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딸기뷔페 부럽지 않은 딸기타르트 홈베이킹

본문

2016. 1. 22. 10:00

안녕하세요, 가꿈사 와이프로거 7기 정순미입니다. 딸기가 제철인 요즘 시내 호텔 곳곳에서 딸기 뷔페를 운영하고 있어요. 디저트를 좋아하는 여자들은 1년 중 딸기뷔페를 즐길 수 있는 시즌을 손꼽아 기다리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너무 비싼 가격 때문에 딸기뷔페 가는 게 망설여지죠. 그래서 제가 준비했어요. 집에서 만드는 딸기타르트 홈베이킹! 딸기뷔페 가지 마시고 집에서 딸기 디저트 즐겨보세요!

 

 

딸기타르트 만들어 볼까요?

바삭한 타르트에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새콤달콤한 딸기를 듬뿍 올려 보기도 좋은 맛도 좋은 최고의 디저트 딸기타르트! 베이킹을 전혀 배워 본적 없는 제가 딸기타르트를 만들었을 만큼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여러분도 제가 알려준 대로 만들면 실패 없는 홈베이킹 딸기타르트 충분히 만들 수 있어요.

 

딸기타르트 재료

타르트 반죽 재료 : 박력분 130g, 슈가파우더 30g, 버터80g, 달걀노른자1개, 소금2g

아몬드 크림 재료 : 버터60g, 슈가파우더 60g, 아몬드가루 60g, 달걀1개

크림치즈 재료 : 생크림 90ml, 크림치즈70g, 설탕15g

토핑 : 딸기

 

1. 사전 준비

딸기타르트 베이킹은 크게 타르트 반죽, 아몬드 크림, 크림치즈 3가지 과정이 필요해요. 베이킹에 들어가기 전에 준비 과정이 필요한데요. 바로 달걀, 버터, 크림치즈를 냉장고에서 꺼내 실온에 1시간 이상 두는 것! 그리고 딸기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따 놓으면 돼요. 자 그럼 본격적인 딸기타르트 베이킹을 시작해볼까요?

 

2. 타르트 반죽

실온 상태로 둔 버터를 핸드믹서 거품기로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휘핑해 놓은 버터에 분량의 슈가 파우더, 소금, 달걀 노른자를 넣고 다시 거품기로 휘핑해 크림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여기에 박력분을 체로 내려 고무주걱으로 섞은 다음 손으로 치대서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완성된 반죽은 냉장고에 넣어 1시간 정도 휴지시켜줍니다.

 

3. 아몬드크림 만들기

타르트 반죽이 휴지되는 동안 아몬드 크림을 만들어야 해요. 실온 상태에 둔 버터에 분량의 슈가 파우더를 넣고 거품기로 부드러운 상태가 될 때까지 풀어주다가 달걀1개를 넣어 고운 크림을 만들어주세요. 여기에 아몬드 가루를 넣고 부드럽게 섞어주면 아몬드 크림 완성!

 

4. 타르트 굽기

냉장고에 휴지시켜 놓은 타르트 반죽을 꺼내서 손으로 치대 부드럽게 만들어주세요.

 

부드러워진 타르트 반죽을 밀대로 밀어 얇게 편 다음 오일을 바른 타르트 틀에 안쪽부터 눌러가며 채워 넣어요.

 

오븐에 구울 때 부풀지 않도록 바닥에 포크로 구멍을 내주세요.

 

타르트 반죽 위에 준비한 아몬드 크림을 골고루 채웁니다. 오븐에 구우면 아몬드 크림이 부풀어 오르니 너무 많이 채우면 안돼요!

 

180℃로 15분간 예열한 오븐에 준비한 타르트 반죽을 넣고 170℃에서 35분간 구워주면 타르트 완성!

 

5. 크림치즈 만들기

구워진 타르트가 식는 동안 크림치즈를 준비해볼까요?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핸드믹서 거품기로 휘핑해주세요. 거품기를 들었을 때 크림이 떨어지지 않고 원뿔모양을 그대로 유지할 때까지 휘핑해주면 돼요. 여기에 실온 상태로 둔 크림치즈를 넣고 다시 휘핑해주면 크림치즈 완성!

 

6. 딸기타르트 완성

 

식힌 타르트에 준비한 크림치즈를 골고루 채우고 그 위에 딸기를 촘촘히 올리면 딸기타르트 완성! 완성된 딸기타르트에 슈가 파우더를 채로 쳐서 살살 뿌려주면 더 먹음직스럽답니다. 저는 포인트로 베이비 채소까지 살짝 얹었어요~

 

바삭한 타르트와 새콤달콤 딸기의 만남! 먹기 아까울 만큼 예쁘고 먹음직스러운 딸기타르트가 완성됐습니다. 딸기뷔페 부럽지 않죠? 딸기타르트는 따뜻한 차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아요. 추운 겨울 날씨에 온몸이 움츠러드는데 빨갛고 탐스런 딸기를 마주하니 이른 봄을 맞은 듯하네요.  따뜻한 봄날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딸기타르트 홈베이킹 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