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꿈사랑

15분 간식, 치킨 너겟으로 닭강정 만들기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닭요리. 특히 치킨은 1일 1닭, 치느님, 등 치킨의 인기는 열풍을 낳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데요. 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한다고 매번 배달 치킨을 시켜 먹자니 가격도 부담되고 건강도 걱정되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해 낸 치킨 간식이 있어요. 바로 치킨 너겟으로 닭강정을 만드는 겁니다. 15분이면 만들 수 있는 치킨 너겟 닭강정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치킨 너겟으로 만드는 닭강정

재료 : 치킨 너겟, 가래떡, 땅콩 분태 또는 아몬드 슬라이스
양념 재료 : 물엿 또는 올리고당 2컵 반, 다진 마늘 1컵, 케첩 1컵, 설탕 1컵, 고춧가루 1/2컵, 고추장 1/2컵, 간장 1/2컵, 물 1/2컵 (*계량은 작은 소주 컵 기준)

직접 반죽하고 기름에 튀겨 내야 하는 치킨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튀김 요리가 워낙 번거롭기 때문에 반조리 된 치킨 너겟을 사용했어요. 시중에 판매 중인 치킨 너겟 제품을 이용하면 번거로운 과정을 줄이고 손쉽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치킨 너겟을 고르실 때는 겉 부분에 빵가루가 있는 제품을 고르세요. 빵가루가 묻어 있어야 튀겼을 때 더 바삭하답니다. 하지만 일반 너겟도 상관없어요.

 

가래떡은 한입 크기로 잘라 주세요. 떡이 딱딱하다면 끓는 물에 한 번 데쳐서 부드럽게 만들어 주면 좋아요.

 

자 이게 양념을 만들어 볼까요? 양념 재료로 물엿(또는 올리고당) 2컵 반, 다진 마늘 1컵, 케첩 1컵, 설탕 1컵, 고춧가루 1/2컵, 고추장 1/2컵, 간장 1/2컵, 물 1/2컵을 모두 섞어 주세요.

 

이렇게 준비된 양념은 프라이팬에 한 번 끓여 사용할 거예요. 닭강정 양념은 떡꼬치에도 사용할 수 있으니 넉넉하게 만들어 사용하면 편해요.

 

양념을 준비됐으면 이제 치킨 너겟을 튀길 차례에요. 냉동 제품을 그냥 튀기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해동한 후 튀깁니다.

 

프라이팬에 치킨 너겟이 살짝 잠길 정도로만 기름을 붓고 튀겨주세요. 해동된 치킨 너겟은 기름을 많이 두르지 않아도 짧은 시간에 노릇하게 구울 수 있답니다.

 

노릇하게 정말 잘 튀겨졌죠? 시판되는 치킨 너겟은 강아지 모양, 하트 모양 등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어 아이들이 더 좋아해요.

 

이제 준비한 양념장을 프라이팬에 붓고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불을 꺼 주세요.

 

튀겨서 기름을 뺀 너겟과 잘라둔 가래떡을 넣고 양념에 버무려주면 끝!

 

완성된 닭강정을 그릇에 담아 땅콩 분태나 아몬드 슬라이스를 올려 마무리해주세요. 저는 아몬드 슬라이스와 집에 있던 마늘 칩도 올렸는데요. 마늘 칩을 올리니 살짝 마늘양념치킨맛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매콤달콤 맛있는 닭강정~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먹다 보면 매워할 수 있어요. 그래서 닭강정과 함께 먹으면 좋을 바나나 스무디를 만들어 줬어요.

 

바나나와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간단하게 바나나 스무디 완성!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잘라서 냉동실에 넣어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어요. 냉동된 바나나로 스무디를 만들면 시원해서 매콤한 닭강정과 잘 어울린답니다.

 

아이들이 양념치킨이나 닭강정이 먹고 싶다고 하면 치킨 너겟으로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돈도 절약되고, 엄마 정성이 조금이라도 더 들어간 요리라 아이들도 맛있게 먹어준답니다. 여기에 바나나 스무디를 곁들인다면 영양도 업그레이드 된답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