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7. 9. 15:09
안녕하세요, 가꿈사 와이프로거 해바라기사랑 이순아입니다. ^^오늘 제가 여러분께 들려드릴 이야기는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마사지법이에요. 저희 아이들은 커가면서 유달리 잔병치레가 많았는데요, 그래서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나름대로 많은 방법을 시도해보았답니다. 운동도 해보고 아이들과 밖으로 나가서 신나게 놀아보기도 하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도 많이 먹여보았답니다.
그러던 중, 얼마 전 면역력을 높이는 마사지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께도 간단한 몇 가지 동작을 소개해드릴게요!
'마사지'라고 하면 여러분은 보통 어떤 부위를 떠올리시나요? 저는 어깨나 허리 등의 바디 마사지만 생각했었는데 얼굴 마사지방법도 있더라고요! 얼굴 마사지는 아이들 얼굴 피부 보습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던데요, 평소에 피부 가려움증을 앓는 저희 아이들에게는 딱! 맞는 마사지가 아닐까 싶어요.
바로 이렇게 양 손으로 얼굴을 잡고 안으로 돌리듯 마사지를 해주면 된답니다. 참고로 마사지를 할 때에는 아이에게 동의를 구하는 말이나 "아이, 참 예쁘다~" 등의 칭찬을 많이 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세수나 목욕 후 아이들의 얼굴에 크림을 발라줄 때에도 마사지를 하듯 부드럽게 문질러주셔도 좋아요.
또, 팔 마사지도 있답니다. 이 방법은 양 손으로 아이의 어깨부분부터 잡아준 뒤 팔 아래 끝까지 단숨에 쓸어 내리는 마사지법인데요, 상체의 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법이라고 해요.
팔 마사지로는 이렇게 겨드랑이 부분에서 윗 방향으로 팔을 쓸어 올리는 마사지법도 있답니다. 이 마사지는 림프절에 자극을 줘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다음은 배 마사지인데요, 아이의 배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장 운동을 활성화하고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저희 아들은 평소 소화기가 좋지 않은데요, 이렇게 아이의 명치부터 배와 옆구리까지 양손으로 감싸서 쭈욱 쓸어주면 확실히 효과가 있더라고요. 이 방법은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서도 복부의 경락 흐름을 도와준다고 해요.
또, 허벅지부터 다리 아래 방향으로 주물러가면서 쭉쭉 쓸어 내려줘도 좋답니다. 이 방법은 두 번 정도만 해도 충분한데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롱다리 만들기 마사지법이에요. ^^
이러한 마사지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특히 림프절을 자극해주는 마사지법들이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방법대로 겨드랑이나 허벅지 안쪽을 자주 주물러주는 편이랍니다.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느낀 점이 있는데요, 아이들의 면역력만 잘 길러줘도 특별히 잔병치레를 한다거나 병원에 다닐 일이 드물다는 사실이었어요. 면역력을 높이는 데 있어 음식이나 환경도 중요하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아이와 교감을 하면서 즐기는 마사지도 참 좋을 것 같아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도 한 번 따라 해보시기 바라요. ^^
마지막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마사지 방법을 소개해드린 만큼, 면역력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지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드려야 할 것 같아요. 면역력이란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으로 면역력이 높을 경우에는 바이러스에 감염이 됐을지라도 별 다른 이상이 없답니다. 반면 면역력이 낮다면 사소한 외부 요인으로도 쉽게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는 데다 아이들의 경우 키 성장까지 방해할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해요. 그럼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1. 아이들이 올바른 숙면을 취하도록 해주세요.
아이들이 잠을 자는 시간은 뼈가 자라고 기본적인 세포들이 생성되는 시간이랍니다. 잠자리에 드는 시간은 10시 이전이 적당한데, 이때부터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물질도 분비되기 때문이에요. 손상된 세포가 재생하고 회복하는 것은 물론,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한 밤 10시부터 오전 2시 사이에는 반드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약을 함부로 먹이지 마세요.
초기 감기나 가벼운 설사 등 비교적 경미한 질병이 발생했을 때, 집에 있던 항생제 등을 아이에게 먹이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면 안 된답니다. 이런 엄마의 소소한 행동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아이의 면역력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에요. 가장 좋은 치료는 자연적인 치유인데요, 비교적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주의 깊게 살펴봐주시는 것이 좋아요. 물론 자연적인 치유만을 기다리다 아이의 몸에서 보내는 신호를 놓칠 수 있으므로 어떠한 증상이 포착된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는 사실은 잊지 마시길 바라요!
3. 유산균을 매일 먹여주세요.
유산균은 체내의 유익균 성장을 도와 체내의 나쁜 바이러스가 들어왔을 때 이를 물리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따라서 평소 유산균이 풍부한 식품인 동치미, 요구르트 등을 평소 꾸준히 챙겨주시면 좋아요. 단, 요구르트 경우 당분이 과다하게 들어있는 경우가 많아 이를 잘 선별해 선택해야 해요.
4. 몸을 많이 움직이게 해주세요.
가벼운 산책은 아이들의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집 밖에서 가벼운 산책을 15분 가량, 일주일에 3회 이상 아이들과 함께 해주세요. 특히 요즘처럼 더운 날 냉방기를 틀어놓은 실내에만 있다 보면 자율신경기능의 부조화를 일으켜 질병에 더욱 취약해진답니다. 틈틈이 야외활동을 통해 햇볕을 쬐고 가벼운 운동을 즐기는 등, 꾸준히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해요.
이처럼 면역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이번 이야기가 여러분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다음 번에도 유익하고 알찬 정보로 찾아올 것을 약속 드리며 이번 이야기를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2015 광화문글판 에세이 공모전 수상작 대상작 웹툰
'2014년 신입사원을 위한 팀빌딩 행사' 현장 속으로!
직장인도 몸짱이 될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웨이트 트레이닝
아내에게 돈을 맡겨야 하는 이유 ‘아내 재테크’ (0) | 2015.07.14 |
---|---|
캠핑과 해수욕을 동시에! 안 가보면 후회할 해수욕장 추천 충정리! (0) | 2015.07.10 |
프론티어 기자단이 그리는 서울 나들이 추천 지도! 성북동 투어 (0) | 2015.07.08 |
무더위에 사라진 입맛을 찾고 싶다면?! 손 쉬운 장아찌 만드는 법 살펴보기 (0) | 2015.07.08 |
걷고, 보고, 느끼기 좋은 도심 속 도보여행! 개화산 둘레길 (6) | 2015.07.0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