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가족/홈&쿠킹
외식같은 집밥, 쭈꾸미 샤브샤브 2016. 4. 8. 16:00

쿡방, 먹방이 대세가 되며 외식보다는 집에서 직접 요리를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는데요. 외식으로만 즐기던 메뉴가 생각보다 간단한 레시피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죠. 조금만 부지런을 떨면 사먹는 것보다 더 싸고 맛있는 음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어요. 담백한 맛이 일품인 쭈꾸미 샤브샤브도 레시피가 간단해 초보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로 추천해요. 맛도 좋고 영양가도 많은 봄철 쭈꾸미 샤브샤브 집에서 즐겨보세요.



쭈꾸미 손질하기

쭈꾸미 머리 부분에 칼집을 내 뒤집어서 내장과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그 다음 머리부분에 검지손가락을 넣어서 눈알을 떼어냅니다.


손질된 쭈꾸미는 불순물과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밀가루와 소금 각각 1T씩을 넣고 주물러서 깨끗이 씻어 준비합니다.


샤브샤브 재료 준비

손질한 쭈꾸미를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준비하고, 샤브용 쇠고기와 새우(또는 조개)도 준비해주세요.


샤브샤브에 함께 넣어먹을 배추, 청경채, 쑥갓, 버섯 등 갖은 채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 외에 칼국수나 어묵, 만두, 조랭이떡 등 추가 재료도 취향에 맞춰 준비하세요.


재료 준비 후 샤브샤브 밑국물을 만들어야 해요. 물1L정도에 국수장국 2T정도 넣고 멸치, 다시마, 대파, 무를 넣고 끓여줍니다.



쭈꾸미 샤브샤브 먹기

자 이제 본격적으로 샤브샤브를 먹을 차례에요. 1인용전기레인지에 냄비를 올리고 준비한 밑국물과 재료를 넣어 익히면서 먹으면 돼요.


채소와 쭈꾸미를 함께 넣고 끓이다 쭈꾸미가 익으면 건져서 먹으세요.  쭈꾸미는 오래 익히면 질겨지기 때문에 쭈꾸미를 먼저 꺼내 먹는 게 좋아요.


샤브샤브를 찍어 먹을 소스를 준비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보통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칠리소스나 간장에 겨자를 넣은 소스를 만들어 먹는답니다.


쭈꾸미 외에도 준비한 쇠고기, 어묵, 조랭이떡, 만두 등을 넣어 샤브샤브를 즐기세요.


준비한 재료를 거의 다 먹어갈 때쯤 진하게 만들어진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 드세요. 혹은 밥, 다진 채소, 달걀을 풀어 죽을 만들어 먹어도 별미랍니다.


쭈꾸미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봄 제철에 먹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쭈꾸미 샤브샤브를 준비하기에는 조금 번거롭다면 간단하게 볶아 먹거나 삶아 먹어도 아주 맛있답니다. 졸리고 피곤한 봄철에 타우린이 많이 함유된 쭈꾸미 드시고 활력도 찾고 입맛도 찾아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8기 허수진이었습니다.


쭈꾸미 요리 3가지 더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