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하는요가|

 

요가로 몸매 가꾸기 뿐만 아니라 좋은 인상을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요가로 좋은 인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그 중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좋은 인상을 만들어주는 집에서 하는 요가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눈두덩 부기 빼기

아침에 일어나면 방금 울고 난 것처럼 눈두덩이 붓는 사람이 있습니다. 피로가 쌓여 혈액순환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 안구를 둘러싼 뼈를 자극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편안하게 눈을 감고 눈썹 밑 안구를 감싸고 있는 뼈에 양쪽 검지를 ‘ㄱ’자 모양으로 갖다 댄다.

 

2. ①의 상태에서 양쪽 검지를 좌우로 흔들듯이 2~3회 문지른다. 이때 호흡은 편하고 자연스럽게 한다.

3. 눈을 감은 상태에서 양쪽 손가락으로 눈두덩을 지그시 눌러 눈가 근육을 이완시킨다. 이때 숨을 들이마시면서 누르고 내쉬면서 손가락에 힘을 뺀다.

 

4. 눈을 감고 2~3초간 숨을 들이마시고 4~5초간 숨을 내쉬면서 편안히 휴식한다. ①, ②, ③, ④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트레이너 어드바이스
①부터 ③까지 동작을 한 후에는 반드시 눈을 감고 휴식하는 ④의 동작을 해주어야 눈의 피로가 풀린다.

 

 

처진 눈꺼풀 올리기

처진 눈꺼풀을 들어올리기 위해 눈에 힘을 주면 만성 피로의 원인이 되거나 시력 저하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눈꺼풀 근육에 탄력을 찾아줄 수 있는 동작을 꾸준히 해보아요.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편안히 눈을 감고 양쪽 검지와 중지를 미간과 눈꼬리에 갖다댄다.

 

2. ①의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눈꺼풀을 최대한 위로 치켜뜬다. 이 상태로 3초간 유지한다.

3. ②의 상태에서 반대로 숨을 내쉬면서 눈꺼풀을 최대한 아래로 내린다. 이 상태로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들이마시면서 정면을 바라본다.

 

4. 눈을 감고 2~3초간 숨을 들이마셨다가 4~5초간 숨을 내쉬며 휴식한다. ①, ②, ③, ④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초롱초롱한 눈 만들기

잘 사용하지 않는 눈 근육에 탄력을 주면 눈망울이 초롱초롱해지고 활력과 생기도 생깁니다. 눈을 많이 쓰는 사람은 눈꼬리가 처질 수 있으므로 수시로 페이스 요가를 해주어요.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양쪽 눈꼬리에 검지와 중지를 포개어 댄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눈을 위로 치켜뜬다. 이 상태로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며 제자리로 돌아온다.

 

2. 반대로 숨을 들이마시면서 눈꺼풀을 아래로 끌어당기듯 내린다. 이 상태로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3. 양 손바닥을 마주 대고 열기가 나도록 5~6회 비빈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비빈 양 손바닥을 눈두덩에 댄다. 이 상태로 3초간 유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손바닥을 뗀다. ①, ②, ③, ④ 동작을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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