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딸기 디저트, 딸기 생크림 러스크 만들기

본문

2017. 3. 9. 10:00

코끝을 스치는 바람에서 살짝 봄 내음이 느껴집니다. 꽁꽁 얼어붙었던 겨울이 가지 않을 것만 같았는데 어느새 벌써 봄이 다가왔네요.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일 뭐가 있을까요? 바로 딸기죠! 요즘은 하우스로 많이 재배해 1월부터 출하 돼 겨울 과일인가 착각이 들기도 하는데, 딸기는 봄이 제철인 과일이에요. 제철 과일 딸기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디저트를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는데요. 식빵과 딸기를 이용해 딸기 생크림 러스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딸기 생크림 러스크 만들기

재료는 너무 간단해요. 식빵, 딸기, 생크림만 준비하면 끝!


딸기 러스크 만들기의 첫 번째 임무는 생크림 만들기예요. 휘핑크림이 뻑뻑해질 때까지 핸드믹서기나 전자거품기로 저어주세요. 직접 휘핑크림을 만들기 어렵다면 스프레이 휘핑크림을 구입해 사용해도 됩니다. 


식빵은 테두리와 모서리를 잘라 팔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팔각형 모양으로 만든 식빵은 비닐을 덮어 밀대로 얇게 밀어줍니다.  


납작해진 식빵은 접어서 꽃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꽃 모양으로 접은 식빵을 바닥 부분이 평평하게 펴지도록 모양을 잡아서 머핀 틀에 넣어주세요. 이때 바닥 부분이 평평하게 펴지지 않으면 식빵이 세워지지 않고 쓰러지니 꼭 바닥 모양을 한번 잡아 줘야 합니다. 


머핀 틀에 넣은 식빵 끝 테두리 부분에 버터를 살살 발라주세요. 버터 대신 포도씨유나 다른 오일을 발라줘도 무방해요. 이제 식빵을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간 구워냅니다. 


식빵은 테두리가 타지 않고 노릇노릇한 색깔이 나도록 10분 내외로 구워주시면 돼요. 200도에서 10분이란 시간은 절대적인 지침이 아니에요. 오븐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온도와 시간을 잘 조절해서 식빵이 타지 않도록 꼭 체크하면서 구워내면 됩니다. 


이제 휘핑 해둔 생크림을 식빵 안에 넣어주세요. 생크림 대신 취향에 따라 크림치즈를 넣어도 됩니다. 


식빵 안으로 넣기 좋게 딸기는 끝을 살짝 잘라 주세요. 딸기 모양대로 그냥 올리면 딸기가 잘 떨어지더라고요. 


잘 자른 딸기는 생크림 위에 살포시 올려 줍니다. 꽃 모양 식빵에 빨간 딸기가 올라가니 갑자기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죠?  


여기에 슈가 파우더까지 솔솔 뿌려주면 더 고급스러운 디저트가 돼요.


만들기도 쉽고 예쁘고 사랑스러운 딸기 디저트, 딸기 러스크가 완성됐습니다!

재료 3가지로 만들어진 고급스러운 디저트 딸기 러스크! 달콤한 딸기, 부드러운 생크림, 바삭한 식빵의 조화가 환상적이에요. 봄철 딸기 디저트로 강력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와이프로거 10기 윤지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