 출구를 나오면 바로 인천사랑병원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병원을 지난 뒤 작은 신호등 앞 2층에 헌혈의 집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교보생명 경인FP본부 건물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미추홀대로 694 교보생명빌딩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동 186-1 교보생명빌딩 



 


헌혈의 집을 지나서 걷다 보면 바로 옛 시민회관 사거리에 위치한 교보생명 경인FP본부 건물을 찾으실 수 있답니다. 적갈색 계통의 건물이 멀리서부터 눈에 띄죠? 아침에 출근할 때마다 깨끗하고 멋들어진 건물을 바라보면 제 기분도 절로 즐거워진답니다.







이곳은 로비인데요, 역시나 깨끗하게 정돈된 모습이 우리를 기분 좋게 반겨주네요.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층별 안내를 볼 수 있는데요, 교보생명을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은 바로 2층의 고객PLAZA랍니다. 그 위로는 몇 개의 FP 지점도 보이고 경인지역 FP채널의 컨트롤 타워라 할 수 있는 경인FP본부도 위치해 있답니다. 






그럼 이제부터 2층의 주안고객PLAZA를 찾아볼까요? 고객PLAZA는 어떠한 업무를 할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이곳에서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보안카드 발급 및 사고보험금 신청 및 지급, 보험관련 상담 및 대출상담, 펀드 및 신탁 상품 등 고객들의 편의와 관련된 매우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곳이에요. 






또, 교보생명의 다양한 담보대출과 신용대출 상품부터 미수령 보험금 찾아주기 등 해당 서비스를 입구에서부터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또, 입구에는 고객 상담사님이 계셔서 보험 관련 상담 및 고객PLAZA 이용에 대한 안내도 해주시고 따뜻하게 맞이해 주신답니다. 깨끗한 공간이라 오래 머물고 싶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고객 분들은 차례를 기다리면서 컴퓨터 이용도 할 수 있고, 건강을 위한 혈압 측정 기계 등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처럼 교보생명 주안고객PLAZA에는 고객 분들을 위한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답니다.





고객PLAZA의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50분까지랍니다. 다음으로 찾아가볼 곳은 건물의 옥상인 10층 하늘정원인데요, 이곳은 가끔 바람을 쐬거나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올라가는 곳으로 가슴이 뻥 뚫릴 정도 시원한 바람과 멋진 경치를 제공해주는 옥상정원이랍니다.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교보생명의 큰 '워드마크'가 웅장함을 자아내고 있네요. 마침 제가 찾아간 날은 비가 내린 다음 날이었는데 그 덕분에 하늘이 더욱 청량하고 아름답게 보이네요. ^^






다음으로는 선학FP지점, 선린FP지점의 지원담당을 만나볼까요? 지원담당은 FP지점에서 FP님들의 활동을 독려하고 지원해주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답니다. 다른 분들께 귀감이 될 만큼 열심히 업무에 임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 역시 많은 점을 배워가면서 근무하고 있는데요, 제게는 무척이나 소중한 동료 분들이랍니다. ^^


이렇게 교보생명 경인FP본부가 위치한 인천 주안 교보생명 빌딩을 둘러보았으니 주변의 맛있는 음식점을 탐방해보도록 할까요? 교보생명 주안고객PLAZA를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그 근처의 맛집을 몇 군데 소개해드릴게요!










서문통닭삼계탕





주소 : 인천시 남구 주안동 186-14

전화번호 : 032-425-3300





이곳 인천 남구 주안동 일대에는 독특하게도 삼계탕 집이 3~4군데나 있답니다. 무더운 더위 때문에 몸도 마음도 축축 늘어지기 쉬운 요즘 같은 날, 삼계탕 한 그릇이면 든든하게 힘을 내기 좋겠죠? 이 중 두 곳을 찾아가 숨겨진 맛을 파헤쳐 보았는데요, 먼저 경인FP본부에서도 바로 보이는 ‘서문통닭삼계탕’ 집으로 향해볼게요!





입구에 들어서면 상당히 단순한 메뉴판을 확인할 수 잇는데요, 이 가게의 메뉴는 전기구이통닭과 삼계탕 두 가지 메뉴로만 구성되어 있답니다. 두 가지 메뉴만 제공한다는 것은 그 만큼 각 음식이 굉장히 맛있다는, 상당한 자신감과 자부심을 표현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점심시간이 거의 끝날 무렵 가게를 찾아갔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손님들이 많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특히 30년 전통을 지녔다는 간판 소개에 걸맞게 목재로 꾸며진 인테리어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냈어요.







 드디어 삼계탕이 나왔는데요, 펄펄 끓는 육수 속에 두 다리를 곱게 포개고 있는 닭과 고명으로 얹어낸 파가 식욕을 자극하더라고요. 이곳은 삼계탕을 하나 주문할 때 인삼주와 비슷한 한잔 분량의 술을 제공해주는데요, 알싸한 맛과 향이 상당히 독특했답니다.


밑반찬들은 깍두기와 큼직하게 썰린 고추 정도가 전부인데요, 이 고추는 자칫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는 삼계탕에 톡 소는 맛을 첨가해 감칠맛을 선사해줬답니다. 이열치열이란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듯, 뜨거운 삼계탕을 먹으면서 땀을 뻘뻘 흘리고 나니 저절로 시원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시원한 국물 맛에 통통하게 살이 오른 닭고기를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만족스러운 식사였답니다. 







본전삼계탕





주소 : 인천 남구 주안동 179-7

전화번호 : 032-428-0554





다음은 경인FP본부 건물 뒤쪽에 위치한 '본전삼계탕'을 소개해드릴게요. 건물 바로 옆은 아니지만 도보로 약 2~3분 거리에 위치한 만큼 접근성이 좋은데요, 벌써부터 가게 앞에 빼곡히 들어선 차량을 보면서 이 음식점 역시 인기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특히 문 앞의 모범 음식점 인증 마크는 제 기대감을 더욱 확고하게 해주었답니다. ^^






이 음식점 역시 삼계탕, 닭볶음탕 2가지 메뉴가 주를 이루었는데요, 같이 식사하는 분들이 뭔가 매콤하고 얼큰한 맛을 찾는다면 닭볶음탕을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드디어! 메인 요리인 삼계탕이 나왔어요. 뚝배기에 육수가 팔팔 끓는 모습부터가 침샘을 자극하는데요, 실제로도 맛이 상당히 좋았답니다. 특히 절인 오이 반찬은 여러 테이블에서 추가로 요청할 정도로 새콤하고 상큼했는데요, 자칫 먹다 보면 무겁고 느끼해질 수 있는 삼계탕의 뒷맛을 개운하게 만들어준 것 같아요. 

사실 삼계탕이란 메뉴로 차별화를 꾀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또 요즘에는 삼계탕 맛도 평준화되어 있는 편이에요. 하지만 이 가게들은 오래된 전통을 지녀온 만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그 맛을 보장하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상으로 교보생명 경인FP본부 건물 소개 및 주변 맛집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이번 이야기를 통해 경인FP본부 건물에 근무하게 되면서 고객PLAZA 및 주변을 소개해 주고 싶은 마음을 실현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또, 이번 이야기를 통해 경인FP본부로 찾아오시는 고객 분들께서 고객PLAZA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 더욱 보람찰 것 같아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리며, 다음 번에는 더욱 알차고 좋은 이야기로 찾아 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