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름다운 부산의 밤, 부산 3대 야경 명소

본문

2017. 4. 14. 16:36

부산에는 지역 특색을 살린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데요. 그중에서 야경을 빼놓을 수 없어요. 바다와 산, 도시가 어우러진 부산의 밤은 특히 아름답습니다. 부산의 3대 야경 명소로 황령산 봉수대, 해운대 더베이101, BIFC 부산국제금융센터를 소개해드릴게요. 지금 바로 아름다운 부산의 야경의 늪으로 빠져 보실까요?

 

 

부산 야경 명소 1, 부산의 중심 황령산 봉수대

부산의 중심에 있는 황령산 봉수대는 일출, 일몰뿐 아니라 야경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에요. 부산은 왜의 침략이 많은 곳이었기 때문에 봉수대의 역할은 정말 중요 했는데요. 황령산 봉수대는 세월이 흐르면서 많이 훼손이 됐었지만 부산시의 노력으로 1976년 복원이 되었습니다. 흔히 부산 사람들도 ‘황령산 봉수대’라고 부르기 때문에 산 위에 봉수대만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황령산에는 야경을 볼 수 있는 포인트가 3곳이나 있답니다. 황령산은 부산에 오시면 꼭 가봐야 할  명소 중에 명소예요.

 

황령산 봉수대 인생샷은 여기서

황령산 입구에 도착하면 크게 황령산 정상, 황령산 전망대, 황령산 봉수대 이렇게 3곳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어요. 먼저 첫 번째 황령산 정상은 황령산 입구 왼쪽에 있는 정자 쪽으로 가시면 올라가는 길이 있어요.

 

정자 쪽 계단을 올라오시면 이런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중앙에 있는 큰 바위 왼편에 있는 데크쪽 전망은 연산동 시내가 보이고, 황령산 정상 비석이 있는 오른편은 멀리 광안대교까지 보이는 전망을 볼 수 있어요.

 

위 사진이 황령산 정상 비석이에요. 낮에 황령산에 오르면 황령상 정상 비석 쪽에서 볼 수 있는 전경 사진을 찍으시는 걸추천해 드려요. 멀리 광안대교와 함께 날씨가 좋은 날에는 대마도까지 보인답니다. 전망대와 봉수대 쪽에서  보지 못하는전망을 볼 수 있어요.

 

황령산의 두 번째 포인트는 전망대입니다. 황령산 입구에서 바로 직진 하시면 표지판이 보여요. 전망대에서는 어떤 곳에서든 사진이 잘 나오니 여러 방향에서 사진을 찍어 보세요.

 

황령산 세 번째 포인트는 봉수대예요. 봉수대에서는 서면 시내, 북구(낙동강), 이기대, 영도, 신선대 부두 등 부산의 2/3를보실 수 있어요.

 

근래에 봉수대 쪽에 새로 전망대가 만들어졌어요. 원래는 전망대 없이 봉수대가 전부여서 사진 찍는 데에 한계가 있었는데 넓은 전망대가 생기면서 관광객들이 더 편하게 전망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황령산에서 바라본 야경은 이런 풍경이에요! 정말 멋지죠?

 

<황령산 전망대>

황령산 봉수대는 걸어서 올라가기엔 다소 힘들 수 있어요.
또 올라가는 길이 시청역, 물만골역과 금련산역 방면 두 곳 뿐이라 가까운 역에서 택시를 타시는 걸 추천 드려요. 
지하철 : 부산지하철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 하차 후 택시 이용

 

 

부산 야경 명소 2, 해운대 더베이 101

더베이101은 부산을 대표 관광 명소인 해운대해수욕장 옆에 위치해 있어요. 더베이101은 부산의 마천루라 불리는 마린시티의 야경을 즐기면서 카페, 레스토랑, 갤러리 등 먹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마린시티의 야경이 비치는 바다 옆에서 맥주나 차 한 잔을 즐기기 좋은 곳이라 항상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더베이101 인생샷은 여기서

더베이101 어느 곳에서도 마린시티의 야경이 잘 보여요. 바닷물에 비치는 마린시티 야경 반영까지 사진으로 담으면 더 멋진 야경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더베이 101>


지하철 : 부산지하철 2호선 동백역 또는 해운대역 하차
버스 : (부산역 기준) 급행버스 1003번 탑승 → 동백섬 입구 정류장 하차

 

 

부산 야경 명소 3, BIFC 부산국제금융센터

2017년 6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부산국제금융센터 전망대를 개방한다고 해요. 제한된 일정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부산 야경을 보러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부산국제금융센터는 부산 도심의 중심지에 있으며 황령산 봉수대와 멀지 않은 위치에 있어요. 봉수대 정상에서도 서면 쪽을 바라보면 국제금융센터가 보이는데요. 지상 63층 높이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부산 야경은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산국제금융센터에 도착하면 전망대 방문 신청서를 작성하는 데요. 안전과 보안을 위해 작성하는 것이라고 해요.

 

부산국제금융센터 인생샷은 여기서

부산국제금융센터 전망대는 360° 통유리로 되어 있어 한 곳에서 부산 전경을 다 돌아볼 수 있어요. 25년째 부산에 살고 있는 저도 360° 로 보는 부산 전경은 처음이라 인상 깊었어요.

 

부산국제금융센터의 전망대는 모든 곳이 명당이에요. 배경은 어디에서 찍던지 잘 나오니 친구와 연인과 가족과 함께 온 사람과의 좋은 추억을 사진으로 담는다면 더욱 뜻 깊은 인생샷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부산국제금융센터>

지하철 : 부산지하철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 하차

 

파면 팔수록 끝 없이 나오는 부산의 매력! 밤에도 이렇게 멋진 야경을 품고 있다는 사실 이제 아셨죠? 부산의 밤은 다른 도시의 밤보다 아름답답니다. 부산에 아름다운 밤을 즐기러 놀러오세요! 지금까지 프론티어 10기 김경태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