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춘천 여행 코스 추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본문

2016. 12. 2. 16:00

춘천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많은 분이 남이섬, 닭갈비, 막국수, 소양강댐 등을 떠올리실 텐데요. 춘천에서 소양강 처녀를 만나고 스카이워크를 걸어 보셨나요? 춘천 관광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양강 스카이워크에 다녀왔어요. 언제 가도 눈과 입이 즐거운 춘천 여행 코스를 추천합니다. 



춘천 가볼 만한 곳, 소양강 처녀 동상

“해 저문~ 소양강에~ 황혼이 지면~”

이 노래 아시죠? 1970년대 노래로 가수 김태희 씨가 부른 ‘소양강 처녀’ 노래예요. 춘천 소양강에 가면 소양강 처녀 동상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는 소양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05년 소양강 처녀 동상을 세웠다고 해요. 소양강의 멋진 경관과 소양강 처녀 동상의 조화가 꽤 좋죠?


소양강 처녀를 춘천 소양강에서 직접 보았더니 노래가 절로 나오는데요. 소양강에서 ‘소양강 처녀’ 노래 한 자락을 불러 보고 싶으면 소양강 처녀 동상 위에 계단을 올라가 보세요.


소양강 처녀 동상 앞에는 노래비가 새워져 있는데 아래 버튼을 누르면 ‘소양강 처녀’ 노래가 나와요. 노래는 옛날에 발매된 음원 그대로 흘러나와 옛 추억에 잠길 수 있어요. 춘천 소양강에 ‘소양강 처녀’ 노래가 쫙 울려 퍼지니 춘천 여행 온 기분이 제대로 나더라고요. 



소양강 위를 걸어보세요! 스카이워크

소양강 처녀 동상 앞에는 하늘동굴이라는 터널이 하나 있는데요. 이 동굴을 빠져나오면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만날 수 있어요.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지난 7월에 개장해 춘천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어요. 


스카이워크란 높은 지대나 물 위에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된 구조물을 설치해서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끼게 하는 시설입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 2교와 소양강 처녀상 옆에 자리하고 있어요. 춘천역이랑도 멀지 않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보기에도 좋아요.


춘천 여행 가면 필수코스가 된 소양강 스카이워크! 원래는 입장료가 있는데 제가 갔을 때는 당분간 무료 개방 연장을 하고 있었어요. 무료 개방 기간이 언제까지인지 정확히 알 수 없으니 방문 전 알아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카이워크를 걸으려면 신내화를 착용해야 해요. 스카이워크용 실내화는 입구에 비치 돼 있어요.


자 이제 스카이워크를 걸어볼까요? 춘천 스카이워크를 직접 걸어보니 아래 강물이 훤히 보여서 다리가 후들후들 떨리더라고요. 전체 길이 174m, 그중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156m에 이르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이에요. 하지만 안전은 걱정 안 하셔도 돼요. 바닥은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 깔았다고 합니다. 특수 유리라 안전하다고 하지만 아래 강물이 보이니 무서운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스카이워크 안쪽 끝으로 들어오면 원형광장이 조성되어 있는데 바닥을 내려다보면 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서 훤하게 내려다 볼 수 있어요. 이곳에서 스카이워크 인증샷을 많이 찍더라고요.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함께 기념사진 찍어보세요.


흔들 다리처럼 되어 있어서 스카이워크를 걸어 갈 때면 출렁출렁 거려서 마치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해 스릴 넘치면서 재미도 있답니다. 


춘천 스카이워크 바로 옆에 소양강 처녀 동상도 보여서 경관을 감상하기 좋아요. 이제 춘천 여행 가면 어디 갈지 고민하지 마시고 소양강 처녀 동상 보고 스카이워크 걸어보세요. 춘천역에서도 차로 3분 거리에 위치한 곳이라 부담 없이 갈만한 코스입니다.


춘천 의암호 스카이워크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칠전동 486

경춘선 지하철 : 춘천역 1번출구, 호반사거리방향으로 1.5km


날씨가 추워져서 계속 따뜻한 실내만 찾게 되는 계절이지만 추운 계절에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낭만을 찾아 여행을 떠나 보세요. 춘천은 서울과 가까워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고 먹을거리, 볼거리, 놀 거리가 다양해 아이들과 가족 여행을 떠나도 좋은 곳이랍니다. 이상 가꿈사 와이프로거 9기 정은경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